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6일 로동신문

 

제6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
참가자들의 태양절경축공연 진행

 

제6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 참가자들의 태양절경축공연이 15일 평양대극장, 봉화예술극장, 국립연극극장, 인민문화궁전, 청년중앙회관, 천리마문화회관, 철도성문화회관, 국립교예단 요술극장에서 진행되였다.

평양시내 근로자들, 청년학생들이 공연들을 관람하였다.

각 도의 예술단예술인들과 예술선전대원들, 기동예술선동대원들과 예술소조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주체의 태양으로 천만년 받들어모시려는 온 나라 인민들의 고결한 충정의 마음을 성악과 무용, 기악 등 다채로운 종목들에 담아 무대에 펼치였다.

서장 《태양절을 노래하세》, 녀성독창과 합창 《잊지 못할 우리 수령님》을 비롯한 종목들에서 출연자들은 탁월한 사상과 령도로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의 강국,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를 일떠세워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격조높이 칭송하였다.

설화와 녀성5중창 전인민적송가 《충성의 노래》, 녀성4중창 《만경대의 노래》는 백두의 눈보라를 헤치시며 내 조국을 찾아주시고 조국과 민족의 부강발전을 위한 만년터전을 마련해주신 어버이수령님을 영원한 태양으로 따르며 받드는 인민의 일편단심을 잘 보여주었다.

사회주의대지에 사랑과 헌신의 력사를 수놓아오시며 조국땅 방방곡곡을 끊임없이 찾고찾으신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인민의 절절한 그리움이 녀성독창 《영원한 그 미소》, 녀성독창과 합창 《수령님 같으신분 세상에 없습니다》 등에 차넘쳤다.

위대한 수령님의 애국위업을 빛내이시며 백승의 선군정치로 주체조선의 국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우신 위대한 장군님의 성스러운 혁명실록을 가슴뜨겁게 되새겨주는 남성독창 《전선길에 눈이 내리네》도 공연무대에 올랐다.

출연자들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이 현실로 꽃펴나는 내 조국의 벅찬 숨결, 자기의 힘으로 행복의 래일을 창조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희열과 랑만에 넘친 모습을 장고제주와 노래 《수령님 은덕일세》, 소해금독주와 합창 《철령아래 사과바다》, 혼성2중창 《흥하는 내 나라》를 비롯한 종목들에서 잘 보여주었다.

백두의 넋과 기상으로 태양의 위업을 빛나게 이어가시며 우리 공화국의 존엄과 위상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에 대한 인민의 열화같은 신뢰의 정을 격조높이 구가한 합창 《인민의 환희》, 합창시와 합창 《불타는 소원》, 대화시 《인민사랑의 명령》 등은 장내를 뜨겁게 울리였다.

공연을 보면서 관람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따르는 길에 우리 조국의 무궁한 발전과 찬란한 미래가 있으며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영광스러운 천만년사가 확고히 담보되여있음을 철리로 새겨안았다.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경제건설대진군에서 새로운 비약을 이룩해나가는 우리 인민의 투쟁모습을 째인 안삼블과 높은 예술적형상으로 반영한 경음악 《우리는 만리마기수》, 북제창 《자력갱생 기치높이 다시한번 대고조로》, 선동이야기 《명처방》, 혼성중창이야기 《세계를 앞서가리》, 재담 《분조장의 새 결심》을 비롯한 종목들도 무대에 올랐다.

이 땅의 넋과 기상이 살아숨쉬고 인민의 운명이 실린 소중한 람홍색공화국기를 창공높이 휘날리며 모든 승리와 영광을 맞이할 천만인민의 억척불변의 신념과 의지가 세차게 맥동치는 합창 《우리의 국기》, 《사회주의전진가》 등으로 공연들은 절정을 이루었다.

국립교예단 요술극장에서도 환상요술 《요술사의 재치》, 《신기한 로보트》, 기능요술 《비둘기재주》를 비롯한 다채로운 종목들이 펼쳐져 태양절을 맞는 관람자들에게 기쁨을 안겨주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변함없이 높이 모시여 위대한 수령님들의 사상과 위업은 만대에 빛나고 우리 국가제일주의기치높이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개척해나가는 주체조선의 전진을 가로막을 힘은 이 세상에 없다는것을 힘있게 과시한 태양절경축공연들은 관람자들의 절찬을 받았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