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1일 로동신문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태양절경축 나이제리아전국준비위원회가 18일 아부쟈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나이제리아인민민주당 신용위원회 위원인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이브라힘 만투가, 부위원장으로 전 국회 하원 의장 아군와 아나에크웨가, 서기장으로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알하싼 맴맨 무함마드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7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업적 그리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한 자랑찬 성과들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에티오피아준비위원회가 19일 아디스 아바바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 니가투 다그나체우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21일부터 4월 18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주석 탄생 107돐경축 아랍준비위원회가 17일 에짚트의 까히라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인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랍지역위원회 공동위원장 야흐야 자카리야 헤이룰라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17일부터 4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토론회,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슬로베니아준비위원회가 18일 마리보시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슬로베니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이고르 유리씨츠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혁명업적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하고있는 성과들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토론회, 강연회, 영화감상회 등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19일 단마르크의 쾨뻰하븐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들로 단마르크의 공산당 지도부성원 헨닝 야콥센, 단마르크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친선협회 위원장 안데르스 크리스텐센, 단마르크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 모텐 댐이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오스트리아준비위원회가 19일 윈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오스트리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관계촉진협회 위원장 에두아르드 크나프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위인상과 그이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자력자강의 위력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하고있는 자랑찬 성과들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각하의 탄생 107돐경축 스리랑카준비위원회가 20일 콜롬보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스리랑카인민조선친선협회 위원장 프라디프 위제라트나세카라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20일부터 4월 15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를 비롯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