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일 로동신문

 

《세계정치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지도자》

국제사회계의 칭송의 목소리

 

비범한 정치실력과 천재적인 외교지략, 담대한 결단으로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적인 사변들을 련이어 안아오시며 주체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국제사회계의 흠모의 목소리가 끝없이 울려나오고있다.

로씨야의 인터네트홈페지 《오늘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오늘날 행성에서 만민의 다함없는 칭송을 받고계시는분은 다름아닌 조선의 김정은최고령도자이시다.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해나가시는 그이의 령도예술에 국제사회가 경탄하고있다.

위대한 정치가, 걸출한 령도자에 대한 매혹과 찬탄의 열기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높아지고있다.

김정은최고령도자는 불가능을 모르고 언제나 백승만을 떨치시는 강대성의 상징이시다.

세계는 그이의 모습에서 력사의 시련과 모진 광풍속에서도 추호의 동요없이 불의를 짓부시며 강대해지는 정의의 힘을 보고있다.

지금 전문가들의 관심을 끌고있는것은 국제사회의 각광을 받으시는 조선의 최고령도자는 어떤분이신가 하는 문제이라고 하면서 이란의 일나통신은 이렇게 보도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많은 나라의 저명한 인사들과 평론가들로부터 《개성이 뚜렷한 정치가》, 《위대하고 훌륭한 지도자》, 《강력하고 멋있는 령도자》, 《세계정치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지도자》로 칭송받으신다.

그이의 외교활동에서 주목되는것은 대단히 전격적이고 파격적이며 포괄적이라는것이다.

여러차례의 중국방문과 조미수뇌상봉이라는 수뇌외교활동을 전격적으로 단행하시여 특대사변들을 련속 안아오신 김정은각하의 박력있는 외교활동방식은 세인을 경탄시키고있다.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는 김정은최고령도자는 높은 지도력과 특출한 자질을 갖춘 국가정치가이시다, 자주정신이 투철하고 지도력이 뛰여나신 정치가, 창조성이 높고 실천이 완강하신 지도자, 이것이 조선의 최고령도자에 대한 국제사회의 인식이다고 지적하였다.

주체사상국제연구소 리사장은 김정은령도자의 위인적풍모에서 세계는 커다란 충격을 받고있다, 김정은령도자는 불세출의 위인이시다, 세계정치무대에는 김일성시대, 김정일시대에 이어 김정은시대가 장엄하게 펼쳐지고있다고 찬양하였다.

방글라데슈신문 《데일리 나우로즈》는 김정은최고령도자는 상상을 초월하는 담력과 과학적통찰력, 비상한 정치적안목으로 급변하는 세계정치의 동란속에서 용의주도한 결단을 내릴줄 아는 로숙한 정치가이시라고 강조하였으며 나이제리아신문 《나이제리언 오브저버》는 김정은최고령도자에 대한 흠모와 신뢰는 조선의 지경을 벗어나 온 세계에 퍼져가고있다고 전하였다.

인도네시아 쟈까르따국립종합대학 부총장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독창적인 로선, 자주적인 정책으로 조선을 강력한 국가로 일떠세우신다.

조선이 그 누구의 압력에도 흔들림없이 자기의 길로 확고히 나아가는 모습을 보고 세계가 조선은 결코 작은 나라가 아니며 막강한 군력을 가진 강국이라는 목소리를 높이고있는것은 결코 우연치 않다.위대한 령도자를 높이 모신 조선인민의 앞길을 막을 힘은 그 어디에도 없다.

캄보쟈의 아까뻬통신은 이렇게 평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의 외교활동은 조선반도의 공고한 평화라는 전략적목표를 이룩하기 위한데로 지향되고있다는데 그 특징이 있다.김정은최고령도자는 참으로 뛰여난 외교의 거장이시다.

조선반도정세가 앞으로도 그이의 의지에 따라 흘러갈것이라는데 대한 분석은 시간이 증명할것이다.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은 다함없는 위인흠모의 정을 다음과 같이 토로하였다.

지구상에 김정은동지와 같으신 위대한분이 계신다는데 대해 크나큰 긍지로 간주한다.진보적인류는 김정은동지께 끝없는 존경의 마음 안고 충심으로 되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있다.

위대한 사회주의조선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김정은동지께서 건강하시여 사업에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시기를 축원한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