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30일 로동신문

 

사설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 힘을 넣자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벌릴데 대한 당의 전투적호소를 높이 받들고 지금 온 나라가 세차게 끓고있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를 단합되고 전진하는 애국집단으로 만들고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자면 당조직들이 선전원, 선동원들과의 사업을 짜고드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도,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과 당세포들에서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 품을 들여야 합니다.》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잘하는것은 당조직들앞에 나서는 중요한 임무이다.군중을 당의 두리에 묶어세우고 당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는데서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차지하는 몫은 대단히 크다.당정책의 직접적인 선전자, 옹호자, 관철자들인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중시하고 품을 들여야 해당 단위의 전투력이 강화되고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가 이룩되게 된다.

오늘 우리 혁명은 중요하고도 관건적인 시기에 들어섰다.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현실은 당조직들이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더욱 참신하게 진행할것을 요구하고있다.온 나라에 자력갱생의 혁명정신, 굴함없는 공격정신이 꽉 차넘치게 하고 사회주의건설에서 대혁신, 대비약의 불바람이 세차게 일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결정적으로 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높여야 한다.

오늘날 선전선동사업이 당이 바라는 높이에서 진행되지 못하고있는 원인의 하나는 당조직들이 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소홀히 하고있는데 있다.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부차적인 일로 여기고 형식주의를 극복하지 못하면 선전선동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수 없으며 나아가서 대중의 사기가 떨어지고 그만큼 경제건설에 지장을 주게 된다.

당조직들이 품을 들이는것만큼 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이 높아지고 선전선동사업이 활력있게 진행된다.모든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자기 단위에서 제 역할을 할수 있게 도와주고 이끌어주며 힘과 용기를 북돋아주어야 할 임무가 바로 당조직들에 지워져있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이자 해당 단위의 단결력, 전투력이며 전진속도이다.당조직들이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자질과 능력을 높여주어 그들 한사람한사람이 전진하는 대오의 기수, 정신력폭발의 뢰관이 되게 할 때 온 나라가 들끓고 만리마대진군속도가 더욱 빨라질수 있다.

우리 인민은 오늘도 천리마시대를 빛내이는데 이바지한 붉은 선전원, 선동원들을 잊지 못하고있다.그들은 어려운 때일수록 군중과 한덩어리가 되여 고락을 함께 하며 결함있는 사람들을 품어주고 이끌어주어 자기 단위를 당의 사상과 의도대로 숨쉬는 충정의 집단으로 만들었다.그들이 천리마대고조의 앞장에서 혁명의 북소리를 힘차게 울리며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할수 있은것은 바로 당조직들이 그들의 스승, 어머니가 되여 사상정신적량식을 주고 방법론을 가르쳐주며 뜨거운 인정미를 가지고 따뜻이 이끌어주었기때문이다.

오늘 우리 당은 각급 당조직들이 당초급선전일군들을 천리마시대의 길확실, 리신자와 같이 대중이 거울로 삼고 의지하는 친근한 벗, 집단의 기둥으로 준비시킬것을 바라고있다.

모든 당조직들은 당의 사상과 의도를 받들어 당초급선전일군들을 항일유격대군중정치사업의 전통을 이어받은 오늘의 정치공작원들로 철저히 준비시켜나가야 한다.

당초급선전일군대렬을 튼튼히 꾸리는데 힘을 넣어야 한다.

당초급선전일군대렬을 열정적인 사업가, 능동적인 활동가, 모든것에 준비된 팔방미인들로 꾸려야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 떨쳐나선 대중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을 최대로 폭발시킬수 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초급선전일군대렬을 꾸리는 사업을 단순한 실무적문제가 아니라 우리 당사상사업의 성패와 직결된 사활적인 문제로 내세우고 강하게 밀고나가야 한다.당에 대한 충실성과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이 투철하며 혁명과업수행에서 모범인 사람들로 초급선전일군대렬을 꾸려야 한다.대중의 신망이 있고 실력이 높은 사람이라야 집단의 단합과 단위의 전진발전을 이룩하는데서 자기의 역할을 다해나갈수 있다.실천투쟁을 통하여 선전선동활동의 경험을 쌓고 남다른 열정과 뜨거운 인정미를 지닌 사람들을 찾아내여 등용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사업을 꾸준히 벌려야 한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수준을 부단히 높여주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여야 한다.

선전선동사업의 실효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수준에 의하여 크게 좌우된다.당정책에 환하고 자기 부문에 정통하며 대중의 심금을 울릴수 있는 능력을 지닌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일하는 단위에서는 례외없이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는 법이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실력제고이자 해당 단위의 전투력이고 전진의 보폭이라는것을 명심하고 이 사업에 큰 관심을 돌려야 한다.학습강사의 날과 선동원의 날 등을 실속있게 운영하여 이 과정이 초급선전일군들의 자질을 높여주는 중요한 계기로 되게 하여야 한다.보여주기와 경험토론회, 참관 등을 자주 조직하여 초급선전일군들의 시야를 넓혀주고 그들이 좋은 경험을 실천활동에 적극 활용하도록 하여야 한다.학습정형을 정상적으로 료해하고 총화대책하며 본보기를 창조하고 따라배우도록 하여야 한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을 당적으로 적극 떠밀어주어야 한다.

각급 당조직들은 초급선전일군들을 적극 내세워주고 발언권을 높여주어 그들이 맡은 임무에 대한 긍지감을 가지고 사업을 결패있게 진행하도록 도와주고 이끌어주어야 한다.철저히 당정책을 자로 하여 선전선동활동을 참신하게 능동적으로 벌려나가도록 그들의 사업에 대한 키잡이를 바로해야 한다.당정책이 새롭게 제시되면 즉시에 알려주고 필요한 참고자료들도 수시로 보내주어 선전선동사업에 활용하게 하여야 한다.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주며 그들이 자기 사업을 연구하고 진취적으로 진행해나가도록 시간을 보장해주는데도 깊은 관심을 돌려야 한다.이와 함께 생산과 건설에 빙자하면서 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에 지장을 주는 현상과 강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생활조건을 잘 보장해주어야 한다.

지금 우리 당은 모든 당조직들이 초급선전일군들이 아무때나 의지하고 찾아갈수 있는 마음의 기둥, 고마운 친정집이 될것을 요구하고있다.

각급 당조직들은 당의 의도를 명심하고 초급선전일군들의 사업과 생활에 늘 관심을 돌려야 한다.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집단의 화목과 단합을 위하여 정과 열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초급선전일군들이 겪을수 있는 생활상애로와 마음속고충을 제때에 알아보고 어머니의 심정으로 따뜻이 돌봐주어 그들이 지칠줄 모르는 열정과 기백으로 선전선동활동을 활발히 벌려나가도록 하여야 한다.

모든 당조직들은 당초급선전일군들이 당과 혁명, 시대앞에 지닌 영예로운 사명과 임무를 깊이 자각하고 참신한 선전선동을 벌려나가도록 적극 고무추동해야 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