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4일 로동신문

 

고귀한 혁명생애와 업적 영원불멸하리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태양절경축련합준비위원회를 3월 28일 쏘련공산당산하 정당, 단체들이 결성하였다.

쏘련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비서이며 《련맹과 련맹공산당을 위하여》국제사회련합 위원장인 모즈고보이를 위원장으로 하는 준비위원회는 끼르기즈스딴공산당, 로씨야공산주의로동자당, 벨라루씨공산주의근로자당, 아제르바이쟌공산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 및 문화협조 로씨야협회의 인사들을 망라하고있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토론회를 비롯한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3월 27일 전로씨야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중앙위원회 제1비서 뽀드조로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27일부터 4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한편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를 3월 25일 로씨야련방 레닌공산주의청년동맹이 결성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중앙위원회 1비서 웨.뻬.이싸꼬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25일부터 4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한편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3월 23일 로씨야련방공산당 아무르주지부위원회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지부위원회 제1비서 엘.아.꼬븨조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23일부터 4월 25일까지의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천출위인상과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건설에서 이룩하고있는 성과들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해 소개선전하며 토론회를 비롯한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에스빠냐준비위원회가 3월 25일에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에스빠냐인민공산당 중앙위원회 국제비서 빅또르 마누엘 루까스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3월 27일 끼르기즈스딴의 비슈께크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끼르기즈스딴 《끼르기즈 엘》인민통일공화국정당 중앙리사회 위원장인 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 아.우쑤쁘바예브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7돐에 즈음하여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3월 24일 이슬란드의 레이캬비크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이슬란드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문화 및 친선협회 위원장 죤 아르니 할도르쏜이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3월 24일 도이췰란드 조선문화연구소조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소조책임자 만프레드 슈나이데르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멸의 업적과 우리 공화국의 자랑찬 현실을 출판보도물들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7돐경축 브라질준비위원회가 3월 25일에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브라질자유조국당 부위원장 로자니따 깜뽀스가 선출되였다.준비위원회는 3월 26일부터 4월 20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우간다전국준비위원회가 3월 25일 캄팔라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주체사상연구 우간다전국위원회 위원장 마얌발라 로렌스가 선출되였다.준비위원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7돐에 즈음하여 그이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칭송하는 토론회, 강연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마쟈르준비위원회가 3월 26일 부다뻬슈뜨에서 결성되였다.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마쟈르로동당 위원장 튜르매르 쥴라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업적,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우리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에서 이룩하고있는 자랑찬 성과들을 널리 소개선전하며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