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3일 로동신문

 

사설

새땅을 대대적으로 찾아 경지면적을 늘이자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시정연설과 당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높이 받들고 사회주의협동벌이 혁명열, 투쟁열로 세차게 끓고있다.쌀로써 당을 받들자, 이것이 강원도인민들의 호소에 화답해나선 전체 농업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의 신념의 맹세이다.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점령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문제의 하나는 새땅을 많이 찾아 부침땅면적을 늘이는것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새땅을 얻기 위한 간석지건설에 계속 힘을 넣으면서 가능한 여러가지 방법으로 부침땅을 늘여나가야 합니다.》

알곡생산량은 부침땅의 면적과 정보당 수확고에 의하여 결정된다.

부침땅면적이 제한되여있는 우리 나라의 조건에서 알곡을 증산하자면 과학농사열풍을 일으켜 정보당 수확고를 높이는것과 함께 새땅을 더 많이 얻어내야 한다.

새땅을 많이 찾아내는것은 우리 당의 일관한 방침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와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혁명령도의 나날 새땅찾기사업에 커다란 힘을 넣어오시였다.몸소 새땅찾기운동을 발기하시고 여기에서 나서는 문제들을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으며 성과를 이룩한 단위들의 경험도 일반화하도록 하시면서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신 위대한 수령님들이시다.위대한 수령님들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간석지개간사업이 줄기차게 진행되고 토지정리가 통이 크게 벌어져 국토의 면모가 일신되게 되였다.

지금 우리 당은 농업전선을 사회주의수호전의 제1제대 제1선참호로 정하고 농업생산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키기 위한 투쟁에로 전당, 전국, 전민을 힘있게 불러일으키고있다.종자와 비료문제, 과학농사와 농산작업의 기계화문제뿐아니라 새땅찾기에 이르기까지 나라의 농업발전을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 많다.한평생 농장길, 포전길을 쉬임없이 걷고걸으시며 인민생활향상을 위하여 마음써오신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우리 나라를 쌀이 넘쳐나는 나라, 인민의 행복이 꽃피는 사회주의락원으로 전변시키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확고하다.

새땅찾기사업은 단순한 실무적사업이 아니라 적대세력들의 악랄한 책동을 짓부시고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전진하는 사회주의조선의 본때를 보여주기 위한 투쟁의 일환이다.새땅을 더 많이 찾아내여 경지면적을 늘이는데 알곡증산의 예비가 있고 인민들의 식량문제, 먹는 문제해결의 돌파구가 있다.

우리 나라에는 부침땅으로 전환시킬수 있는 새땅예비가 얼마든지 있다.지난 시기 숙천군 칠리농장 청년작업반을 비롯한 많은 단위들에서 새땅찾기사업을 힘있게 벌릴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웅뎅이와 갈밭들을 모두 없애고 뙈기밭, 뙈기논들을 규격포전으로 정리하여 경지면적을 늘이였다.이들의 경험은 찾자고 하는 사람의 눈에는 새땅이 보이기마련이며 찾을수록 나오는것이 새땅이라는것을 새겨주고있다.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으로 당의 농업정책을 충직하게 받들어나가는 이런 사람들이 우리 당이 바라는 참된 애국농민이다.

농업부문에서 새땅찾기사업을 힘있게 벌리고 과학농사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풍년낟가리를 높이 쌓아야 온 나라에 자력자강의 승전포성이 힘차게 울리고 사회주의건설이 더욱 가속화되게 된다.

농업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시대앞에 지닌 사명과 본분을 깊이 새겨안고 한평의 새땅이라도 더 찾아내여 알곡증산에 적극 이바지하여야 한다.

가까운 앞날에 부침땅면적을 더 늘일 목표밑에 새땅찾기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한다.

이 땅의 한줌한줌의 흙에는 항일의 혈전만리를 헤쳐온 혁명선렬들과 조국의 촌토를 목숨바쳐 지켜싸운 영웅전사들의 고귀한 피와 애국의 넋이 슴배여있다.

우리는 혁명의 전세대들이 지녔던 열렬한 조국애로 심장을 불태우며 한평의 새땅이라도 더 찾아 기름진 옥답으로 전환시키기 위하여 지혜와 열정, 힘과 노력을 아낌없이 바쳐야 한다.간석지건설자들은 굴함없는 공격전을 벌려 조국의 대지를 끊임없이 넓혀나가며 국토부문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강하천을 정리하여 새땅을 더 많이 얻어내야 한다.

모든 농촌에서 새땅을 찾기 위한 사업을 더욱 과감히 벌려나가야 한다.

농경지로 리용할수 있는 땅을 모조리 찾아 개간하여 강냉이를 비롯한 곡식을 한포기라도 더 심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야 한다.논밭가운데 있는 건물들을 산기슭에 옮기고 필요없는 도로, 물길, 양수장을 정리하여 포전으로 만들어 곡식을 심어야 한다.

최근년간 일부 농촌들이 큰물피해를 입은것만큼 미처 복구하지 못한 농경지들에 힘을 집중하여야 한다.포전략도를 놓고 큰물에 떠내려갔거나 패인 땅, 산사태로 매몰된 땅을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하고 원상복구하기 위한 사업을 강하게 내밀어야 한다.

곡식을 심을수 있는 땅이라면 모조리 찾아내야 한다.논뚝, 밭최뚝, 포전도로옆, 포전사이의 빈땅을 찾아 거기에 알맞는 곡식을 심어야 한다.웅뎅이를 메우고 랭습지도 개량하며 논두렁에는 콩을 심고 인수로에는 벼모를 낼수 있게 하여야 한다.

서해안에 개간된 간석지들에서 논벼농사를 지을수 있게 내부망공사, 포전정리 등을 다그치기 위한 결정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간석지농사에 좋은 품종으로 벼모를 실하게 기르며 논갈이와 물보장대책을 따라세워야 한다.

새땅을 찾기 위한 투쟁에서의 성과여부는 결정적으로 일군들에게 달려있다.

도, 시, 군, 농장일군들은 농업전선을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으로 정해준 당의 숭고한 뜻을 명심하고 새땅을 적극 찾아 곡식심기를 적기에 다그쳐 끝내도록 빈틈없이 작전하며 완강하게 실천해나가야 한다.일군들은 자신들이 직접 현지에 나가 새땅개간대상지들을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한 기초우에서 해당 부문 일군들을 적극 인입하여 전망계획과 당면계획을 바로세우고 단위들에 과제를 똑똑히 주어야 한다.

모든 농업근로자들은 땅의 주인, 농장포전의 주인이라는 자각을 안고 새땅을 찾기 위한 사업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애국의 구슬땀을 아낌없이 바쳐야 한다.지난 기간 새땅을 찾아내여 농업근로자 한명당 1 000포기의 곡식을 더 심기 위한 투쟁을 군중적으로 벌려 좋은 성과를 거둔 단위들의 모범을 본받아 집단적혁신의 불길이 더욱 세차게 타오르도록 하여야 한다.

당조직들과 근로단체조직들에서는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키는 정치사업을 첨입식으로, 집초식으로 참신하게 벌리고 사회주의경쟁을 널리 조직하며 총화평가사업을 잘하여 새땅을 찾기 위한 투쟁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켜야 한다.

농업부문의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애국의 열정을 안고 새땅예비를 적극 찾아 더 많은 곡식을 심어 농업생산을 비약적으로 늘임으로써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에 제시된 알곡고지를 무조건 점령하여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