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20일 로동신문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본질과 특징

 

오늘 우리 당은 전체 인민이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려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

당의 의도대로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자면 무엇보다도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이 운동의 본질과 특징에 대하여 잘 아는것이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전군중적운동으로 힘있게 벌려야 합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본질에 있어서 만리마의 기상으로 혁명의 전진속도를 비상히 높여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앞당겨 실현하기 위한 우리 시대의 새로운 대중운동이다.우리의 사회주의건설이 중요하고도 관건적인 단계에 들어선 현시기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틀어쥐고 굴함없는 공격정신으로 새로운 비약과 혁신을 끊임없이 창조하여 경제강국건설의 높은 목표를 앞당겨 점령하자는데 이 운동의 주되는 목적이 있다.

전인민적인 대중운동은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대고조를 일으켜 기적과 위훈을 창조하게 하는 강력한 추동력이다.대중운동이 현실에서 견인력과 생명력을 발휘하자면 혁명이 전진하고 근로자들의 준비정도, 사회의 물질기술적조건이 성숙되는데 맞게 심화발전되여야 한다.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바로 우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와 국력에 상응하면서도 우리 인민의 강용한 기상과 혁명적지향에 철저히 부합되는 가장 위력한 대중운동으로 된다.날로 비약하는 현실적요구에 맞게 만리마속도로 질풍같이 내달리며 자력부강의 새 력사를 펼쳐나가는 여기에 당의 웅대한 강국건설구상과 결심을 빛나게 실현할수 있는 지름길이 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특징은 우선 당이 제시한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높은 목표를 최대의 속도로 최단기간내에 점령하기 위한 전격적인 대중운동이라는데 있다.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현 단계의 투쟁에서 우리앞에 나서고있는 중심과업은 모든 힘을 경제건설에 집중하여 나라의 경제를 활성화하고 비약적으로 발전시키며 인민생활을 빨리 향상시키는것이다.오직 당만을 믿고 만난시련을 꿋꿋이 헤쳐온 우리 인민에게 세상에서 가장 유족하고 문명한 생활을 하루빨리 안겨주려는것이 우리 당의 확고한 결심이다.물론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목표는 매우 높으며 현재 우리에게는 어려운것도 부족한것도 많다.그렇다고 하여 유리한 조건과 환경이 마련되기만을 기다리면서 분발하여 내달리지 않는다면 언제 가도 목표를 점령할수 없다.

지금 세계는 끊임없이 발전하고있으며 나라들사이 국력경쟁은 날로 치렬해지고있다.현실은 남들이 한걸음 걸을 때 열걸음, 백걸음을 비약하는 과감한 전진속도로 내달려야 우리가 내세운 투쟁과업을 최단기간에 수행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전후 재더미우에서 단 14년만에 사회주의공업화를 실현한 천리마세대들처럼 우리 세대가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킨다면 당이 제시한 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의 높은 목표를 얼마든지 점령할수 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특징은 또한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을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의 발전잠재력을 남김없이 발양하여 세계를 압도하고 련속적인 공격전으로 승리에서 더 큰 승리를 이룩해나가기 위한 대진군운동이라는데 있다.

우리가 건설하는 경제강국은 주체성과 자립성이 강하고 과학기술을 기본생산력으로 하여 발전하는 나라이다.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경제와 문화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서 사회주의강국의 높이에 맞는 질적비약, 질적변혁을 일으키자는것이 현시기 당의 의도이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추진력은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이며 투쟁방식은 련속적인 공격전이다.만리마속도창조운동을 힘있게 벌릴수록 모든 부문, 모든 단위들에 자력갱생의 강자, 현대과학기술의 소유자들이 늘어나게 되고 시대발전의 본보기로 되는 새 기준, 새 기록이 끊임없이 창조되게 된다.고경찬영웅소대와 오석산화강석광산을 비롯하여 최근년간 전국적으로 배출된 수많은 전형단위들의 투쟁성과와 경험이 이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지금 우리는 적대세력들의 제재돌풍을 자력갱생열풍으로 쓸어버리기 위한 전인민적인 총돌격전, 총결사전을 벌리고있다.우리가 믿을것은 자기 힘뿐이며 의거할것은 주체적력량이다.우리 국가의 존엄을 걸고 나선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결정적승리를 이룩하자면 전체 인민이 떨쳐나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열풍을 세차게 고조시켜야 한다.제국주의자들의 악랄하고 끈질긴 반공화국고립압살책동을 종식시키고 세계를 확고히 앞서나가는 길이 바로 여기에 있다.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특징은 다음으로 사회주의강국건설속도를 최대로 높여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의 력사적과업을 앞당겨 수행하기 위한 위력한 대중운동이라는데 있다.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은 사회주의건설의 전기간 수행해야 할 계속혁명의 과업이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은 사회주의완전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투쟁의 력사적단계이다.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사상, 기술, 문화의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을 더욱 가속화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켜나가기 위한 대중운동이다.이로부터 당에서는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 대한 총화도 3대혁명붉은기쟁취운동 결의목표실현정형과 밀접히 결부하여 진행하고 개선대책을 세워나갈것을 요구하고있다.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는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을 비롯한 여러가지 대중운동도 만리마속도창조운동에 철저히 지향시켜나가야 한다.

사회주의강국건설속도를 최대로 높여나가기 위한 최상의 방도는 대중의 정신력을 끊임없이 분발승화시키는것이다.만리마속도창조운동은 당의 구상과 의도를 받들어 사회주의강국을 하루빨리 일떠세우려는 우리 인민의 강렬한 지향을 정확히 반영하고있다.때문에 이 운동은 전개되자마자 사람들의 정신력을 끝없이 앙양시키며 대중자신의 운동으로 확고히 전환되여 현실에서 거대한 위력을 발휘하고있다.

오늘 우리 인민은 부닥치는 만난시련을 우리의 힘을 더욱 비축할수 있는 기회로, 전진비약의 도약대로 삼고 사회주의경제건설을 위한 투쟁을 과감히 벌려나가고있다.격동적인 시대의 요구에 맞게 전체 인민이 만리마속도로 질풍같이 내달릴 때 우리는 3대혁명의 력사적과업을 앞당겨 수행하고 이 땅우에 천하제일강국을 일떠세우게 될것이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에서 만리마속도창조운동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림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위훈을 창조해나가야 할것이다.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