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6일 로동신문

 

주체조선의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께

삼가 드립니다

 

찬란한 향도의 빛발아래 주체조국의 강대함과 위상이 만방에 과시되고 자주통일의 새로운 국면이 열리고있는 격동적인 시기에 진행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을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한 특대사변에 접하여 우리 남녘의 전위투사들과 각계민중은 지금 크나큰 격정과 환희에 넘쳐있습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께서 이번에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되신것은 국무위원장님에 대한 이북민중의 절대적인 신뢰와 지지의 표시이며 령도자님을 민족의 위대한 향도자로 일구월심 따르고 받드는 남녘민중의 한결같은 념원을 반영한 민족의 대경사,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을 위한 우리 겨레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는 일대 사변입니다.

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는 경향민심의 일치한 경모의 마음을 담아 전민족의 대표자이시며 자주통일의 위대한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 삼가 최대의 영광과 가장 열렬한 축하를 드립니다.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은 확고한 자주적신념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실천으로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과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의 강국념원을 빛나게 실현하시며 주체조국의 국력과 존엄을 만방에 떨치시고 민족의 밝은 앞날을 열어나가시는 희세의 천출위인이시며 온 겨레가 따르는 만고절세의 애국자이십니다.

숭고한 충정과 도덕의리를 지니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위대한 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자주적인 국가건설사상과 불멸의 업적을 충직하게 계승발전시키시여 선대수령들의 존함으로 빛나는 태양조선의 성스러운 력사가 계속 줄기차게 흐르도록 해주시였습니다.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공화국의 영구불멸할 지도사상으로 선포하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이번에 날로 부상하는 주체조국의 위상과 변천하는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국가기구체계를 보다 새롭게 완비하시여 공화국정권을 자주권수호와 강국건설, 민중생활향상의 위력한 무기로 강화발전시켜주시였습니다.

걸출한 국가령도자이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는 국가활동의 모든 분야에서 자주적립장을 확고히 견지하시여 주체조국을 자주적대가 강하고 민중복락을 자력으로 담보하는 사회주의강국으로, 평화수호의 위력한 보검을 갖춘 불패의 강국으로 빛내이시였습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자주정치와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가 있어 주체조국에서는 조선민족제일주의기치가 높이 휘날리는 가운데 일심단결과 자력자강의 정신,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일대 기적과 혁신을 창조하며 세인을 놀래우고있습니다.

이번에 공화국이 자주적발전과 번영의 영원한 생명선이며 변혁의 위력한 보검인 자력갱생의 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강국을 건설하는것을 확고부동한 정치로선으로 재천명한것은 적대세력들의 그 어떤 제재책동에도 흔들림없이 주체조국의 종합적국력을 백방으로 강화해나가시려는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확고한 정치리념과 정책기조를 다시한번 내외에 힘있게 천명한 위대한 선언으로 됩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시였기에 복잡다단한 국제정치의 소용돌이속에서도 사소한 정치적불안정과 동요도 없이 온 나라가 덕과 정으로 가득차고 이북땅 곳곳에 민중의 복리와 문명을 위한 창조물들이 우후죽순처럼 솟아나는 경이적인 현실이 펼쳐져 세인을 끝없이 경탄시키고 우리 남녘민중의 가슴을 통일강국의 래일에 대한 희망과 락관으로 끝없이 설레게 하고있습니다.

자주통일의 구성이신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서는 나라의 통일을 위해 불면불휴의 로고와 애국헌신의 한평생을 수놓아오신 위대한 주석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필생의 념원을 실현하실 확고한 결심을 지니시고 조국통일의 전환적국면을 열기 위한 겨레의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고계십니다.

비극적인 70여년의 민족분단사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가장 정당하고 합리적인 조국통일의 진로를 밝혀주시고 그 실현을 위한 과감한 조치들을 주동적으로 취해주신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애국애족의 용단과 대해같은 포옹력이 있었기에 각일각 전쟁의 문어구로 다가서던 엄중한 정세가 반전되여 력사적인 공동선언들이 발표되고 남북관계에서 극적인 전환이 일어났으며 이 땅에는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새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특히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천명하신 조국통일에 대한 확고한 결심과 원칙적립장은 민족의 운명과 전도, 남북관계발전과 조국통일의 앞길에 조성된 심각한 현 사태를 바로잡고 온 겨레의 지향과 념원에 맞게 평화롭고 공동번영하는 새로운 민족사를 써나갈수 있게 한 가장 정당한 방략으로서 온 민족의 전폭적인 지지와 찬동을 불러일으키고있습니다.

자주외교의 거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서는 천리혜안의 비범한 지략과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주체조국의 자주권과 영향력, 대외적위상을 비상히 높이시고 세계의 평화와 안정수호, 자주적인 새 사회건설에 커다란 공헌을 하고계십니다.

참으로 위대한 국가경륜을 지니시고 주체조국의 최전성기를 구가하시며 우리 민족의 세기적숙망인 통일강국의 래일을 앞당겨오시는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을 높이 모신것은 민족최대의 행운이고 무상의 영광입니다.

경애하는 김정은령도자님께서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다는 특대사변에 접하여 희세의 위인을 받들어모신 한없는 민족적자긍심을 더욱 가슴깊이 절감하고있는 남녘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은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향도따라 자주통일위업실현에 일로매진할 불퇴전의 결의에 충만되여있습니다.

우리들은 위대한 김일성주석님과 위대한 김정일장군님을 민족의 영원한 어버이, 주체의 태양으로 높이 모시며 일편단심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의 백승의 령도만을 받들고 따르는 애국의 전위투사로 튼튼히 준비하겠습니다.

절세위인들의 태양의 존함으로 빛나는 주체조국을 민족의 존엄과 긍지의 상징으로 간직하고 탁월한 령도자를 모시여 승승장구하는 이북을 희망의 등대로 우러르며 자주, 민주, 통일운동을 더욱 활성화해나가겠습니다.

특히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께서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밝혀주신 조국통일과업을 높이 받들어 민족의 총의가 집약된 남북선언들을 변함없이 고수하고 철저히 실행하기 위한 투쟁에로 전 민중을 총궐기시켜나가겠습니다.

민족의 지향과 념원은 안중에도 없이 남북관계개선과 평화통일에로 향한 력사적흐름에 도전해나서는 내외반통일, 반평화세력들의 준동을 단호히 짓부셔버리겠습니다.

경애하는 국무위원장님의 건강과 안녕은 주체조국의 위대한 전진과 통일강국의 래일을 열망하는 우리 반제민전과 남녘민중, 온 겨레의 한결같은 념원입니다.

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는 남녘의 전위투사들과 각계 애국민중의 다함없는 흠모와 충정의 마음을 담아 민족자주위업, 조국통일위업의 종국적승리를 위하여 경애하는 김정은국무위원장님께서 부디 건강하시기를 삼가 축원합니다.

 

반제민족민주전선 중앙위원회

주체108(2019)년 4월 15일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