주체108(2019)년 3월 29일 로동신문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관한
로씨야주체사상전국토론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7돐에 즈음하여 《애국주의와 자력갱생》에 관한 로씨야주체사상전국토론회가 20일 싼크뜨-뻬쩨르부르그시에서 진행되였다.

토론회장정면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태양상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태양상이 모셔져있었다.

토론회장에는 절세위인들의 혁명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이 모셔져있었다.

또한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 사회주의건설에서 우리 인민이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소개하는 도서, 사진들이 전시되여있었다.

토론회에는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연구협회 국제련합, 로씨야의 주체사상연구조직 인사들과 군중이 참가하였다.

동유럽 및 중앙아시아지역 주체사상과 선군정치연구협회 국제련합 총서기는 기조보고에서 열렬한 애국주의를 지니시고 간고한 항일무장투쟁을 벌리시여 조선을 해방하신 김일성주석은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절세의 위인이시라고 칭송하였다.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는 나라의 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한 길에 한평생을 바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애국사상과 업적을 김정일애국주의로 정식화하시였다고 그는 언급하였다.

로씨야 김정숙명칭녀성동맹 위원장, 주체사상연구협회 위원장을 비롯한 토론자들은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인민의 힘을 믿고 그들에게 의거할 때 나라와 민족의 독립과 번영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밝히시고 자주의 기치높이 항일대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였다, 그이께서는 해방후에도 자주성을 일관하게 견지하시여 조선을 짧은 기간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나라로 전변시키시였다고 격찬하였다.

그들은 지난 세기 말엽 최악의 시련과 난관속에서 주체의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시였을뿐아니라 우리 공화국을 그 어떤 대적도 범접할수 없는 불패의 강국으로 위용떨쳐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령도업적을 찬양하고 김정일동지께서는 조선인민의 심장속에 참다운 애국주의의 빛나는 귀감으로 영생하신다고 강조하였다.력사의 온갖 도전을 이겨내며 더욱 강해진 조선은 김정은동지의 세련된 령도밑에 선대수령들께서 마련해주신 자기 식의 발전원칙을 확고히 고수하며 자력갱생의 위력을 힘있게 과시하고있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조선인민의 진정한 애국주의의 발현인 자력갱생은 자주적인 국가건설에서 필수적인것으로 된다, 자기가 선택한 길로 꿋꿋이 나아가는 사회주의조선의 모범을 따라배워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토론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올리는 편지가 채택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