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1일 로동신문

 

론설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발표하신 때로부터 37돐이 된다.

주체사상은 조선혁명의 유일한 지도사상이며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적기치이다.

오늘 우리 인민은 주체사상의 기치를 높이 들고 혁명하는것을 더없는 자랑으로 여기고있으며 주체의 길을 따라 끝까지 나아가는 길에 혁명의 최후승리가 있다는것을 확신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수령님께서 창시하시고 혁명실천에 빛나게 구현하신 주체사상은 우리 혁명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이다.》

혁명의 승리는 곧 사상과 신념의 승리이다.위대한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위력에 의하여 혁명이 승승장구한다.

영생불멸의 사상이란 아무리 세월이 흘러도 생명력을 잃지 않고 현실에서 그 진리성과 변혁적위력을 더욱더 과시하는 사상,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을 힘있게 추동하는 혁명사상이다.이런 사상을 가진 당과 국가와 인민은 백전백승을 떨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것을 자주시대의 위대한 지도사상으로 끊임없이 심화발전시키시였다.주체사상은 창시된 때로부터 장구한 기간 우리 혁명의 앞길을 밝히는 휘황한 등대로, 고무적기치로 되여왔다.혁명앞에 시련이 가로놓이고 난관이 겹쌓일 때마다 주체사상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주체의 기치밑에 승리와 영광만을 떨쳐온 우리 인민이다.하기에 세계지도에서 빛을 잃었던 우리 조국은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솟아오르고 우리 인민은 자주적이며 존엄높은 인민으로 보람찬 삶을 누릴수 있었다.주체사상을 지도적지침으로 삼고 전진해나가는 우리 혁명은 영원히 승리한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요구와 지향을 가장 정확히 반영한 인민대중중심의 사상이다.

사상을 접수하고 실천에 구현해나가는것은 어디까지나 인민대중이다.인류사상사에는 인간의 운명문제를 론의한 철학사상과 주의주장들이 적지 않다.하지만 그 어떤 사상이나 주의주장도 인간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을 정확하게 반영하지 못하였다.주체사상이 창시됨으로써 인민대중은 력사상 처음으로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고귀한 지침, 위력한 사상적무기를 가지게 되였다.

주체사상은 사람중심의 철학사상과 인민대중중심의 혁명리론, 령도방법이 전일적으로 체계화된 혁명사상이다.자주성을 지향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공감하고 자기의것으로 받아들일수 있는 가장 정당하고 보편적이며 생활력있는 사상이라는데 주체사상의 거대한 생명력이 있다.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와 지향을 전면적으로 반영한 참다운 인민의 사상, 주체사상을 철저히 구현하였기에 해방후 땅의 주인, 공장의 주인, 나라의 주인으로 살려는 우리 인민의 세기적숙망이 빛나게 실현되게 되였고 우리 공화국은 존엄높은 인민의 나라로 위용떨치게 되였다.

오늘 우리 인민이 당의 로선과 정책이 제시되면 무조건 접수하고 완벽하게 집행해나가는것은 바로 당의 로선과 정책에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가 그대로 반영되여있기때문이다.혁명과 건설의 주인은 인민대중이라는 혁명의 근본원리,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살려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는 절대불변이다.인민이 존재하는 한 주체사상은 영원불멸할것이다.

주체사상은 실천투쟁속에서 창시되고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남김없이 과시된 위대한 혁명사상이다.

진리의 기준은 실천이다.사상의 정당성과 위력은 혁명실천속에서 나타난다.류례없이 간고하고 복잡한 혁명투쟁의 불길속에서 그 위대한 견인력과 생활력이 뚜렷이 검증된 혁명사상이야말로 인민대중의 혁명위업의 승리를 확고히 담보하여주는 위력한 무기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찌기 혁명투쟁의 길에 나서신 첫 시기에 시대의 요구와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을 집대성하여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 철저히 구현해오시였다.주체사상의 기치밑에 전진함으로써 조선혁명은 사대와 교조로 얼룩진 수난많던 민족사에 종지부를 찍고 간고한 투쟁의 길을 승리적으로 헤쳐올수 있었다.우리 인민이 한세기에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고 빈터와 재더미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는 세기적인 기적을 창조한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밑에 주체의 길, 자주의 궤도를 따라 굴함없이 투쟁해온 결과에 이룩된것이다.우리 혁명의 실천적경험은 자력갱생정신을 비약과 전진의 원동력으로 삼고 주체의 원칙을 굳건히 고수해나갈 때 뚫지 못할 난관이 없으며 최후승리를 반드시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뚜렷이 확증해주고있다.

오늘 우리 조국땅우에 펼쳐진 눈부신 현실은 주체사상의 정당성과 생활력에 대한 힘있는 과시이다.자주와 자력자강을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용기백배해 나아가는 우리 인민의 영웅적투쟁에 의하여 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한 제재와 고립압살책동속에서도 우리 국가의 전략적지위가 비상히 강화되고 모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이 이룩되고있다.그 어떤 천지지변속에서도 주체의 기치만을 높이 들고 모든 문제를 우리 힘, 우리 식으로 풀어나가면 백승을 떨칠수 있다는것이 우리 혁명의 력사적총화이다.

주체사상은 혁명과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는 백과전서적인 사상이다.

내용의 풍부성과 심오성은 사상의 위대성을 특징짓는 중요한 징표로 된다.어느 한 부문, 어느 한 분야에만 국한된 사상리론은 혁명투쟁전반을 향도하는 지도적지침으로 될수 없다.

우리 혁명의 길은 결코 순탄치 않았다.두차례의 혁명전쟁과 복구건설, 두 단계의 사회혁명과 사회주의건설, 전대미문의 사회주의수호전 등 조선혁명의 간고성과 복잡성은 류례없는것이였고 투쟁과업 또한 방대하였다.우리 혁명이 사선의 고비들, 력사의 생눈길을 헤치며 승리의 한길따라 줄기차게 전진해올수 있은것은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을 성과적으로 해결할수 있는 위대한 사상이 있었기때문이다.

오늘 주체사상은 풍부하고 다방면적인 내용을 담고있는것으로 하여 필승의 보검으로 되고있다.백전백승 조선로동당의 강대성도,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불패성도 주체사상에 뿌리를 두고있다.주체사상이야말로 부강하고 자주적인 국가건설에서 나서는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는 유일한 지도사상이다.주체사상을 영원한 표대로, 투쟁의 지침으로 삼고 나아가는 우리 당과 공화국의 앞길에는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주체사상은 오늘뿐아니라 미래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위대한 지도사상이다.

인류사상사에는 사회와 력사발전에 이바지한 사상들이 적지 않다.그러나 당대시기에 커다란 견인력을 발휘한 진보적인 사상이라고 하여도 세월의 흐름과 더불어 자기의 미숙성을 드러냈으며 사상리론발전사의 한페지로만 남아있게 되였다.현시대뿐아니라 미래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혁명사상이라야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혁명의 환경과 조건이 변화되여도 생명력을 잃지 않는 영원불멸할 지도사상으로 빛을 뿌릴수 있다.

미래의 력사적시대는 인민대중의 자주성이 종국적으로 실현되여 그들이 자연과 사회, 자기자신의 완전한 주인으로 되는 시대이다.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이 완전히 실현되는 미래의 사회에서 살게 될 사람들의 정신도덕적풍모, 그 사회에서 이루어지게 될 사회관계와 활동방식을 비롯하여 인류의 리상사회를 건설하고 발전완성시켜나가는데서 나서는 모든 원칙적문제들을 밝혀주고있다.인류의 리상사회는 다름아닌 주체사상에 기초하고 주체사상이 구현된 사회이며 주체사상을 지침으로 하여 발전하는 사회이다.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혁명사상이며 인류를 광명한 미래에로 향도하는 불멸의 혁명적기치이다.

혁명은 계속되며 그 전진도상에는 의연히 시련과 난관이 있다.하지만 어느 시대, 어느 단계에서나 홰불이 되고 라침판이 되여 투쟁의 앞길을 밝히는 주체사상이 있기에 우리의 혁명위업은 언제나 승승장구할것이다.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 혁명의 영원한 승리의 기치로 빛을 뿌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받들어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향도해나가시는 걸출한 위인, 희세의 정치가이시다.사상리론의 거장이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천리혜안의 선견지명과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 주체사상이 김일성-김정일주의로 정식화되고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가 우리 당의 최고강령으로 선포되였으며 우리 조국은 위대한 김일성, 김정일조선으로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고있다.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비롯한 사상리론들에는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철두철미 우리 식, 주체식으로 풀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철석의 의지가 맥박치고있다.지금 우리 인민들은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과 불면불휴의 령도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승리에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천출위인상에서 끝없이 륭성번영할 내 조국의 창창한 미래를 확신성있게 내다보고있다.

사상이 위대하고 계승성이 확고히 담보된 혁명은 필승불패이다.

한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