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3일 로동신문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 앞으로!

 

온 나라에 필승의 기상이 세차게 나래치고있다.

우리 조국의 자주적발전과 번영의 보검인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투쟁기풍으로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하여 자력으로 비약하는 사회주의건설의 일대 전환기를 열어나갈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전체 인민이 산악같이 일떠섰다.

승리에 자만하지 않고 난관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으로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하는것은 절세위인들의 품속에서 우리 인민이 체질화한 혁명적기질이다.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사회주의경제건설대진군에 떨쳐나선 오늘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는 필승의 신심이 용솟음치고있다.시련과 난관을 과감히 맞받아나가는 공격정신으로 혁명과 건설을 전진시켜온 자랑스러운 전통을 이어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새로운 전진과 비약을 이룩할 비상한 각오와 열의가 강산에 차고넘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주체조선의 건국과 발전행로에 빛나는 영웅적투쟁과 집단적혁신의 전통을 이어 혁명의 최후승리를 이룩할 때까지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합니다.》

우리 공화국의 전 력사적로정에서 자력갱생은 영웅적투쟁과 집단적혁신의 기본동력이였으며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전의 위력한 무기였다.

세계에는 우리 나라처럼 자기 발전의 전 로정을 자력갱생으로 빛내인 국가가 없으며 우리 인민들처럼 자력갱생을 신념으로 간직하고 부닥치는 난관과 시련을 과감히 헤쳐나가는 인민도 없다.

우리 조국의 존엄과 강용한 기상의 밑뿌리이고 만난시련을 박차며 힘차게 전진하는 우리 인민의 무한대한 힘의 원천인 자력갱생의 혁명정신!

언제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렇게 교시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안팎의 원쑤들이 미친듯이 덤벼들고 경제적난관이 겹쳐 혁명앞에 엄혹한 시련이 닥쳐왔던 1956년의 그 어려운 시기에도 자력갱생의 혁명적기치를 높이 드시고 인민대중에 의거하고 그들을 조직동원하시여 안팎의 원쑤들의 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천리마의 대고조를 일으키시였습니다.

주체45(1956)년!

적들의 반공화국전쟁광증이 날로 우심해지고 대국주의자들이 자주의 한길로 나아가는 우리의 앞길을 막아나섰으며 안으로는 반당반혁명종파분자들이 우리 당에 도전해나서던 시기였다.

그때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12월전원회의를 소집하시고 전당과 전체 인민을 사회주의경제건설을 최대한으로 다그치기 위한 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이어 강선의 로동계급을 찾으시였다.

눈내리는 12월의 그날 강선의 로동계급과 자리를 같이하시고 1만t의 강재증산을 호소하신 어버이수령님께서는 한 일군에게 우리가 언제 남을 믿고 혁명을 했는가, 우리 당은 강선의 로동계급과 같은 영웅적인 로동계급을 가지고있기때문에 부닥친 난관을 얼마든지 자체의 힘으로 뚫고나갈수 있다, 강선의 로동계급은 당중앙위원회 12월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다시한번 본때를 보여야 하겠다고 교시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의 전투적호소를 받아안은 강선의 로동계급은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6만t능력의 분괴압연기에서 12만t의 강편을 밀어냈다.

강선의 로동계급만이 아니였다.

어버이수령님의 령도따라 전체 인민은 《천리마를 탄 기세로 달리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질풍같이 내달리였다.도처에서 이미전의 기준량이 낡은것으로 되고 증산과 절약의 예비가 쏟아져나왔으며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세상사람들을 놀래우는 기적과 혁신이 련이어 창조되였다.

강선에서 타오른 천리마운동의 불길은 삽시에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로 타번졌으며 김철의 로동계급은 19만t능력의 설비로 27만t의 선철을 생산해냈다.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전으로 우리 인민은 《천리마》호뜨락또르와 《승리-58》형화물자동차, 《붉은기》호전기기관차, 8m타닝반, 3 000t프레스를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들어냈으며 농업생산과 물고기잡이에서도 례년에 없는 실적을 올리였다.

천리마시대의 열풍은 소극과 보수, 기술신비주의를 사정없이 쓸어버렸다.흘러가는 분초가 그대로 혁신이고 전진이였다.

어버이수령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일어난 천리마운동은 우리 인민이 혁명적열의와 창조적재능을 높이 발휘하여 남이 한걸음 걸을 때 열, 백걸음을 달리는 천리마정신을 창조한 위대한 대중운동이였으며 그 밑바탕에는 언제나 자기 힘에 대한 확신과 자기의 힘으로 만난을 뚫고 기적을 창조해내고야마는 투철한 자주정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이 깔려있었다.

이렇듯 위대한 천리마시대를 열어놓은 자력갱생의 기치는 혁명의 년대마다에 더 높이 휘날리며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안아왔으니 오늘도 우리 인민은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이겨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만년토대를 마련해놓은 력사의 나날을 뜨거운 감회속에 돌이켜본다.

세계사회주의체계가 붕괴되고 적들의 반사회주의공세가 우리 공화국에 집중된 전대미문의 시련의 시기 우리 조국은 총대와 함께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들었다.최악의 역경속에서 우리 인민은 자력갱생의 투사들로 자라났고 우리 조국의 자강력을 백배로 증대시키였다.

지금도 이 땅에 력력하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우리 인민을 자력갱생의 투사들로 키워오신 력사의 로정들, 그 성스런 행로에 새겨진 거룩한 발자취들이…

원쑤들이 우리 조국에 들이닥친 경제적난관을 두고 그 무슨 제도변화를 지껄이던 그때 이 땅에서는 과연 어떤 신념의 메아리가 울리였던가.

우리에게는 결코 다른 길이 있을수 없다.누가 뭐라고 하든 우리는 이 하늘아래, 이 땅우에서 우리 식으로 걸린 고리를 풀고 우리 힘으로 난국을 뚫고나가야 한다.다른데 쳐다볼것도 없고 귀를 기울일 필요도 없다.…

그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안겨주신 자력갱생의 보검을 높이 드시고 최후의 승리를 기어이 안아오실 절세위인의 신념의 뢰성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어찌하여 그처럼 엄혹한 고난의 시기에 북변땅을 찾고찾으시며 자강도를 난관돌파전의 앞장에, 전국의 본보기로 내세우시였는가.

그것은 자강도사람들의 투쟁기풍과 일본새, 불가능을 모르는 주체의 신념, 자력갱생의 정신력을 믿으시였기때문이였다.

주체85(1996)년 8월 어느날 이른새벽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자강도의 책임일군을 전화로 찾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에게 나라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인민생활을 푸는데서 전력문제해결이 가지는 중요성과 중소형발전소를 많이 건설할데 대하여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그로부터 얼마후 그 일군을 부르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중소형발전소건설에서 자강도가 맨 앞장에 서야 한다고 하시면서 자신께서는 자강도를 고난의 행군결속의 본보기단위로 정하였다고 크나큰 믿음도 안겨주시였다.

일군의 가슴은 벅차올랐다.

사실 고난의 시기에 들어서면서 혹심한 타격을 제일먼저 받은 곳이 바로 자강도였다.

그런데 위대한 장군님께서 자강도를 본보기단위로 내세워주시였으니 그것은 조건이 가장 불리한 자강도가 제힘으로 일어서면 온 나라가 일어서게 되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대통로가 반드시 열려진다는 그이의 숭고한 뜻의 발현이였다.

자강도사람들은 불사신처럼 일떠섰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새겨주신 자력갱생의 혁명정신을 신념으로 간직한 자강도사람들은 모든것이 부족한 속에서도 수력발전설비들을 자력갱생하여 만들어내고 곳곳에 중소형발전소들을 일떠세웠다.

생활이 어려운 속에서도 쌀배낭이 아니라 거름짐을 지고 눈덮인 논밭길을 걸었고 허리띠를 졸라매며 하루도 빠짐없이 공장과 발전소건설장으로 달려나가 자력갱생의 드높은 숨결로 적대세력들의 발악도, 패배주의자들의 한숨소리도 단호히 짓눌러버렸다.

그 과정에 제힘으로 만난을 뚫고헤치며 기적을 창조해가는 시대의 위력한 투쟁정신인 강계정신이 창조되였다.

련이어 성강의 봉화, 라남의 봉화가 타오르고 그것이 온 나라에 확대되여 인민경제의 각 분야에서 새로운 대고조의 열풍이 몰아쳤다.

설계로부터 모든것이 100% 우리의것인 인공지구위성의 성과적발사, CNC공작기계와 더불어 울린 새 세기 산업혁명의 포성, 감자농사에서 혁명적전환, 대규모의 토지정리와 개천-태성호물길공사,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의 우리 식 초고전력전기로, 원산청년발전소와 대계도간석지건설, 련어양어의 새 력사와 원흥땅의 과수바다…

우리 인민이 화를 복으로, 역경을 순경으로 만들고 고난의 행군, 강행군을 승리적으로 돌파할수 있게 한 힘있는 정신적무기인 자력갱생,

바로 여기에 불가능을 모르는 조선의 신념과 불굴의 정신, 언제나 승리를 향하여 끊임없이 전진해나가는 조선의 기상이 있다.

최악의 역경과 난관속에서도 승리와 영광의 자욱만을 아로새겨온 조선혁명의 년대마다에서 우리 인민들의 투쟁의 표대가 되고 기치가 된 자력갱생은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변함없는 투쟁방식,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원동력으로 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자주사상,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혁명원칙을 빛나게 계승하시여 혁명령도의 첫 기슭에서부터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 높이 추켜드시였다.

우리 당이 정한 승리의 시간표따라 계속혁신, 계속전진해가는 조국의 벅찬 현실을 대할수록 우리의 귀전에 들려온다.

자력갱생의 창조대전에로 온 나라를 산악같이 일떠세워주신 우리 원수님의 힘찬 발걸음소리, 조국의 방방곡곡에서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함성이 터져오르게 하고 불굴의 공격정신이 거세차게 나래치게 하여주신 그이의 현지지도의 발걸음소리가.

어느해인가 김정숙평양방직공장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자력갱생하는것, 바로 이것이 당의 의도이라고,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앞으로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는 자력갱생의 기치를 계속 높이 들고나가야 한다고 고무격려해주시였다.

이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남의 덕으로가 아니라 자기 식의 투쟁방식, 창조방식으로 자기의 힘을 천백배로 강화해나가는것이 바로 자강력이라고 하시면서 우리가 경제강국건설에 총력을 집중하여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키자면 자강력제일주의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어야 한다는데 대하여 다시금 강조하시였다.

어찌 이뿐이랴.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에서 새로 만든 지하전동차에도, 어머니당대회에 드리는 충정의 로력적선물로 제작한 기계설비들에도, 강원도인민들이 일떠세운 원산군민발전소에도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자력갱생으로 기적창조의 력사를 이어나가도록 이끌어주신 우리 원수님의 뜨거운 손길이 깃들어있다.

진정 신화적인 사회주의건설속도, 만리마속도창조의 거세찬 불길속에서 주체조선의 막강한 국력이 억척으로 다져지고 도처에서 천지개벽이 일어나고있는 우리 조국의 격동적인 현실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높이 추켜드신 자강력제일주의가 안아온 빛나는 결실이다.

그렇다.절세위인들께서 안겨주신 위력한 사상적무기, 자력갱생으로 백승떨쳐온 영광스러운 전통을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커다란 긍지이고 자랑이다.

시대와 력사가 전진하는데 따라 혁명의 환경과 조건은 달라질수 있지만 자기 힘을 믿고 자력으로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한다는 혁명의 진리는 변할수 없다.

하기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우리는 적대세력들의 항시적인 제재속에서 사회주의를 건설해왔지만 그렇다고 하여 그에 만성화되여서는 절대로 안되며 혁명의 전진속도를 조금도 늦출수 없다고 하시면서 수십년간 다져온 자립경제토대와 능력있는 과학기술력량, 자력갱생을 체질화하고 애국의 열의로 피끓는 영웅적인민의 창조적힘은 우리의 귀중한 전략적자원이라고, 우리는 이 거대하고도 무한한 잠재력을 총폭발시켜 다시한번 세상을 놀래우는 기적적인 신화를 창조해야 하며 남들을 앞서 더 높이 비약해나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데는 여러가지 방식이 있을수 있지만 우리 인민들의 자존심과 배짱, 기질에 맞는 방식은 자력갱생, 자급자족밖에 없다.

《동무는 자력갱생만리마를 탔는가?》, 이것이 우리 시대의 엄숙한 물음이다.

전체 인민이여, 영원한 백승의 보검인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를 앞당겨나가자!

본사기자 강원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