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30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지지하여
여러 나라에서 성명 발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지지하여 나이제리아, 인디아단체들이 18일과 19일 성명을 발표하였다.

나이제리아조선친선협회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김정은각하께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 《현 단계에서의 사회주의건설과 공화국정부의 대내외정책에 대하여》에서 현시기 조선인민앞에 나서는 투쟁과업과 방도들, 북남 및 조미관계문제들을 밝혀주시였다.

우리는 자주로 일관된 그이의 연설을 지지한다.

김정은각하의 현명한 령도밑에 조선인민이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자력으로 부강의 새로운 국면을 열고 강국의 리상과 목표를 실현해나가리라고 믿는다.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는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시정연설에서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가 조선로동당과 공화국정부의 최고강령이며 사회주의국가건설의 총적방향, 총적목표라고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 천명하신 웅대한 강령들이 실현되여 조선은 그 누구도 건드릴수 없는 자주의 강국, 인민의 꿈과 리상이 현실로 꽃펴나는 나라로 더욱 위용떨치게 될것이다고 성명하였다.

* *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을 지지하여 영국, 에티오피아단체들이 21일과 22일 공동성명을 발표하였다.

영국선군정치연구협회, 영국주체사상연구소조, 영국조선친선협회, 조선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영국련대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존경하는 김정은각하께서는 시정연설을 통하여 국가건설과 활동에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견지하여야 할 립장을 천명하시였다.

또한 모든것을 자력자강의 원칙에서 해결해나가면서 조선식, 조선의 힘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을 다그칠데 대하여 밝히시였다.

우리는 조선인민이 자기의 힘으로 주체의 사회주의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우리라고 믿는다.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자주정치연구위원회, 에티오피아-조선친선 및 련대성위원회는 이렇게 성명하였다.

조선인민의 최고령도자 김정은각하의 시정연설을 전적으로 지지한다.

남조선당국은 외세에만 의존한다면 현 북남관계가 파국에로 치닫던 과거에로 되돌아가게 된다는것을 명심하고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성실히 리행하여야 한다.

미국은 관계개선을 위한 조선의 성의있는 노력에 화답하여 신뢰적인 조치들을 취하여야 한다.

만약 미국이 진정성을 보이지 않는다면 평화를 바라는 인류의 규탄을 면치 못하게 될것이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