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22일 로동신문

 

한없이 따사로운 태양의 품

 

오늘도 만민의 다함없는 칭송을 받고계시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한없이 뜨거운 인간애로 심장을 불태우신 절세의 위인이시다.벗으로, 동지로 사귄 사람은 그가 누구든지 언제나 잊지 않으시고 각별한 사랑과 은정을 베풀어주신분이 바로 우리 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일동지는 인민의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훌륭한 풍모를 다 갖추고있습니다.》

위대한 장군님의 열화같은 인간애에 매혹되여 한생토록 그이를 우러러따르는것을 영광으로, 행복으로 간직한 사람들중에는 이딸리아종합투자그룹 리사장 쟝까를로 엘리아 발로리도 있다.

그가 처음으로 위대한 장군님을 만나뵈온것은 주체77(1988)년 9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40돐 경축행사장에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정중히 인사를 올리는 그의 손을 따뜻이 잡아주시였다.

그 순간에 발로리는 위대한 수령님 그대로이신 위대한 장군님의 위인적풍모에 완전히 매혹되였다.따뜻한 인정미가 흘러넘치는 환하신 미소, 열렬한 인간애가 어린 뜨거운 손길, 모든 어려움을 다 잊고 구면과도 같은 친근감을 느끼게 하는 고매한 풍모는 발로리의 심장을 꽉 틀어잡았다.

그날의 소중한 추억을 가슴에 안고 그이를 끝없이 흠모하며 그리던 발로리는 주체83(1994)년에 위대한 장군님을 두번째로 만나뵙게 되였다.

민족의 어버이이신 위대한 수령님을 잃고 누구보다도 상실의 아픔이 크신 위대한 장군님이시였지만 자애로운 스승을 잃고 슬픔에 잠겨있을 발로리의 심정을 헤아리시고 중앙추모대회가 끝난 후에 그를 접견하여주시였다.그이께서는 못다 준 친어버이의 사랑을 부어주시듯 수령님께서 생존해계실 때처럼 조선에 자주 오라고 갈리신 음성으로 말씀하시며 대를 두고 길이 전할 뜻깊은 기념사진도 찍어주시였다.

보통때도 아닌 민족의 대국상을 당한 그 시각 위대한 수령님과의 친분관계가 남달리 두터웠던 그의 심정을 헤아리시여 그토록 마음쓰시는 위대한 장군님의 자애로운 모습은 발로리의 가슴속에 태양의 모습으로 더욱 뚜렷이 새겨졌다.

허나 그때까지만 하여도 발로리는 위대한 장군님의 인간사랑의 세계, 의리의 세계가 얼마나 깊고 뜨거운것인지 다는 알지 못하고있었다.

주체86(1997)년 1월 그가 또다시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을 때였다.

그는 그때 너무나도 뜻밖의 영광을 받아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그의 생일을 잊지 않으시고 생일축하연을 친히 마련해주시였을뿐아니라 그의 어머니의 모습을 형상한 조각상을 생일선물로 보내주시였던것이다.

선물을 받아안는 순간 그는 너무나도 크나큰 감격이 북받쳐올라 한동안 아무 말도 할수 없었다.

그것은 조각상이 아니라 분명 살아있는 어머니의 모습그대로였던것이다.

모자간의 각별한 정을 헤아리시여 이 세상 천만금에도 비길수 없는 가장 귀중한 선물을 안겨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고결한 인정의 세계, 그 웅심깊은 사랑앞에 발로리는 끝끝내 격정을 터치고야말았다.

(아, 어머니…)

부여잡은 조각상으로는 뜨거운 눈물이 흘러내렸다.

인류력사는 덕망을 자랑하는 수많은 위인들을 기록하고있지만 한 나라의 령도자가 평범한 외국인의 생일날에 어머니를 그리는 그의 속마음까지 헤아려준 례는 아직 모르고있다.오직 인간에 대한 열렬한 사랑을 가장 높은 경지에서 체현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만이 이런 열화같은 인간사랑의 화폭을 펼쳐놓으실수 있었던것이다.

쟝까를로 엘리아 발로리는 후날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진정 김정일각하는 인간사랑의 천국에서 나와 어머니의 뜨거운 상봉을 마련해주신 인간사랑의 최고화신이시다.나는 여기에서 하늘이 낸 성인의 인정세계, 위대한 태양의 천품을 보았다.참으로 사랑으로 인간세계를 가꾸시는 김정일각하이시야말로 인류의 태양이시며 그이의 사랑은 달리는 부를수 없는 태양의 사랑이다.》

우크라이나의 학계인사인 겐나지 베르듸쉐브도 위대한 장군님의 고매한 풍모에 매혹되여 그이를 《애민정치의 귀감》으로 높이 칭송하면서 《인덕의 최고화신》이라는 제목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치철학, 인덕정치를 격찬하는 글을 세상에 발표하였다.그는 글에서 《나는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으로 당과 인민, 나라에 대한 령도에서 무궁무진한 창조력을 발휘하시는 위대한 힘의 화신, 천만의 인재가 모여도 당해낼수 없는 인민지혜의 화신, 역경을 순경으로, 승리를 더 큰 승리에로 이어나가시는 영원한 승리의 화신이신 김정일동지의 위대성을 소리높이 구가하고싶은 생각뿐이다.》고 격정을 터뜨렸다.

전 유고슬라비아대통령은 김정일동지는 사랑의 창조자이시다.》고 진정을 토로하였고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서기장이였던 고빈드 나라인 스리바스타바는 《만민이 우러르는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크나큰 사랑과 믿음을 받은 이 행복, 이 영광을 어디에 비기겠는가.》고 격찬하였으며 빠나마의 무역화물선 《와이트 펠라》호 선장은 김정일동지는 고매한 덕성을 지니신 만민의 은인이시다.》고 웨쳤다.그들의 심장에서 울려나온 고백은 우리 장군님의 대해같은 인덕과 포옹력에 대한 열렬한 례찬이다.

사상과 제도, 국적과 민족을 초월하여 수많은 외국의 벗들에게 베풀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사랑과 믿음의 이야기들은 오늘도 만사람을 격동시키고있다.

본사기자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