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5일 로동신문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불세출의 대성인


위대한 수령님은 자주시대의
영원한 태양이시다

 

오늘의 시대는 자주시대이다.위대한 수령님께서 펼쳐주신 력사의 새시대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존함그대로 인류의 태양이시다.

하기에 이 세상 가장 아름다운 꽃도 그이의 존함을 모시고 피여났다.세계 5대륙의 진귀한 선물들이 조선의 명산 묘향산에 자리잡은 국제친선전람관에 전시되여 세상에 없는 태양칭송의 보물고를 이루었다.

이 행성의 방방곡곡에서는 김일성주석님은 진보적인류의 영원한 태양》이라는 만민칭송의 목소리가 세월의 언덕을 넘고넘어 더 높이 울려퍼진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자주는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절세의 위인상의 뚜렷한 상징으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시대어로 빛나고있다.》

위대한 수령님의 한생은 주체사상과 이민위천의 좌우명으로 빛나고 조국과 민족을 위한 불면불휴의 헌신과 탁월한 령도로 성스러우며 주체혁명위업과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거대한 업적으로 영원불멸하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세계정치의 한복판에 거연히 서시여 력사의 새시대, 자주시대를 개척하고 빛내이신 인류의 태양이시다.

주체1(1912)년 4월 15일은 수천년을 이어오며 참다운 운명개척의 길을 갈망하던 세계 진보적인류에게 희망의 빛이 뿌려진 력사의 날이다.

바로 이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만경대의 초가집에서 탄생하시여 자주시대의 찬란한 태양으로 솟아오르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영생불멸의 주체사상을 창시하시여 력사상 처음으로 인간의 자주적운명개척의 앞길을 밝혀주시고 가장 거창한 변혁의 새시대, 자주시대를 펼쳐주시였다.

주체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사상의 총체이고 인간사랑의 최고정화이며 삶과 투쟁의 기치이다.진보적인류가 칭송하는 위대한 수령님의 좌우명인 이민위천의 사상이 주체에 뿌리를 두었으며 세계 수억만 인민들의 심장을 틀어잡은 절세위인의 령도의 위대성과 덕망의 숭고함도 이 두 글자에 집대성되여있다.주체라는 말속에 자주적인간이 있고 사회력사발전의 주인의 모습이 비껴있으며 인류자주위업실현의 광명한 미래가 있다.

주체사상은 인류자주위업실현을 위한 투쟁의 영구불멸할 사상리론적지침이다.

인류는 주체사상을 통하여 전세계 근로인민대중의 영원한 수령이신 김일성동지의 위인상을 새기였고 제국주의, 지배주의를 반대하는 자주의 새시대에 살며 투쟁하게 되였다.주체사상이 있어 지난날 천대받고 멸시받던 세계 수많은 나라 인민들이 반제투쟁과 자주적인 새 사회건설의 투사들로, 력사발전의 주인공들로 자라났다.온 세계에 자주화의 거세찬 흐름이 용용히 굽이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세계자주화위업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였기에 지난 세기에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인민대중의 투쟁은 자기의 뚜렷한 자욱을 남길수 있었다.위대한 수령님은 인류자주위업수행에 참으로 거대한 사상리론적업적을 쌓아올리신 절세의 위인이시다.

주체사상은 어제도 오늘도 래일도 위대한 수령님의 존함과 더불어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의 진로를 밝혀주는 절대불변의 사상리론적무기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력사의 새시대를 펼치시고 자주와 정의를 지향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과의 뉴대와 련대성을 강화하시며 인류자주위업을 힘있게 추동하시였다.자주, 평화, 친선을 우리 공화국의 확고부동한 대외정책적리념으로 내세우시고 우리 나라의 자주권을 존중하고 우리를 우호적으로 대하는 세계 여러 나라와의 선린우호, 친선협조관계를 확대발전시키시였다.

격동하는 20세기에 반제투쟁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세계자주화위업에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세인의 다함없는 존경과 흠모속에 인류의 태양으로 영생하신다.

세계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수령님의 위인적풍모에 매혹되였다.위인에 대한 매혹은 흠모를 분출시키는 마를줄 모르는 샘물이다.

10대의 어리신 나이로부터 80고령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혁명의 길을 헤치시며 인민대중의 자주위업을 승리에로 이끄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세계인민들은 자주시대의 가장 걸출한 수령으로, 인류의 태양으로 높이 받들어모시였다.오늘도 행성에서 절세위인의 혁명생애에 대한 매혹의 열풍을 일으키며 출판, 탐독되고있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회고록 《세기와 더불어》위대한 혁명생애의 대서사시, 자주를 위한 인류의 삶과 투쟁의 교본으로 만민의 격찬을 불러일으키고있다.

국적과 언어, 정견과 사회적지위도 서로 다르고 성격과 취미도 천차만별이지만 세인이 한목소리로 터치는 위인칭송의 웨침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야말로 인간태양이시라는것이다.

적대국의 인사들까지도 그이의 거룩하신 위인적풍모에 머리를 숙이며 열화와 같은 매혹의 감정을 터뜨렸다.

《나는 조선에 가서 전도할 필요를 전혀 느끼지 않았다.그 나라에서는 인간사랑이 국책으로 실시되고있다.무상치료, 무료교육, 의식주에 대한 국가적책임, 이것이 인민을 하늘같이 여기시는 김일성주석께서 내놓으시고 실천하시는 국책이다.》

이것은 결코 서방세계에서 내노라 하던 유명한 종교인의 탄복만이 아니다.

전 프랑스대통령 미떼랑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서거하시였다는 비보에 접하고 어느 한 석상에서 나는 이 자리에 모인 7개국수뇌자들가운데서 유일하게 김일성주석을 만나뵈온 특전을 지닌 사람이다, 김일성주석은 위대한 국가원수, 특출한 인간이시였다고 자기의 심정을 토로하였다.

태양은 영원하다.

주체101(2012)년 4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100돐을 맞으며 세계 진보적인민들과 주체사상신봉자들의 커다란 기대와 관심속에 5대륙의 정계, 사회계, 학계의 저명한 인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주체사상세계대회가 성대히 진행되였다.주체사상세계대회에서는 김일성주석과 김정일령도자는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다, 주체사상은 진보적인류의 영원한 기치이다, 인류는 변함없이 자주의 길로 나아갈것이다는 세계 혁명적인민들의 의지와 신념의 목소리가 힘차게 울려나왔다.

이것은 인류자주위업실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탁월한 수령에 대한 세인의 다함없는 경모심의 분출이다.

자주시대의 전진과 더불어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전인류적인 칭송과 흠모의 대하는 대양건너, 대륙을 넘어 오늘도 끊임없이 굽이치고있다.

리효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