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3일 로동신문

 

백두의 공격정신으로 백승의
력사를 창조하신 전설적위인

력사적인 북대정자회의 80돐에 즈음하여

 

자주, 자립, 자위의 억센 보검으로 력사의 난파도를 승리적으로 헤쳐가는 주체조선의 힘찬 발걸음소리가 누리를 진감하고있다.

혁명의 붉은기를 높이 들고 계속혁명의 한길로 힘차게 나아가는 사회주의 우리 조국, 그 줄기찬 전진을 떠미는 무궁무진한 원동력은 무엇인가.

그것은 백두의 공격정신이다.이 위대한 정신이 있기에 우리 인민은 중중첩첩 막아서는 시련과 난관속에서도 추호의 동요나 흔들림이 없이 년대와 세기를 이어오며 미증유의 기적을 창조해가고있는것이다.

고귀한 혁명정신이 창조되던 피어린 항일전의 나날에로 마음달리느라면 북대정자라는 하나의 지명이 세월의 언덕을 넘어 뚜렷이 부각된다.

북대정자, 그 부름을 떠올릴수록 지금으로부터 80년전 그날 고난의 행군의 위대한 승리를 선포하시며 력사적인 조국진군의 붉은 화살표를 그어주시던 항일의 전설적영웅, 만고절세위인의 거룩하신 영상이 숭엄히 안겨온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세계혁명운동사상 그 류례를 찾아볼수 없이 간고하였던 어려운 항일무장투쟁에서 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 항일유격대원들을 불굴의 투쟁정신으로 교양하시였으며 몸소 앞장에 서시여 중첩되는 난국을 한몸으로 헤쳐나가시였습니다.》

남패자에서 북대정자에로!

이 류례없이 간고하고도 험난한 혈전의 길에서 우리 인민에게 필승의 넋을 심어주는 고난의 행군정신이 창조되였다.

고난의 행군이 시작되던 그 시기 항일무장투쟁의 앞길에는 엄혹한 난관이 덮쳐들었다.

일제는 관동군 주력사단들의 대부분과 위만군, 지방무장경찰대까지 총동원하여 압록강, 두만강연안의 군사전략상 중요지대들에 배치하고 항일무장부대들에 대한 토벌을 더욱 악랄하게 감행하였다.

이러한 때 국제당이 강요한 좌경모험주의적로선에 따라 본래의 유격전구를 떠나 열하원정에 나섰던 남만의 중국인항일련군부대들이 적의 포위에 들어 커다란 손실을 입게 됨으로써 조선인민혁명군은 백두산서남부일대에 증강된 적의 대병력과 거의 단독으로 맞서 싸우지 않으면 안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성된 정세에 대처하여 주체27(1938)년 11월 몽강현 남패자에서 조선인민혁명군 군정간부회의를 소집하시였다.

회의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성된 난국을 타개하고 혁명을 계속 전진시키자》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고 조선혁명을 계속 앙양에로 이끌기 위하여서는 조선인민혁명군부대들이 시급히 백두산을 중심으로 한 국경일대에로 진출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그때 일제는 조선인민혁명군을 《진압》한듯이 우리 인민을 기만하는 악선전을 벌리고있었다.

이러한 조건에서 조선인민혁명군부대들이 백두산을 중심으로 하는 압록강, 두만강연안에 진출하여 적극적인 군사정치활동을 벌려야 일제의 식민지통치에 강력한 타격을 줄수 있으며 인민들에게 혁명승리의 신심을 안겨주고 그들을 반일민족해방투쟁에 성과적으로 조직동원할수 있었다.

또한 파괴된 혁명조직들을 복구정비하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진시키기 위해서도 조선인민혁명군이 하루속히 국경일대에로 진출하여야 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혁명을 줄기차게 발전시키기 위하여 어떠한 난관과 위험이 앞을 가로막아도 그것을 용감히 뚫고나가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나무껍질을 우려먹으면서라도 조국으로 가자.희생도 있을수 있고 우여곡절도 있을수 있다.총검의 숲을 헤치고 가야 할 로정인데 어찌 간난신고가 없겠는가.그렇더라도 발자국을 크게 찍어보자.

이것이 우리 수령님의 신념과 의지, 배짱이였고 고난의 행군정신이 창조되게 한 근본원천이였다.

조국으로 가는 길, 그것은 값비싼 희생을 치르지 않으면 안되는 혈전의 길이였다.

처음부터 총소리를 내지 않으면 안되였던 행군은 첫걸음부터 가렬처절하였다.어떤 날에는 무려 20차례이상이나 치르어야 했던 가렬한 전투, 100년래의 대강설과 령하 40℃를 오르내리는 엄혹한 자연과의 대결, 극심한 식량난과 피로와의 투쟁, 무서운 병마와의 싸움…

간고한 그 100여일의 하루하루, 걸음걸음은 말그대로 인간의 상상을 초월하는 시련과 난관의 련속이였다.

앞에도 뒤에도, 옆에도 하늘에도 적이여서 어떤 때에는 우리 수령님께서 직접 기관총을 틀어쥐시고 화선에서 맹렬한 화력을 퍼부으시였고 또 어떤 때에는 식량예비가 얼마 남지 않아 식사를 하루 한끼로 줄이고 나중에는 그 한끼마저도 에울 식량이 없어 생눈을 삼키면서 한치한치 조국땅대안을 향해 전진하여야 했다.

우등불조차 마음대로 피울수 없었고 천막을 치고 휴식할 여유도 없어 대원들이 무서운 혹한속에서 얇은 백포를 이불삼아 긴긴밤을 보내지 않으면 안되였던 그때 투사들의 심장속에서 하나로 고동친것은 무엇이던가.

그때를 돌이켜보며 항일의 한 로투사는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들은 무서운 곤난속에서 적들과 싸우면서 강행군을 계속하였다.그 힘은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나자신도 놀라리만큼 무섭고 강력한것이였다.

그러면 그 힘의 원천은 어디에 있었는가.

그것은 바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우리의 가슴에 심어주신 불요불굴의 혁명정신이였다.》

간고한 행군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원들에게 동무들은 한걸음 걸으면서도 조국을 생각하라, 조국의 운명을 걸머지고있다는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조금만 더 힘을 내라, 힘을 내여 이 곤난을 극복해야 조국으로 나갈수 있다고 하시면서 그들을 힘있게 고무하시였다.

하기에 조선인민혁명군 대원들은 그처럼 어려운 행군속에서도 비관을 모르고 승리할 앞날을 그려보며 불사신으로 살아남아 승리자로 될수 있었다.

고난의 행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하시고 압록강연안 북부국경일대에로 진출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8(1939)년 4월초 장백현 북대정자에서 조선인민혁명군 간부회의를 소집하시였다.

회의에서 고난의 행군의 빛나는 승리에 대하여 긍지높이 총화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적들에게 숨돌릴 틈을 주지 말고 적극적인 반격전으로 넘어가 일제침략자들에게 련속 타격을 가하고 조국으로 또다시 진군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고난의 행군을 이겨낸 신념의 강자들이 격정과 환희에 넘쳐 승리의 그날을 그려보며 터치던 감격의 목소리가 지금도 우리의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고난의 행군정신은 그후 우리 혁명을 앙양에로 떠밀었으며 이 땅의 평범한 아들딸들을 불굴의 투사로 키웠다.

위대한 진가를 검증한 시금석이 바로 1990년대의 류례없는 시련이였다.

지금도 준엄하였던 고난의 행군의 나날이 눈앞에 삼삼히 어려온다.

비록 총포성은 울리지 않았지만 적들의 악랄한 반공화국압살책동이 극도에 달하였던 그 시기는 그대로 투사들이 겪은 고난의 행군때의 시련을 방불케 하였다.

고난의 행군이 한창이던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고난의 행군정신은 수령님의 령도밑에 항일혁명투쟁의 가장 엄혹하였던 시기에 조선혁명의 명맥을 지켜내고 혁명의 일대 앙양을 일으킨 투철한 혁명정신, 백절불굴의 혁명정신이라고 교시하시였다.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다는 억년 드놀지 않는 배짱과 담력을 지니시고 빨찌산식강행군길을 이어가시며 전체 인민을 사회주의수호전에로 불러일으키신 위대한 장군님,

그이의 거룩하신 영상은 투사들의 심장마다에 불굴의 넋을 심어주시던 우리 수령님의 모습그대로이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계시여 우리 인민은 고난의 행군의 승리자, 신념의 강자로 억세게 자라나게 되였으며 조선의 투쟁정신은 백배, 천배로 더욱 강해졌다.

오늘 우리 인민은 또 한분의 희세의 천출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체질화한 영웅적인민의 기상을 남김없이 떨쳐가고있다.

전체 인민이 령도자의 두리에 철통같이 뭉쳐 최후승리를 향하여 질풍노도쳐 내달리고있는 이 시각 위대한 수령님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에 수록되여있는 금옥같은 명제가 천만의 심장을 세차게 울려준다.

고난의 행군과 같은 행군을 한 위대한 력사를 가진 인민들에게는 불가능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이런 행군의 력사를 유산으로 가지고있는 인민은 어떤 힘으로써도 정복하지 못합니다.

그렇다.어버이수령님들의 혁명유산인 백두의 공격정신으로 위대한 김정은시대를 빛내여가는 우리 인민의 전진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향하여!

이것이 사회주의강국의 그날을 확신하며 오늘의 대고조진군길에 산악같이 일떠선 우리 인민의 거세찬 숨결이고 심장의 웨침이다.

본사기자 김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