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5일 로동신문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 여러 나라에서 결성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경축 먄마준비위원회가 3월 26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먄마련맹련대성발전당 중앙위원회 위원인 양곤지역위원회 비서 쬬 쏘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경축모임, 도서 및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가 3월 25일 로씨야평화 및 통일당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평화 및 통일당 위원장 싸쥐 우말라또바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경축모임을 비롯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리비아준비위원회가 3월 29일 쑨불라국제친선구락부에서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리비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아흐마드 무함마드 알 쿨레이비가, 부위원장으로 쑨불라국제친선구락부 총서기 쌀라흐 앗 딘 아브둘하미드 알 까샤트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를 3월 25일 로씨야지역사회조직 《보로지노》와 로씨야조선전쟁로병리사회가 결성하였다.

준비위원회 공동위원장들로 로씨야지역사회조직 《보로지노》 위원장 쌀리니꼬브, 로씨야조선전쟁로병리사회 위원장 에쓰.엠.크라마렌꼬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25일부터 4월 16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혁명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 세네갈준비위원회가 3월 30일에 결성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세네갈독립로동당 총비서 쌈바 씨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3월 30일부터 4월 20일까지를 경축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사진전시회, 영화감상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를 3월 31일 도이췰란드공산당이 결성하였다.

준비위원회 위원장으로 공산당위원장 토르스텐 쇠비츠가 선출되였다.

준비위원회는 태양절에 즈음하여 토론회를 비롯한 다양한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