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1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여러 나라에서 광범히 보도, 공동성명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 《현 단계에서의 사회주의건설과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에 대하여》를 12일부터 15일까지의 기간에 각국 언론들이 광범히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김정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께서 나라의 우선방향들을 밝힌 시정연설에서 경제발전에 총력을 집중할것을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경제의 각 분야들에서 생산을 늘일데 대한 과업들을 제시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중국국제방송망은 다음과 같이 보도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는 미국이 옳바른 자세를 가지고 조선과 공유할수 있는 방법론을 찾은 조건에서 제3차 조미수뇌회담을 하자고 한다면 조선으로서도 한번은 더 해볼 용의가 있다고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미사이에 뿌리깊은 적대감이 존재하고있는 조건에서 조미공동성명을 리행해나가자면 쌍방이 서로의 일방적인 요구조건들을 내려놓고 각자의 리해관계에 부합되는 건설적인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중국의 신화통신, 인민망, 환구망과 로씨야의 리아 노보스찌통신, 인떼르확스통신, 신문들인 《이즈베스찌야》, 《꼼쏘몰스까야 쁘라우다》, 《로씨스까야 가제따》, 렌떼웨TV방송, 《RT》TV방송을 비롯한 수십개 언론들,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 네팔신문들인 《라이징 네팔》, 《히말라야 타임스》, 인디아의 ANI통신, PTI통신, NDTV방송, 신문 《인디안 엑스프레스》, 파키스탄신문들인 《돈》, 《더 네이슌》, 이란의 프레스TV방송, 파르스통신, 타스님통신, 메흐르통신, 일본의 교도통신, NHK방송, 《도꾜신붕》, 《니홍게이자이신붕》, 까타르의 알 자제라 위성TV방송, 프랑스의 AFP통신, 영국신문 《가디언》, 오스트리아의 ORFTV방송, 미국의 CNN방송, 신문 《뉴욕 타임스》를 비롯한 출판보도물들은 김정은최고령도자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 발표》, 김정은위원장 제재를 무시, 자력갱생 강조》, 《북조선령도자 미국이 제3차회담을 하려면 〈지금의 계산법을 접는것〉이 필요하다고 언명》 등의 제목으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시정연설을 전하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 《현 단계에서의 사회주의건설과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에 대하여》의 조국통일부분과 대외관계부분을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가 16일 뷸레찐에 게재하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을 지지하여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스위스조직위원회,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가 13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성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 《현 단계에서의 사회주의건설과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에 대하여》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가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의 최고강령이라고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국가건설사상에는 공화국을 력사상 가장 존엄있고 위력한 사회주의국가로 강화발전시켜오신 김일성주석과 김정일령도자의 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이 집대성되여있다고 천명하시였다.

성명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북남 및 조미관계개선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밝히신데 대해 지적하고 존경하는 김정은위원장의 시정연설을 지지하며 그이의 숭고한 평화애호의지를 높이 칭송한다고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