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6일 로동신문

 

[정세론해설]

죽음과 공포가 배회하는 사람 못살 세상

 

《자유》와 《인권존중》, 《현대문명》에 대해 요란하게 떠드는 자본주의나라들에서 총기류범죄가 날로 성행하여 사람들의 불안과 공포를 자아내고있다.

지난 3월 18일 네데를란드의 우트레흐트시에서 총기류범죄가 발생하여 3명이 목숨을 잃고 5명이 부상을 입었다.범죄자는 시내의 전차안에서 갑자기 총을 꺼내들고 사람들을 향해 사격을 가하였다고 한다.

이보다 앞서 뉴질랜드의 크라이스트쳐치시에서는 2개의 사원에서 총기란사사건이 발생하여 49명이 살해되고 약 50명이 부상당하였다.희생자들중에는 외국인들도 많았다고 한다.이번 사건으로 서방세계가 커다란 충격을 받았다.

사람들을 경악케 하는 총격사건은 올해에 들어와 오스트랄리아의 멜보른시, 카나다의 토론토시, 미국 일리노이스주의 시카고시와 텍사스주를 비롯하여 곳곳에서 꼬리를 물고 일어났다.

오늘 총기류범죄가 자본주의사회의 악성종양으로 되고있는것은 총기류판매가 법적으로 허용되고있기때문이다.그로 하여 총기류가 대중상품과 마찬가지로 시장들에 차고넘쳐 돈만 있으면 누구든지 총을 구입할수 있다.총기류는 사람들의 생활의 한부분으로 되고있다.이런 상태에서 사람들은 자기가 과녁으로 될가봐 항시적으로 불안에 떨고있다.

이번에 뉴질랜드에서 일어난 총기류범죄사건도 마찬가지이다.

밝혀진데 의하면 테로범죄자가 리용한 무기들은 무기판매소에서 공개적으로 구입한것들이다.

합법적으로 총을 구입한 범죄자들은 저들의 리기적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마구 총을 휘두르고있다.

광범한 근로대중은 각종 총기류판매와 소유를 금지할것을 요구하고있다.하지만 무기생산업체들이 틀어쥔 《조종끈》에 의해 인형처럼 움직이는 자본주의나라 정부들은 근로대중의 요구를 외면하고있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총기류소유를 금지한다는것은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극단한 개인리기주의에 기초한 약육강식의 생존방식을 털어버리지 않는 한 언제 가도 총기류범죄를 막을수 없다.

총기류범죄의 란무장으로 되여버린 자본주의사회야말로 죽음과 공포가 배회하는 사람 못살 세상이다.

본사기자 김수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