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27일 로동신문

 

존엄높고 강대한 나라

여러 나라 인사들 열렬히 칭송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전체 조선인민의 최고대표자이며 공화국의 최고령도자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 최대의 경의와 열렬한 축하의 인사를 삼가 드리고있다.

그들은 축전과 축하편지들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위대하고 번영하는 사회주의국가로 만방에 빛을 뿌릴것이라고 격찬하였다.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추대되신것을 열렬히 환영한다.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변함없이 높이 모신것은 조선인민의 한결같은 의사의 반영이며 그이의 업적에 대한 뚜렷한 증시이다.

스웨리예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이렇게 강조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추대되신것은 특기할 정치적사변이다.

이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밝혀주시고 김정은동지께서 령도하시는 길을 따라 변함없이 나아가려는 조선인민의 강의한 의지의 과시로 된다.

김정은동지의 령도에 의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앞으로도 계속 부흥강대해질것이다.

도이췰란드 베를린주체사상연구소조 책임자는 김정은동지께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에서 김일성-김정일주의에 기초한 국가건설의 필요성에 대하여 강조하시고 전반적사회주의건설의 진로를 명확히 밝혀주시였다고 하면서 김정은동지의 특출한 령도력이 또다시 증명되였다고 지적하였다.

인디아주체철학연구위원회 위원장과 아시아지역 주체사상연구소 부리사장도 김정은각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조선을 세계에서 가장 강대하고 훌륭한 사회주의국가, 김일성, 김정일동지의 국가로 더욱 공고발전시켜나가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은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태양절을 맞이하는 뜻깊은 시기에 김정은각하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최고직책에 또다시 추대되신것은 그이에 대한 조선인민의 절대적인 신뢰심의 표시이다.

그이께서 시정연설에서 제시하신 공명정대한 방침들은 세인을 경탄시켰으며 조선인민은 자력에 의거한 사회주의경제의 위대한 부흥을 안아올것이다.

김정은각하의 두리에 한사람같이 뭉친 인민의 단결로 존엄높고 강대한 조선 만세!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