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0일 로동신문

 

강국건설의 빛나는 모범을
창조하신 불세출의 위인

 

부닥치는 시련과 난관을 박차며 힘차게 전진해나아가는 주체조선의 모습을 보면서 국제사회는 우리 공화국의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이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을 높이 칭송하고있다.

나이제리아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사업하신 나날 조선은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으로 위용을 떨치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를 펼치시여 조선인민군을 무적의 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였으며 공화국의 정치사상진지를 반석같이 다져놓으시였다.

그이의 선군령도밑에 조선의 군대와 인민은 한마음한뜻으로 굳게 뭉쳐 수많은 생산기지를 현대화하거나 새로 건설하고 나라의 면모를 일신시켰으며 강성국가건설의 튼튼한 물질기술적토대를 닦아놓았다.

력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이룩하신 그이를 조선인민은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모시고있다.》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 위원장은 김정일국방위원장의 탁월한 선군혁명령도에 의하여 지난날 군사력이 약해 식민지노예의 운명을 강요당했던 조선이 동방에서 존엄높은 주체의 사회주의군사강국으로 빛을 뿌리게 되였다고 찬양하였다.그러면서 반제전선의 진두에서 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대결전을 련전련승에로 이끄심으로써 조선을 당당하고 자주적인 군사강국으로 빛내여주신 김정일국방위원장은 무적의 힘이고 승리의 기치이시라고 칭송하였다.

체스꼬슬로벤스꼬공산당 중앙위원회 비서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의 온갖 도전과 침략책동을 짓부시고 사회주의위업을 승리적으로 전진시킬수 있는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주시였다.

조선인민이 김정일동지를 영원한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모신것은 결코 우연한것이 아니다.

김일성동지께서 개척하시고 김정일동지께서 강화발전시켜오신 조선의 혁명위업은 오늘 김정은동지에 의하여 빛나게 계승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날을 맞으며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는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위대한 김정일령도자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것은 그이에 대한 조선의 당과 군대, 인민의 다함없는 흠모심의 분출이다.

김정일령도자께서는 독창적인 선군정치로 조선을 불패의 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으며 적대세력들의 도발책동을 걸음마다 짓부셔버리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다.

존경하는 김정은원수께서는 그이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계승하시며 보다 큰 승리를 떨쳐가신다.

주체의 태양이신 김정일령도자께 최대의 영광을 드린다.》

이뿐이 아니다.

세계 여러 나라 언론들도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선군령도업적을 광범히 보도하고있다.

라오스신문 《꽁탑빠싸손라오》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열병대오를 사열하시는 사진문헌을 모시고 《영원한 국방위원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하였다.

글은 위대한 장군님께서 지난 세기 말엽 국방위원회를 중추로 하는 국가기구체계를 확립하시고 선군정치를 법적으로 확고히 담보해놓으시여 주체조선의 무궁번영의 만년기틀을 마련해놓으신데 대하여 서술하였다.

계속하여 위대한 장군님께서 정력적인 선군혁명령도로 우리 공화국을 불패의 군력을 갖춘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고 나라의 정치사상진지를 반석같이 다지시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새시대를 열어놓으시였다고 하면서 김정일국방위원장의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먄마신문 《더 뉴 에이쥐》는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일국방위원장께서는 국방공업발전에 최우선적인 힘을 넣어 조선의 자립적국방공업을 첨단과학기술의 토대우에 확고히 올려세우시였다.

또한 민방위무력도 불패로 다지시고 온 나라를 난공불락의 요새로 전변시키시였다.

군인들과 인민들을 주체사상, 선군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시였으며 인민군대에서 창조된 혁명적군인정신을 전체 인민이 따라배우도록 하시였다.

김정일국방위원장의 불면불휴의 현지지도과정에 조선에서는 새 세기 산업혁명의 포성이 울리고 자립적공업의 잠재력도 최대한 발휘되였다.

과학기술이 높은 수준에 올라서면서 조선은 세계의 몇 안되는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으로 되였다.

세기와 더불어 김정일국방위원장의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

그렇다.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탁월한 혁명령도로 민족수호의 강력한 보검을 마련하시고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의 평화를 수호하시여 세계정치사에 길이 빛날 업적을 이룩하시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또 한분의 천출명장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만대에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