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2일 로동신문

 

자립, 자력의 기치높이
새로운 승리에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밑에 자주, 자립, 자위의 사회주의국가로 건설되고 발전하여온 우리 공화국이 오늘도 자주의 강국으로 세계에 그 존엄과 위용을 높이 떨치고있는데 대하여 긍지높이 언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다른 나라들의 자주권을 제 마음대로 롱락하는 제국주의의 행태가 그 어느때보다 로골화되고 적지 않은 나라들이 자기를 지킬 힘이 없어 비참한 운명을 강요당하고있는 오늘의 세계에서 우리 공화국과 같이 자주적대가 강하고 국가의 안전과 인민의 행복을 자력으로 담보해가는 나라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우리 공화국은 력사적으로 혁명과 건설에서 독자성과 자주성을 견지하여왔으며 자력갱생으로 사회주의건설을 진척시켜왔다.

우리 조국의 자랑스러운 자주의 력사, 자력자강의 력사는 위대한 수령님의 투철한 신념에 뿌리를 두고있다.

항일무장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전 쏘련의 이름있는 당 및 국가활동가를 만나 담화하신적이 있다.

그때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해방후 쏘련이 조선인민의 건국투쟁에 어떤 형태의 지원을 주었으면 좋겠는가고 묻는 그에게 이런 말씀을 하시였다.

우리는 될수록 자체의 힘으로 나라를 일떠세우려고 한다.힘들더라도 그렇게 하는것이 장래를 위해서 좋다고 생각한다.우리 나라에는 력대적으로 사대주의가 망국의 근원으로 존재해왔다.새 조국을 건설할 때에는 사대주의로 인한 피페가 절대로 없게 하자는것이 우리의 결심이다.…

자주, 자력!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런 의지를 안으시고 해방된 조국에서 건국의 장엄한 력사를 펼치시였으며 전체 인민을 부강조국건설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시였다.

당건설도 정권건설도 무력건설도 철두철미 자체의 힘으로 해낼데 대한 우리 수령님의 자주적인 건국로선은 인민들모두가 새 사회건설의 주인이라는 비상한 자각과 높은 긍지를 안고 새 조국건설에 산악같이 일떠서게 하였다.

그때 우리 수령님께서 하신 말씀은 우리 공화국의 자주의 력사가 어떤 신념과 의지에 받들려 시작되였는가를 깊이 새겨안게 하고있다.

우리는 어디까지나 자신의 힘으로 건국하겠다는 립장에 확고히 서야 한다.이러한 건국자세를 가져야만 나라의 완전독립을 달성할수 있으며 우리 인민이 자유롭고 행복하게 살수 있는 부강한 민주주의자주독립국가를 성과적으로 건설해나갈수 있다.…

토지개혁, 중요산업국유화, 정규무력건설 등 반만년력사에 일찌기 있어보지 못한 해방된 조국땅에서의 세기적사변들은 이렇듯 인민들에게 민족자력의 정신을 깊이 심어주시며 새 조국건설에로 불러일으키신 우리 수령님의 현명한 령도와 불면불휴의 로고속에 이루어졌다.

영광스러운 우리 조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창건은 위대한 수령님의 자주적신념과 의지의 빛나는 결실이였으며 우리 조국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의 새 출발을 알리는 긍지높은 선언이였다.

자주독립국가건설의 첫페지를 자랑스럽게 펼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인민으로 하여금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온갖 시련과 역경도 용감히 뚫고 헤쳐나가도록 이끄시였다.

혁명과 건설의 어려운 고비마다에서 전진의 비상한 동력이 되고 승리의 확고한 담보로 된 자주, 자력!

전쟁의 포성이 멎은지 얼마 되지 않던 주체42(1953)년 9월 어느날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한 일군을 부르시여 김책제철소(당시)의 파괴상태는 어떠하며 전쟁전에 김책제철소 확장공사를 위한 기술준비기간이 모두 얼마 걸렸는가에 대하여 물으시였다.

그 확장공사로 말하면 어느 한 나라의 기술적방조를 받아서 하게 되여있었는데 그 나라 사람들이 우리 나라의 실정을 잘 모르다나니 설계를 위한 현지조사사업과 설계작성사업에만도 2년이 걸렸었다.그러다가 전쟁이 일어나 공사는 착수도 해보지 못하고말았다.

일군의 이야기를 듣고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렇기때문에 모든것을 자체로 하여야 한다고, 그러자면 자체의 힘을 키워야 한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우리 힘, 우리 손으로 전화의 재더미를 가시고 나라의 경제를 일떠세울 구상을 무르익히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수많은 공장들과 건설장들을 찾으시여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에게 복구건설의 방향과 방도들을 가르쳐주시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도록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

그때 어느 한 나라의 기자는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따라 우리 인민이 높이 발휘하고있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불굴의 투쟁기풍에 깊이 감동되여 이런 경탄을 터뜨리였다.

《이 세상에 기적이라고 할 현상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불사조마냥 재더미속에서 소생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조선의 복구와 건설일것이다.》

우리 수령님께서 밝혀주신 자주의 길, 자력갱생의 길을 따라 우리 조국이 줄달음쳐온 전진과 비약의 자랑스러운 력사를 전하는 천리마동상!

시련에 굴복하여 남을 바라보면 노예요, 자체로 일떠서면 기적의 창조자, 승리자가 된다는 혁명의 철리를 새겨주는 천리마동상이다.

고난과 시련의 시기에만 필요한것이 자력갱생이 아니다.혁명과 건설이 전진할수록 더더욱 높이 들어야 하는것이 자력갱생의 기치이다.

건축은 력사가 남긴 자욱이라는 말이 있다.

우리 조국땅에 일떠선 기념비적건축물들은 서로 다른 력사적시기에 남긴 자욱이기는 하지만 그것은 조선의 새 력사, 자력갱생의 위대한 력사의 큰 자욱으로 빛을 뿌리고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자력갱생의 혁명령도는 자기의 힘을 믿고 용감히 투쟁해나가는것을 우리 조국과 인민의 생존방식으로, 체질로 되게 하였으며 이 땅에 조국번영의 만년토대를 쌓아올렸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혁명을 이끌어오신 첫 시기부터 전체 인민이 주체의 신념, 자력갱생의 힘찬 동음으로 영웅조선, 천리마조선의 억센 힘을 끊임없이 증대시키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제시하신 《사상도 기술도 문화도 주체의 요구대로!》,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자!》의 구호는 우리 인민의 자주적신념의 표대였고 장군님의 령도밑에 높이 울려퍼진 속도전의 진공나팔소리, 혁명의 북소리는 로동당시대의 일대 전성기를 부르는 힘찬 메아리였다.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웅대한 강령인 제2차 7개년계획을 수행하기 위한 투쟁이 벌어지던 나날을 잊을수 없다.

정세는 매우 긴장하고 혁명의 앞길에 난관과 시련이 가로놓여있던 그때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더욱 높이 발휘하자!》, 이것이 현시기 우리 당이 가장 중요하게 내세우고있는 혁명적구호이며 당사업의 총적방침이라고 하시면서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제2차 7개년계획수행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 첫해전투부터 잘하도록 하시기 위하여 전체 당원들에게 당중앙위원회 편지를 보내도록 하시였다.

당중앙위원회 제5기 제16차전원회의에서 채택된 편지는 제2차 7개년계획수행을 위하여 모든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혁명적열의를 높이 발휘할것을 열렬히 호소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안겨주신 자력갱생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들고 안주의 탄부들은 새로운 천리마속도, 안주속도를 창조하였으며 수송전사들은 새로운 견인초과운동을 힘있게 벌려 철도수송사업에서 커다란 비약을 일으켰다.금속, 기계, 화학, 건설 등 중공업부문들과 경공업, 농촌경리부문에서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발휘하여 제2차 7개년계획을 앞당겨 수행하였다.

이 땅에서 1980년대에 휘몰아친 80년대속도창조운동의 열풍도 자력갱생의 열풍이였고 1990년대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나날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사회주의건설에서 끊임없는 앙양을 이룩한것도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은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승리적으로 결속할수 있게 한 위력한 힘의 원천이였으며 우리 인민이 21세기에 들어와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눈부신 성과를 안아올수 있게 한 중요한 요인이였다.

참으로 년대와 년대를 이어 더욱더 고조를 이루며 타오른 자력갱생의 불길속에 이 땅에서는 세계가 일찌기 알지 못했던 위대한 기적들이 끝없이 창조되였다.

오늘 우리는 경애하는 원수님 따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획기적인 전진을 이룩하고있다.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였기에 우리 인민은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원으로 나라의 재부를 늘여나가고있다.

지하전동차, 경비행기, 무궤도전차, 궤도전차들에도 우리 과학자, 기술자, 로동계급의 투철한 자주정신, 창조정신이 깃들어있고 백두산영웅청년발전소와 과학기술전당, 미래과학자거리, 려명거리를 비롯한 창조물들에도 우리 시대 인간들의 자력갱생의 의지가 깃들어있다.

인민경제의 모든 부문에서 만리마속도창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 이르는 곳마다에서 자력갱생의 창조물들이 일떠서고있는 우리 조국의 모습에서 세계는 놀라움과 경탄을 금치 못해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말씀하시였다.

자주의 길에 번영이 있고 승리가 있습니다.자기 힘을 믿고 제힘으로 앞길을 개척해나가려는 투철한 신념과 의지를 지닌 국가와 인민의 도도한 진군은 그 무엇으로써도 돌려세우거나 멈춰세우지 못합니다.…

전체 인민이여!

우리 식 사회주의의 장구한 력사에 백승의 전통만을 아로새겨올수 있게 한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고나가자.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하건 자력갱생이 제일이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는 신념, 우리가 믿을것은 오직 자기 힘뿐이라는 자각을 안고 주체조선의 찬란한 미래에 대한 확신에 넘쳐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자.

본사기자 김철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