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31일 로동신문

 

주체사상은 나라와 민족의 자주적발전의
길을 과학적으로 명시한 혁명사상


[정세론해설]

세계자주화실현의 앞길을 밝혀주는 불멸의 기치

 

온갖 부정의와 악을 불사르는 정의의 수호자, 반제자주의 성새로서 우리 공화국의 국제적권위는 오늘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있다.그 어떤 정치풍파에도 끄떡없이 자주의 침로를 따라 곧바로 전진하는 위대한 주체사상의 조국인 조선의 불굴의 기상을 보며 국제사회는 경탄을 금치 못하고있다.

이러한 력사적시기에 우리 인민과 세계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발표하신 37돐을 뜻깊게 맞이하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위대한 수령님께서 창시하신 주체사상의 원리와 원칙들이 종합체계화된 백과전서적인 총서이며 자주시대의 앞길을 밝히는 혁명의 대강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사상은 인민대중의 자주위업, 사회주의위업수행의 전력사적시대를 대표하는 백과전서적인 혁명사상이며 인류의 미래를 향도하는 위대한 사상이다.》

시대와 력사는 위대한 혁명사상에 의해 개척되고 전진한다.혁명사상의 견인력과 생활력은 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어떻게 반영하며 투쟁의 길을 얼마나 정확히 밝혀주는가를 통해 알수 있다.

인류사상사에는 수많은 사상조류들이 있었다.그 사상조류들중에는 사회의 변혁과 발전을 추동한 진보적인것들도 있다.그러나 지난 시대의 사조들은 력사적 및 계급적제한성으로 하여 사회발전에서 노는 역할이 제약을 받았다.

주체사상은 인류사상사에서 최고봉을 이루는 위대한 혁명학설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로작에서 사람은 자주성과 창조성, 의식성을 가진 사회적존재이라는것을 독창적으로 해명한데 기초하시여 사람, 인민대중을 중심에 놓고 주체의 세계관을 전일적으로 체계화하시였다.

사람이 모든것의 주인이며 모든것을 결정한다는 주체사상의 철학적원리가 사람의 본질적속성에 기초하여 세계에서 사람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을 과학적으로 밝혀주고있다면 주체사상의 사회력사원리는 인민대중을 주체로 하는 사회력사적운동의 본질과 성격, 추동력을 새롭게 명시하고있다.또한 주체사상의 지도적원칙은 사람의 본질적속성에 맞게 자연과 사회를 개조하고 혁명과 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근본원칙들을 밝혀주고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람, 인민대중을 중심으로 하여 주체사상을 체계화하심으로써 주체의 세계관을 세계의 본질적특징에 대한 주체적견해와 함께 세계를 대하는 주체적관점과 립장을 유기적으로 결합시킨 우리 시대의 완벽한 세계관으로 되게 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불후의 고전적로작 《주체사상에 대하여》를 발표하신것은 세계관발전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주체사상의 근본특징과 그 독창성, 우월성을 더욱 뚜렷이 하고 인민대중에게 세계를 주동적으로, 적극적으로 개조변혁해나가는 위력한 무기를 안겨준 불멸의 업적으로 된다.

로작이 발표됨으로써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위대한 수령님의 사상리론적업적이 더욱 빛을 뿌리게 되였으며 세계 진보적인류는 세계자주화실현을 위한 불멸의 총서를 받아안고 주체의 한길로 힘차게 전진할수 있게 되였다.

자주시대의 지도사상인 주체사상은 사람들에게 혁명적인 세계관을 심어주고 인류사상발전과 해방위업에 커다란 력사적공헌을 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불후의 고전적로작은 사람중심의 새로운 철학적원리와 인민대중의 사회적운동, 혁명운동의 근본원리 그리고 혁명과 건설을 성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근본원칙들을 심오하게 밝힌것으로 하여 발표되자마자 폭풍같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세계의 광범한 정계, 사회계는 로작을 《새로운 공산당선언》, 《주체사상을 심화발전시킨 백과전서적인 불멸의 총서》, 《인간의 운명을 개척하는 참다운 길을 밝힌 력사적인 문헌》이라고 하면서 찬탄을 아끼지 않았다.

로작발표후 주체사상을 연구보급하기 위한 조직적인 활동이 세계적판도에서 더욱 광범히 전개되였다.

1982년 한해동안에만도 주체사상연구조직이 50여개나 무어졌다.1985년에는 아프리카지역 주체사상연구위원회와 유럽지역 주체사상연구학회가 창설되였다.년대를 이어 수많은 나라와 지역에 연구조직들이 결성되는 등 대륙별, 나라별, 지역별연구보급체계가 더욱 정연하게 확립되였다.

주체사상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존함으로 빛나는 사상이며 김일성-김정일주의야말로 인류사상발전의 최고봉을 이루는 위대한 사상이다.

오늘 인류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에서 자기들이 나아갈 길을 찾고있다.인민대중중심의 사상, 자주의 혁명학설은 이 행성의 곳곳에서 참된 자유와 행복을 지향하는 인민들의 넋으로, 투쟁의 기발로 나붓기고있다.

세계의 혁명적당들과 진보적인민들은 주체사상의 기치를 높이 들고 인류의 공통된 지향이며 시대의 력사적과제인 세계자주화위업을 실현하기 위하여 적극 투쟁하고있다.

자기 운명의 주인은 자기자신이라는것을 자각한 광범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짓밟고 평화와 안정을 파괴하는 제국주의를 반대하여 적극 투쟁하고있다.여러 나라 혁명적 및 진보적당들은 외세의 간섭으로부터 나라의 자주권을 고수하고 자주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리고있다.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자주성에 기초한 단결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있다.제국주의, 지배주의를 반대하는 투쟁과 자기 식의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인 지지와 련대성을 표시하고있다.

만민은 주체사상을 발전풍부화시키시고 사회주의위업, 인류자주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원불멸할 업적을 끝없이 칭송하고있다.

세계자주화는 진보적인류의 지향이고 념원이다.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평생의 념원과 진보적인류의 지향을 실현하시기 위하여 불멸의 헌신과 로고를 바쳐가고계신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세계자주화위업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기치밑에 반드시 완성되게 될것이다.

박예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