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9일 로동신문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전민총돌격전, 총결사전을 벌려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가자

전국의 근로자들에게 보내는 호소문

 

오늘 우리 강원도결의대회 참가자들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가 제시한 자주의 혁명로선과 자력갱생전략을 절대지지찬동하면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드리는 충정의 편지를 채택하였다.

충정의 편지에서 우리들은 도를 자력갱생의 본보기도, 전국의 기준도로 내세워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하늘같은 믿음과 기대에 보답하여 우리 강원도를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계속 앞장서나가는 선구자도, 자급자족하고 부흥발전하는 보배도, 애국도로 만들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우리 혁명발전의 중대하고도 관건적인 시기에 우리 국가가 나아갈 앞길을 환히 밝히고 그 어떤 도전과 시련속에서도 조선인민은 자력으로 사회주의리상을 달성하며 부럼없는 생활을 창조할것이라는것을 힘있게 선언한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의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은 우리모두에게 무한한 힘과 신심을 북돋아주고있다.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기치야말로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인민들을 존엄높이 잘살게 하는 만복의 열쇠이고 만능의 힘이라는것을 우리 강원도사람들은 말로써가 아니라 간고하고도 보람찬 투쟁을 통하여 뼈속깊이 실감하였다.

지난날 경제토대가 약하여 나라에 보탬은커녕 부담만 끼치던 강원도가 가장 어려웠던 시련의 시기에 도살림살이의 튼튼한 밑천을 마련하고 발전의 상승궤도에 올라서게 된것은 철두철미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과 당정책의 요구대로 자기의 힘을 믿고 자력갱생, 간고분투하였기때문이다.

지금 우리 강원도사람들은 전기와 샘물, 소금문제해결에서 성과를 이룩한데 머무르지 않고 식량과 땔감, 강재와 세멘트, 기초화학제품, 각종 마감건재들을 비롯하여 절실히 필요한것들을 자급자족하는 단계에로 도약하고있다.

자력갱생은 비록 힘들지만 그 진맛과 재미는 억만금을 주고도 살수 없으며 제일 떳떳하고 보람차며 영예로운 길이라는것을 강원도사람들은 누구나 잘 알고있다.

바로 성스러운 조선혁명이 백두에서 이렇게 시작되였으며 세기적인 락후와 빈궁이 지배하던 이 땅우에 자주, 자립, 자위로 존엄높은 사회주의강국이 이렇게 일떠섰다.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숭고한 애국념원, 강국리상을 실현하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혁명로선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성스러운 애국투쟁이다.

자력갱생기치높이 힘차게 돌진하는 우리의 투쟁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뜨겁게 격려해주고계시며 연길폭탄정신과 천리마정신을 창조한 혁명선렬들이 미더운 시선으로 지켜보고있다.

국가와 인민의 생존권을 침해하는 적대세력들의 제재돌풍을 용납하지 않고 맞받아나가 자립, 자력의 열풍으로 짓뭉개버리려는것은 우리 인민모두의 단호한 의지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천명하신바와 같이 우리는 적대세력들이 제재를 해제하든 안하든 자력갱생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높은 목표를 향하여 곧바로 전진할것이며 기어이 우리 손으로 우리가 내세운 꿈과 리상을 실현하고야말것이다.

약한 나라와 민족은 영원히 굽신거려야 하고 무한정 략탈당하여야 하는 이 엄혹한 행성에서 자력부강의 진로를 국책으로 선포하고 전체 인민이 한사람같이 호응하며 실행해나갈수 있는 위대한 나라가 또 어디에 있겠는가.

우리에게는 세대를 이어 계승하고 다져온 자력갱생의 무궁무진한 정신력이 있고 창조방식이 있으며 자립적인 경제토대와 능력있는 과학기술력량이 있다.

우리들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체질화하고 과감히 실천해온 강원도정신창조자들의 이름으로 온 나라 전체 근로자들에게 열렬히 호소한다.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전민총돌격전, 총결사전을 벌려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가자!

우리가 건설하는 사회주의강국은 우리 인민자신의 힘과 지혜로 일떠세우는 자력갱생강국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자주의 혁명로선을 틀어쥐고 자력으로 사회주의를 건설해나가는것은 우리 공화국이 변함없이 견지하여야 할 국가건설의 근본원칙으로 됩니다.》라고 말씀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가 강조한것처럼 자력갱생은 사회주의건설에서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근본방략이고 발전방식이다.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데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을수 있지만 우리 인민들의 자존심과 배짱, 기질에 맞는 방식은 자력갱생, 자급자족밖에 없다.

전국의 근로자들이여!

모두가 자력갱생정신을 체질화한 신념의 강자, 참다운 애국자가 되자!

오늘날 자력갱생은 우리 국가와 모든 공민들에게 있어서 자주와 예속, 발전과 퇴보를 결정짓는 사활적문제, 관건적문제로 나서며 혁명가와 가짜혁명가, 애국자와 매국자, 충신과 배신을 가르는 시금석으로 된다.

자력갱생을 회의에서 웨치는 구호만이 아니라 조국과 혁명의 운명적요구로 심장에 쪼아박고 실천해나가는 진짜배기 자력갱생투사가 되자.

나라의 중임을 걸머진 일군들로부터 평범한 생산자들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을 자력갱생의 눈으로 보고 제힘으로 해나갈줄 아는 자력자강의 참된 주인공이 되자.

《동무는 자력갱생만리마를 탔는가?》, 이것이 우리 시대의 엄숙한 물음이다.

이 물음에 떳떳이 대답할수 있게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 한사람같이 궐기하여 자력의 성과물을 창조해나가자.

오늘날 자력갱생을 말로만 외우며 시련과 난관앞에 주저하는 현상, 제재가 풀리기만을 앉아 기다리며 동면하는 태도, 의존심과 수입병을 버리지 못하고 남을 쳐다보는 경향은 혁명에 대한 배신이며 원쑤들에게 투항변절하는것으로 된다는것을 똑똑히 명심하자.

과학으로 비약하고 교육으로 미래를 담보하자!

자력갱생의 기본동력은 대중의 정신력과 함께 인재와 과학기술이다.

우리 강원도가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커다란 잠재력을 가지고 신심드높이 나아가고있는것은 자체의 튼튼한 인재력량과 과학기술에 의거하고있기때문이다.

도과학기술위원회와 대학, 연구단위들 그리고 생산현장들에서 맹활약하고있는 인재들은 지난 시기 쓸모없이 여기던 모든것을 보물로 전환시키며 도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핵심적, 주도적역할을 하고있다.

도의 경제건설과 인민생활에서 이룩된 소중한 성과들은 도인민들의 찬사와 존경을 받는 강원도인재들이 창조한 과학기술적발명의 덕이다.

우리 강원도의 과학자, 기술자들은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받들고 도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두뇌전, 탐구전을 맹렬히 벌려나가겠다.

몇몇 인재들뿐아니라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과학기술의 진맛을 알고 너도나도 새 기술창조에 뛰여들어 대중적기술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겠다.

온 나라의 근로자들이 과학기술을 중시하고 그에 의거하지 않으면 발전하지 못하는것으로 그치는것이 아니라 나라가 망한다는것을 명심하고 누구나 과학기술을 배우고 또 배워 지식형의 근로자, 창조형의 인간으로 튼튼히 준비하자.

어느 단위에서나 자금이나 자재가 아니라 인재와 과학기술을 제일 값비싼 자원으로, 재부로 여기고 과학자, 기술자, 기능공들이 자기의 열정과 재능을 한껏 발휘하도록 하자.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인재들을 발동하고 과학기술을 활용하여 비약적으로 발전할수 있는 예비를 찾아내며 과학기술에 대한 투자를 통하여 백배, 천배의 실리를 얻어내자.

인재중시, 과학기술중시이자 교육중시이다.

교육을 중시하지 않으면 몇십년이 가도 자체의 인재와 과학기술력량을 꾸릴수 없고 제힘으로 살아나갈수 없다는 관점을 가지고 교육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고 교육조건과 환경을 일신하는데 최우선적인 힘을 넣자.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주력부대, 나라의 맏아들인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이여!

자력갱생의 마치를 더 억세게 틀어쥐고 경제강국건설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선봉투사가 되자.

우리 강원도로동계급은 도의 에네르기문제해결에서 결정적의의를 가지는 6개의 발전소건설을 앞당겨 완공하며 련이어 새로운 발전소들을 더 건설하여 도의 발전능력을 끌어올리겠다.

룡담세멘트공장과 옥평벽돌공장의 생산능력을 확장하고 건구와 가구를 비롯한 질좋은 마감자재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방대한 건설과제들을 배심있게 내밀며 도수산사업소건설을 다그쳐 완공하겠다.

온 나라에 소문을 낸 원산구두공장의 《매봉산》구두와 송도원종합식료공장의 각종 식료품들처럼 가방공장, 강냉이가공공장, 기초식품공장 등 도의 크고작은 지방산업공장들에서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을 특색있는 명상품, 명제품으로 만들기 위한 줄기찬 투쟁을 벌리겠다.

전국의 로동계급이 산악같이 떨쳐나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힘있게 벌려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결사보위하자.

자립경제를 떠받들고있는 전력, 석탄, 금속, 화학, 기계, 철도운수부문의 로동계급이 앞장서고 건설건재부문과 경공업부문을 비롯한 모든 부문의 로동계급이 일시에 들고일어나 전국을 자력갱생대진군으로 진감시키자.

절약이자 증산이며 애국이다.

절약투쟁을 더욱 힘있게 벌려 생산정상화와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하자.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에 서있는 농업근로자들이여!

과학농사열풍, 다수확경쟁속에 도적으로 식량을 자급자족하기 위한 투쟁을 벌리면서 우리 강원도사람들이 찾은 진리가 있다.

마음먹고 달라붙으면 나쁜 땅이 따로 없고 다수확을 내지 못할 포전이 없으며 식량문제, 먹는 문제를 풀지 못할 리유가 없다는것이다.

우리 강원도농업근로자들은 초보적인 성과에 자만함이 없이 모든 논밭에 유기질거름을 정보당 30~40t씩 반출하고 흙보산비료를 듬뿍 내며 과학농법을 적극 받아들여 도안의 평균수확고를 끌어올리고 다수확단위들도 배출하겠다.

토끼기르기운동을 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 고기문제해결의 좋은 경험을 창조하며 푸초와 단백초, 주름아욱을 널리 심어 신선한 남새를 많이 생산하겠다.

농사의 주인이라면 누구나 땅타발, 비료타발, 날씨타발을 할것이 아니라 자기 힘과 과학농법을 믿고 담당포전을 옥토로 걸구어 다수확농장과 작업반, 분조, 농장원대렬을 늘여나가자.

당면하여 당에서 제시한 올해 알곡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고 계속전진, 계속혁신하여 사회주의전야에 해마다 풍요한 가을을 안아오자.

도, 시, 군들사이에 토끼와 양을 비롯한 풀먹는집짐승을 대대적으로 기르고 축산물생산을 늘이기 위한 경쟁을 벌리자.

사회주의문명건설의 선도자인 지식인들이여!

자기 땅에 발을 붙이고 눈은 세계를 보면서 자력갱생으로 무장한 조선사람의 총명하고 명석한 두뇌로 사회주의조국을 빛내이고 강국건설을 추동하는 특출한 지적재부들을 더 많이, 더 훌륭히 창조하자.

조선로동당의 기발아래서만 과학과 문화를 연구하고 창조한다는 투철한 신념을 간직하고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을 위하여 지혜와 재능을 깡그리 바치는 혁명적이며 애국적인 지식인이 되자.

젊음이 용솟음치는 청년들이여!

존엄높은 우리 국가의 주인공들로 내세워준 당의 믿음을 피끓는 심장에 새겨안고 오늘의 총돌격전, 총결사전에서 조선청년의 기상과 용맹을 남김없이 떨치자.

우리 강원도안의 청년전위들은 심심산중의 발전소건설장들과 대규모온실농장건설장을 비롯한 대건설전구들과 불꽃튀는 생산현장들에서 빛나는 위훈을 세워 자력자강의 선봉대, 돌격대의 본분을 훌륭히 수행하겠다.

온 나라 청년들이 가장 어렵고 힘든 돌격전에 한몸을 서슴없이 내대고 백두산영웅청년정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세상을 들었다놓는 영웅청년신화를 끊임없이 창조하여 전국을 청년판으로 만들자.

혁명의 한쪽수레바퀴를 맡고있는 녀성들이여!

사회주의의 더 밝은 미래를 앞당겨오기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조선녀성의 강인한 기개와 슬기를 높이 떨치자.

덕과 정이 넘치는 우리 사회의 고유한 본태를 살려나가며 건전하고 고상한 사회주의생활문화, 도덕기강을 세워나가는데서 누구도 대신할수 없는 어머니의 몫, 녀성의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자.

혁명의 지휘성원인 일군들이여!

자력갱생대진군의 성패는 대중의 교양자, 조직자이며 기수인 일군들에게 달려있다.

일이 잘되고 흥하는 단위들의 경험은 일군들의 사상관점과 일본새, 준비정도에 따라 집단의 단합과 창조력이 좌우되며 사업실적이 결정된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우리 강원도안의 일군들은 자기 단위 근로자들에 대한 자력갱생교양에 품을 넣어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철리를 뼈에 새겨주며 자체의 력량에 의거한 발전목표와 단계를 과학적으로 정하고 작전과 지휘를 박력있게 해나가겠다.

모든 일군들이 수동적이며 피동적인 사업태도를 결정적으로 뿌리뽑고 착상력과 조직력, 장악력과 지도력, 전개력을 높이며 그 어떤 과업도 막힘없이 해제끼는 사업의 능수가 되자.

자체로 살아나가야 한다고 하면서 아래단위에 자기의 책임을 밀어맡기고 자리지킴이나 하는 무능한 건달군, 보신주의자들이 배겨낼수 없게 하자.

우리 당의 군중공작방법을 체득하고 모든 사업에서 이신작칙하며 인민을 위하여 발이 닳도록 뛰는 인민의 참된 충복이 되자.

본위주의의 울타리를 마스고 국가적립장에 서서 우수한 경험과 좋은 기풍을 널리 공유하며 도, 시, 군들사이에 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 경쟁열풍을 세차게 일으키자.

전국의 근로자들이여!

우리 강원도인민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따라 시련과 난관을 이겨내며 줄달음쳐온 자력갱생의 한길은 승리와 영광, 기쁨과 행복의 나날이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자력갱생의 강자들을 제일 믿어주시고 내세워주시며 아끼고 사랑해주신다.

강원도사람들이 해놓은 소박한 일들을 일일이 평가해주시고 강원도인민들을 잘살게 하는 일이라면 전적으로 지지해주시며 대규모의 온실농장도 건설하도록 해주시고 경사스러운 태양절을 맞으며 새형의 현대적인 무궤도전차들을 선물로 보내주시는 크나큰 은정을 또다시 베풀어주시였다.

자력갱생, 바로 여기에 경애하는 원수님께로 가장 가까이 가는 길이 있고 값높은 영예와 긍지를 안고 시대의 단상에 오르는 길이 있다.

우리 강원도인민들은 조선사람의 자존심을 걸고 적대세력들의 도전을 자력갱생만리마의 무쇠발굽으로 단호히 짓뭉개버리며 우리 도를 자급자족을 제일먼저 실현한 선구자도, 가장 문명하고 제일 잘사는 부유한 도로 천지개벽시킬것이다.

세계가 공인하는 위대한 령도자이시며 창조와 건설의 영재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우리 공화국의 앞길은 끝없이 창창하다.

영웅인민의 강용한 기상으로 일떠세운 자력갱생창조물들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결사옹위하고 행복한 래일을 하루빨리 앞당겨오자!

자력갱생을 주체조선의 영원한 국풍으로 세워 후손만대에 물려주자.

우리 강원도사람들은 온 나라 전체 근로자들이 당의 부름따라 자력갱생대진군에 총돌격, 총매진하리라는것을 굳게 믿으면서 전인민적인 만리마속도창조투쟁으로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가자는것을 다시한번 열렬히 호소한다.

 

주체108(2019)년 4월 18일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의 전구마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키기 위한 강원도결의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