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25일 로동신문

 

숭고한 위인적풍모에 매혹되여

 

오늘도 세계 진보적인류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특출한 위인상에 감복되여 일치하게 칭송하는것이 있다.

그것은 뛰여난 정치실력과 비범한 예지, 풍부한 지식을 겸비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천재적풍모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참으로 김일성동지는 력사에 있어본적이 없는 혁명의 위대한 수령, 인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며 만민이 우러르는 절세의 위인이시다.》

주체64(1975)년 6월 위대한 수령님께서 벌가리아를 방문하시였을 때였다.

어느 한 농장을 찾으시여 끝간데없이 펼쳐진 탐스러운 밀이삭들을 바라보시는 위대한 수령님께 이 나라 당지도자는 이 농장이 밀농사를 제일 잘한다고 말씀올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농사가 잘되였다고 하시며 그에게 씨붙임을 잘했다고, 정보당 종자를 얼마나 심었는가고 물으시였다.그이의 뜻밖의 물으심에 어찌할바를 몰라 당황해하던 그는 자기는 농사에까지 구체적으로 관심할 형편이 못되여서 농업담당 일군에게 물어보겠다고 말씀드리며 그 일군을 불렀다.그런데 그조차 잘 모르겠다는듯 어깨를 으쓱 올리며 딱한 표정을 짓더니 수행원들중 한 사람을 불렀다.그는 농장의 기사장이였다.사연을 알게 된 그는 주머니에서 작은 수첩을 꺼내들고 그것을 보면서 위대한 수령님께 그 수자를 말씀올렸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밀이삭을 뜯어 손바닥에 놓고 껍질을 벗겨보시며 그에게 정보당 질소비료와 린비료는 얼마나 주는가고 또다시 물으시였다.

그의 이야기를 듣고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허리를 굽히시고 손수 흙을 만져보시며 토질이 아주 좋다고, 정보당 질소비료를 80㎏ 주어서 밀알이 이만큼 여물면 토질이 매우 좋다는것을 의미한다고 교시하시였다.

동행한 일군들모두가 경탄의 눈길로 그이를 우러렀다.

이때 당지도자가 위대한 수령님께 이상기후의 영향때문에 농사를 마음놓고 지을수 없다고 걱정어린 어조로 말씀드렸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극지방의 얼음산면적이 넓어진탓이라고 하시면서 우리 나라에서 이상기후의 영향을 막기 위해 강냉이영양단지와 벼랭상모를 100% 한데 대하여서와 적기적작, 적지적작의 원칙을 지키고 랭습지를 개량하여 안전한 수확을 거둘수 있게 한데 대해 상세하게 설명해주시였다.

그 나라의 당지도자는 놀라움과 감탄을 금치 못해하며 위대한 수령님께 김일성동지! 국가정사를 보시면서 농사법은 언제 그렇게 터득하셨습니까.꼭 실농군같으십니다.》라고 격정에 넘쳐 말씀올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환하게 웃으시며 그에게 《실농군》이라고 불러주어 고맙다고, 제철소에 가면 용해공이 되고 바다에 가면 어로공이 되고 농촌에 가면 실농군이 되여야 나라의 정사를 제대로 펼수 있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외국인들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지니신 뛰여난 정치실력과 해박한 지식에 감탄과 경탄을 표시한 이야기는 수없이 많다.

언제인가 위대한 수령님께서 마다가스까르의 라찌라까대통령(당시)을 만나주시였을 때였다.그는 위대한 수령님께 다른 나라에서 비료공장을 들여올것을 계획하고있는데 농민들이 화학비료를 잘못 쳐 농사를 망친 다음부터 화학비료라면 질색하는것이 문제라고 자기의 고충에 대해 말씀드리였다.그의 말을 통하여 화학비료를 농작물의 특성과 과학기술적요구에 맞게 치지 못하였다는것을 아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나라에서의 화학비료시비방법에 대하여 차근차근 설명해주시였다.

머리를 기웃거리던 라찌라까대통령은 위대한 수령님께 자기들이 들여오려는 질소비료공장의 생산능력이 10만t이라고 말씀드리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아마 그 공장은 뇨소비료공장일것이라고 하시면서 뇨소비료 10만t이면 성분량으로 4만t이상 될수 있다고 교시하시였다.그러시고는 국제적으로 화학비료를 성분량으로 계산하고있다고 알려주시면서 그 계산방법에 대하여 알기 쉽게 설명해주시였다.

라찌라까대통령의 눈은 휘둥그래졌다.그의 놀라움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았다.그가 10만t의 비료를 60만정보의 논에 치려 한다고 말씀드리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어딘가 석연치 않은 점이 있으신듯 잠시 동안을 두시였다가 앞으로 귀국에서 생산하게 될 10만t의 비료가 순수 암모니아비료라면 성분량으로 7만t쯤 되는데 그것으로는 20만정보의 부침땅에나 칠수 있을것이라고 알려주시였다.

비료학은 식물생리학 및 토양학, 유기화학 및 무기화학, 분석화학 및 생화학, 미생물학 및 작물학의 종합체로서 어려운 학문으로 인정되고있다.농업기술자들과 비료전문가들이상으로 화학비료의 물리화학적 및 생물학적성질은 물론 복잡한 화학방정식으로 풀어야 하는 화학비료의 성분량도 순식간에 계산해내시는 위대한 수령님의 높은 지성의 세계가 놀랍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여 라찌라까대통령은 굳어진채로 위대한 수령님만 우러렀다.저도 모르게 그의 입에서는 김일성주석각하는 모든데 도통하신 만능박사, 만사형통의 위인이십니다.》라는 경탄의 목소리가 울려나왔다.

주체82(1993)년 10월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기네 김일성농업과학연구소 소장일행을 만나주시였다.

자기 나라에 현대적인 농업과학연구소를 꾸려주시고 바쁜 시간을 내여 만나주시는데 대해 거듭 사의를 표시하는 그들에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식량문제를 해결하는것은 곧 자주독립을 의미한다고 교시하시면서 해마다 식량을 얼마나 사오는가고 물으시였다.40만t을 사온다는 대답을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 량을 외화로 계산해보시고나서 식량을 자체로 해결하면 그만한 돈을 거저 얻는것이나 다름없다고 교시하시면서 부침땅면적과 인구수를 알아보시였다.

그러시고는 50만정보의 부침땅에 관개면적을 늘이고 2모작을 하여 1정보에서 10t의 알곡을 생산하면 500만t의 식량이 나온다고 하시면서 그것이면 귀국은 부자의 나라로 될수 있다고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이윽고 입는 문제에로 화제를 돌리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천 1m를 짜는데 목화가 200g 든다고 하시면서 정보당 목화를 600㎏ 생산하는것으로 보고 5만정보에서 2모작을 하면 6만t을 생산할수 있다고 교시하시였다.그러시고는 일군들에게 그 목화로 천을 얼마나 짤수 있는지 계산해보라고 이르시였다.

잠시후 일군들이 올리는 대답을 들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 틀렸다고 머리를 저으시면서 6만t의 목화면 3억m의 천을 짤수 있다고, 그것이면 입는 문제를 모두 풀수 있다고 교시하시였다.

순간 모두의 입에서는 《야!》 하는 감탄의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꿀벌들의 생존방식을 이야기하면서 당건설의 심오한 원리를 해설해주신 사실, 받는 소는 씩소리를 내지 않는다는 이야기로 제국주의자들의 거만한 코대를 꺾어놓을 강인담대한 의지를 심어주신 사실, 고추는 작아도 맵다고 하시면서 사상의 중요성을 깨우쳐주신 사실 등 위대한 수령님께서 대외활동과정에 남기신 가지가지의 일화는 오늘도 수많은 사람들의 찬탄을 자아내고있다.

실로 인류가 도달한 지성세계의 최고봉에 오르시여 인류자주위업수행의 밝은 앞길을 밝혀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천출위인상은 국제정치외교사와 더불어 길이 빛나고있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