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25일 로동신문

 

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당사상사업을 더욱 진공적으로 벌려나가자

위대한 수령님의 력사적인 5.25교시기념일에 즈음하여


주체의 사상론의 정당성을 힘있게 과시

각지 당조직에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주체56(1967)년 5월 25일 당사상사업부문 일군들에게 당면한 당선전사업방향에 대한 력사적인 교시를 주신 때로부터 어느덧 52년이 되였다.

전당에 유일사상체계를 철저히 세워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우리 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시키며 하나의 사상, 주체사상에 기초한 당과 혁명대오의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사회주의위업을 끝까지 완성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력사적인 5.25교시는 영원히 들고나가야 할 우리 당사상사업의 전투적기치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를 당의 최고강령으로 높이 추켜들고 사상의 힘, 일심단결의 힘으로 반드시 조선혁명을 완수하여야 합니다.》

각지 당조직에서 우리 혁명이 새로운 력사적발전단계에 들어선 현실의 요구에 맞게 주체의 사상론을 더욱 높이 추켜들고 사상사업을 끊임없이 심화시켜나가고있다.

강원도당위원회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조선로동당 제8차 사상일군대회에서 하신 력사적연설과 최근에 발표하신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사상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나감으로써 주체의 사상론의 정당성과 생활력을 남김없이 과시하고있다.특히 도안의 당조직들이 5대교양과 함께 자력갱생교양을 정치사상사업의 주되는 과업으로 틀어쥐고 과감한 사상공세작전을 펼쳐 수령의 유훈관철전, 당정책옹위전에서 그 위력을 남김없이 떨치도록 하고있다.

도당위원회는 교양사업에 필요한 자료들을 충분히 갖추어놓고 선전선동력량과 수단들을 적극 발동하여 도의 실정에 맞게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당원들과 근로자들에 대한 교양사업을 공세적으로 벌리고있다.도안의 당조직들에서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유훈을 뼈와 살로 새기도록 하기 위한 학습을 심화시키고있다.

평양시당위원회에서는 시안의 모든 당조직들이 거점을 통한 사상교양사업을 짜고들어 진행하도록 하고있다.시당위원회의 조직사업에 따라 시안의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실운영과 혁명사적교양실, 연혁소개실참관 등을 통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 우리 당의 혁명사상을 깊이 체득시키기 위한 사상교양사업을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실속있게 진행하면서 실효를 높여나가고있다.

시안의 당조직들은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에서 지혜와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나가도록 들끓는 생산현장들에서 화선식정치사업도 힘있게 벌리고있다.

각지 당조직에서는 혁명전통교양사업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

삼지연군당위원회에서는 백두산밀영고향집과 삼지연대기념비, 무포숙영지, 청봉숙영지를 비롯한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들에 대한 참관사업을 정상적으로 조직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을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체질화한 사상과 신념의 강자들로 키우고있다.

군당위원회에서는 혁명전통교양을 강화하는데서 혁명사적부문 강사들을 중시하고 그들의 역할을 높여나가게 하고있다.

강사들의 정치실무적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짜고드는 한편 그들이 당원들과 근로자들속에서 혁명전통교양을 다양한 형식과 방법으로 진행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생산현장과 농장포전에서의 이동강의, 혁명가요를 비롯한 노래와 시를 배합한 예술선동 등 참신한 방법들로 교양사업의 실효를 높여나가고있다.

창성군당위원회에서도 혁명전적지, 혁명사적지를 통한 교양사업을 적극적으로 벌리고있다.

군당위원회에서는 삼봉산혁명전적지에 깃든 내용을 절세위인들의 위대성과 결부하여 답사자들에게 해설해주는 사업을 잘하고있다.이와 함께 구호문헌들을 통하여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업적을 깊이 새겨주기 위한 교양사업을 방법론있게 진행하고있다.

답사과정에 진행되고있는 항일빨찌산참가자들의 회상기연구발표모임과 결의모임, 웅변모임 등은 당원들과 근로자들, 청소년들의 가슴마다에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의 혁명위업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령도따라 끝까지 완성해나갈 신념과 의지가 억세게 뿌리내리게 하고있다.

각지 당조직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을 튼튼히 무장시켜 그들이 당원들과 근로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에서 한몫 단단히 하도록 하고있다.

구성시당위원회에서는 학습강사, 강연강사들의 수준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을 당책임일군들이 틀어쥐고 내밀어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자기의 사명과 임무를 자각하고 실력향상을 위하여 분발해나서도록 하고있다.

시당일군들의 관심속에 시계급교양관 강사들의 역할이 높아지고있다.그들은 지금 들끓는 포전들에 달려나가 계급교양을 자력갱생교양과 밀접히 결부하여 진행하고있다.하여 협동농장의 당원들과 농장원들이 높은 계급의식을 지니고 당면한 영농작업에서 련일 혁신을 일으키게 하고있다.

단천시당위원회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서 얻은 좋은 경험을 살려 시당위원회일군들이 현지에 나가 그들과의 사업을 잘하여 당초급선전일군모두가 책임성과 역할을 다해나가게 하고있다.

선동원들을 비롯한 시안의 당초급선전일군들은 화선식선전선동활동으로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기 위한 투쟁에 떨쳐나선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열의를 더욱 북돋아주고있다.

회령시당위원회, 함주군당위원회를 비롯하여 각지 당조직에서 박력있게 진행되는 사상교양사업은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오늘의 대진군에서 대중의 정신력이 남김없이 폭발되게 하고있다.

본사기자 장철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