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5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7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개막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 7돐경축 중앙사진전람회 《조국과 인민을 위한 위대한 헌신》이 개막되였다.

전람회장에는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로 위대한 당, 주체조선의 존엄과 위상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담은 영상사진문헌들이 정중히 모셔져있다.

《삼지연군건설을 현지에서 지도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수령영생위업을 빛나게 실현하시여 이 땅우에 성스러운 태양의 력사가 세세년년 흐르도록 하여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령도의 나날들을 가슴뜨겁게 되새겨주고있다.

주체혁명의 백승의 전통을 굳건히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위인적풍모가 《조선인민군창건 70돐경축 열병식에 참석하시여 축하연설을 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제5차 전국로병대회 참가자들을 만나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에 어려있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열병식 및 평양시군중시위에 참석하시여 열병종대들의 환호에 답례를 보내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비롯한 사진문헌들은 사회주의승리의 길로 노도쳐나아가는 우리 공화국의 위상을 빛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의 현명성을 깊이 새겨주고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에서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국가과학원을 현지지도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을 현지에서 지도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 등의 사진문헌들은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제시하시고 전인민적인 총진군을 진두에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로고와 헌신을 감명깊게 전하고있다.불면불휴의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조국의 륭성번영과 우리 인민의 평화롭고 행복한 삶과 미래를 굳건히 담보해주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천출위인상을 담은 사진문헌들도 전람회장에 모셔져있다.

전람회장에는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신념으로 간직하고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자력으로 개척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강용한 기상과 끝없이 약동하며 비약하는 내 조국의 모습을 보여주는 사진들이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4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리영식동지, 문화상 박춘남동지, 관계부문 일군들, 시내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박춘남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과 국가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것은 우리 조국과 인민의 최대의 영광이며 주체혁명위업계승완성의 확고한 담보가 마련된 민족사적대경사이라고 말하였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신년사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자기 초소, 자기 일터에서 애국의 성실한 땀을 바쳐나감으로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세상에 보란듯이 더욱 훌륭히 꾸려나갈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