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8일 로동신문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국가건설사상과 원칙을 틀어쥐고
우리 공화국의 강대성과 비약의 기상을 힘있게 떨치자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의 기본정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지도밑에 진행된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는 우리 당을 혁명의 강위력한 향도적력량으로 더욱 강화발전시키며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자력갱생대진군을 과감히 벌려 나라의 종합적국력을 백방으로 다져나가는데서 획기적인 리정표를 마련한 력사적계기로 된다.

전원회의에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자립적경제토대를 강화하며 사회주의건설을 다그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들이 토의결정되고 나라의 경제를 새로운 장성단계에로 이행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기 위한 당면한 인민경제 부문별과업들이 제시되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당이 제시한 전투적과업을 결사관철하자면 이번 전원회의의 기본정신을 잘 알고 철저히 구현해나가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틀어쥐고 자력갱생, 견인불발하여 투쟁할 때 나라의 국력은 배가될것이며 인민들의 꿈과 리상은 훌륭히 실현되게 될것입니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의 기본정신은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돌격전, 총결사전을 과감히 벌림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앙양기를 열어놓자는것이다.

자력갱생의 길은 우리 국가, 우리 인민의 존엄을 지키고 자주적발전을 이룩해나가는 유일한 길이다.자력갱생은 우리 식 사회주의의 존립의 기초이고 전진과 발전의 동력이며 우리 혁명의 영원한 생명선이다.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당의 새로운 전략적로선을 관철하여 나라의 경제를 급속히 발전시킬수 있는 지름길도 바로 자력갱생에 있다.나라들사이의 국력경쟁이 첨예하게 벌어지고있는 오늘 외세의 힘을 빌어서, 도움을 받아서 발전하려는것보다 어리석은 일은 없다.돌이켜보면 당 제7차대회이후 인민경제를 주체화, 자립화하기 위한 투쟁에서 전진을 이룩하고 우리 국가의 저력과 자립경제의 막강한 잠재력을 내외에 힘있게 시위할수 있은것은 그 어떤 외부의 힘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 인민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였기때문이다.현실은 인민경제의 주체성과 자립적발전능력을 강화하고 그 비약적장성을 확고히 주도해나갈수 있는 최선의 방도는 자력갱생에 있다는것을 실증해주고있다.

오늘 우리에게는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자력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힘과 토대, 우리 식의 투쟁방략과 창조방식이 있다.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다지고다져온 강력한 자립적민족경제의 토대와 잠재력을 최대한 동원리용하고 자체의 기술력과 자원, 전체 인민의 높은 창조정신과 혁명적열의에 의거한다면 우리는 얼마든지 자력으로 번영의 활로를 열고 훌륭한 미래를 앞당겨올수 있다.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언제나 투쟁의 기치가 되고 비약의 원동력으로 되여온 자력갱생을 변함없는 투쟁전략으로 틀어쥐고나갈 때 경제강국건설에서 대비약, 대혁신이 이룩될것이다.

전당, 전국, 전민이 총돌격전, 총결사전으로 자력갱생대진군을 힘있게 벌리는것은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전체 인민이 결사의 각오, 결사의 의지를 안고 총궐기하여 견인불발의 창조투쟁을 벌려나갈 때만이 그 승리를 확고히 담보할수 있다.《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 이것이 우리가 들고나가야 할 신념의 구호, 투쟁의 구호, 실천의 구호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전원회의에서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나갈데 대한 문제를 이번 회의의 기본의제로 제기한 당중앙의 의도를 똑똑히 인식할데 대하여 중요하게 강조하시였다.당의 의도대로 오늘의 총진군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자면 자력갱생을 구호로만 들고나갈것이 아니라 발전의 사활적인 요구로 내세워야 하며 전체 인민이 비상한 각오를 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 자체의 힘으로 우리의 삶을 지키고 혁명을 전진시켜나가야 한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구호를 높이 들고 자력자강의 창조대전을 힘있게 벌려나간다면 얼마든지 당이 제시한 경제건설목표들을 점령하고 우리의 국력을 남김없이 떨칠수 있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의 기본정신을 심장깊이 새기고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하기 위한 오늘의 총진군에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해나가야 할것이다.

윤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