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9일 로동신문

 

불멸의 업적을 통한 위대성교양 활발

함경북도당위원회에서

 

함경북도당위원회에서 도안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우리 민족의 존엄과 위용을 세계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깊이 체득시켜 일터마다에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도록 하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실속있게 벌려나가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는 확고히 담보되여있으며 조국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각급 당조직들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대외활동업적을 통한 위대성교양사업을 더욱 심화시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대를 이어 수령복, 태양복을 누리는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자력갱생, 자급자족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고있다.

선전선동부에서는 직외강연강사들과 선동원들을 잘 준비시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대외활동업적을 통한 위대성교양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심도있게 진행하도록 조직사업을 짜고들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도안의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대외활동보도가 실린 당보를 통한 위대성교양사업을 활발히 벌려나가는 한편 강연과 해설담화, 방송선전차를 통한 선전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특히 청진시당위원회와 청진금속건설련합기업소에서는 시내와 건설장의 곳곳에 방송설비를 설치하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대외활동업적을 선전하는 정론과 사설, 예술작품을 통한 교양사업을 집중적으로 벌려나가고있다.

공장, 기업소당조직들에서도 당보독보와 연혁소개실참관, 예술소품공연 등 여러 계기를 통한 위대성교양사업을 심도있게 벌리고있다.특히 성진제강련합기업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노래하는 대합창공연을 의의있게 조직하여 생산자대중이 한없는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심장에 간직하고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새로운 위훈을 창조하도록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도예술단을 비롯한 도안의 예술단체들과 기동예술선동대들에서도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대외활동업적을 빛나는 로력적성과로 빛내여나가도록 대중의 심장에 불을 다는 경제선동활동을 활발히 벌리고있다.

시, 군당조직들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대외활동업적을 옹호고수하고 세대와 세대를 이어 끊임없이 빛내여나가는데 중심을 두고 선전선동활동을 활발히 벌려나가고있다.그리하여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애국헌신의 자욱에 심장의 보폭을 따라세우며 당면한 생산전투에서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게 하고있다.

도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경애하는 원수님의 불멸의 업적을 통한 위대성교양사업이 활발히 벌어지는 속에 도안의 이르는 곳마다에서 총돌격전, 총진군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고있다.

어랑천발전소 팔향언제건설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완공된 언제에 모실 그날을 하루빨리 앞당기기 위하여 낮과 밤이 따로 없는 백열전을 벌려 매일 1 000여㎥의 언제콩크리트치기를 진행하고있다.

어랑천4호발전소, 어랑천저수지건설자들은 자력갱생, 결사관철의 정신을 남김없이 발휘하여 물길굴과 창포언제공사, 취수탑공사에서 련일 새로운 위훈을 창조해나가고있다.

김책대경수산종합기업소, 서두수발전소, 경성애자공장, 경성도자기공장, 수성천종합식료공장을 비롯한 령도업적단위들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대외활동업적을 높은 생산성과로 빛내일 불타는 열의 안고 설비마다, 기대마다 만가동을 걸어 매일 맡겨진 전투계획을 초과완수하고있다.

도안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심장깊이 새겨안으며 나라의 자립적발전능력을 확대강화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총공격전, 총결사전에서 날마다 새로운 기적과 혁신을 창조해나가고있다.

특파기자 리은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