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1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명언해설

《사상에 의하여 혁명의 명맥이 지켜지고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이 명언은 혁명위업수행에서 사상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에 대하여 명백한 해답을 주는 강령적지침이다.명언에는 사상이 혁명위업의 계승과 승리적전진을 담보하는 생명선으로, 위력한 힘으로 되는것만큼 사상사업에 언제나 선차적인 힘을 넣어야 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혁명의 지도사상은 인민의 운명개척의 라침판이다.인민대중이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혁명투쟁에서 승리하려면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갈수 있는 지도사상을 가져야 한다.이런 의미에서 사상은 혁명의 출발적기초로 된다.인민대중의 투쟁의 앞길을 밝히는 지도사상을 떠나 혁명의 개척에 대하여 생각할수 없다.

세대와 세대를 이어 계속되는 장기적인 혁명투쟁에서 그 명맥을 이어나가기 위한 문제는 필연적으로 나선다.

혁명의 명맥은 사상에 의하여 지켜진다.혁명사상이 변색되면 혁명선배들이 이룩한 고귀한 업적도 훼손말살되게 되며 혁명자체도 말아먹게 된다.우리 혁명이 장구한 기간 자기의 본태를 잃지 않고 힘차게 전진해올수 있은것은 바로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창시하시고 심화발전시키신 혁명사상이 있었기때문이다.조선혁명과 같이 첫걸음부터 자기의 확고한 지도사상을 가지고 시작한 혁명, 지도사상의 순결한 계승과 끊임없는 심화발전속에 그 대가 굳건히 이어져온 혁명은 없다.

사상의 힘으로 혁명이 전진한다.사상은 혁명을 추동하는 결정적요인이다.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은 혁명사상으로 무장하고 당의 두리에 굳게 뭉친 인민대중의 힘에 의하여 만난을 뚫고 승리의 한길로 나아가게 된다.

우리 혁명에서는 사상사업이 언제나 첫째가는 중대사로 되였다.혁명령도의 전기간 사상사업을 확고히 앞세우고 인민대중의 정신력을 발동하여 만사를 해결하여오신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있어 력사의 생눈길을 헤쳐오면서 자기의 기발에 언제나 승리만을 아로새겨온것이 우리 혁명이였다.우리 당은 대중의 정신력을 앙양시켜 혁명의 승패와 진퇴를 판가리하는 시련의 고비를 혁명의 고조기로 전환시켰으며 우리 혁명은 사상사업에서 전환이 일어날 때마다 큰 산을 하나씩 넘어왔다.혁명과 건설에서 사상이 기본이며 사상의식이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주체의 사상론을 구현하여 인민대중의 사상의 힘, 집단주의의 위력이 남김없이 발휘되도록 이끌어온 우리 당의 령도밑에 이 땅에서는 세상을 놀래우는 눈부신 기적과 변혁이 끊임없이 이룩될수 있었다.

사상을 백승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상의 위력으로 혁명의 승리적전진을 이룩해나가려는것은 우리 당의 절대불변의 의지이다.우리는 사상이 혁명위업의 계승과 승리를 담보하는 가장 위력한 무기라는것을 명심하고 오늘의 총진군에서 불굴의 정신력을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모든 당조직들과 일군들은 전당과 온 사회를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일색화하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초석이며 최강의 힘인 일심단결을 백방으로 강화하는데 사상사업의 화력을 총집중하여야 한다.필수5대교양과 함께 자력갱생교양을 실속있게 진행하며 시련과 난관이 겹쌓이고 어려운 과업이 제기될 때마다 항상 대중의 정신력을 발동시키는데 선차적힘을 넣어야 한다.특히 자라나는 새 세대들, 청년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에 깊은 관심을 돌려 그들이 높은 혁명의식과 계급의식, 숭고한 도덕의리심을 지닌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억세게 자라나도록 하여야 한다.

우리 시대의 위대한 혁명사상인 김일성-김정일주의가 앞길을 환히 밝혀주고 당의 령도따라 힘차게 나아가는 인민의 불굴의 투쟁정신이 있기에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은 빛나게 완성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