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5일 로동신문

 

조로친선관계발전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사변

세계언론들 광범히 보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로씨야련방을 방문하신 소식을 4월 24일부터 30일까지의 기간에 세계언론들이 보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김정은령도자께서 로씨야에서 열렬한 환영을 받으시였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로씨야련방방문을 환영하는 의식은 따뜻하고 친선적이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령도자께서는 울라지보스또크시에 도착하신 후 역전광장에 정렬해있던 로씨야련방무력 륙해공군명예위병대 대장으로부터 영접보고를 받으시였다.

김정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께서와 울라지미르 뿌찐 로씨야대통령은 루쓰끼섬에서 진행한 회담에서 쌍무적협조를 가일층 확대발전시켜나갈데 대하여 토의하시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는 회담이 끝난 후 뿌찐대통령이 차린 성대한 연회에서 연설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인민은 조선해방위업에 고귀한 생명을 바친 로씨야인민의 아들딸들의 위훈을 잊지 않고있다고 하시였다.

중국의 신화통신은 이렇게 보도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로씨야대통령 뿌찐과 울라지보스또크시에서 상봉하시였다.

두 나라 지도자들께서는 단독회담에서 각기 자기 나라의 형편을 통보하시고 호상 리해와 신뢰, 친선과 협조를 더욱 증진시킬데 대하여 진지하게 토의하시였다.

또한 이번 상봉과 회담이 두 나라사이의 친선관계를 보다 공고하고 건전하게 발전시켜나가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유익한 계기로 되였다는데 대하여 일치하게 평가하시였다.

리아 노보스찌통신, 인떼르확스통신, 신문 《로씨스까야 가제따》, 에호 모스크비방송 등 로씨야의 언론들과 중국보도망, 환구망,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 중앙TV방송, 렐로흐방송, 라오스신문들인 《빠텟라오》, 《비엔티안 타임스》, 이란의 파르스통신, 타스님통신, 신문 《이란 데일리》, 프레스TV방송, 이리브방송, 수리아의 사나통신, 인디아의 ANI통신, PTI통신, 인디아-아시아통신, 신문들인 《스테이츠맨》, 《에이션 에이쥐》, 《타임스 오브 인디아》, 《라이징 유럽》, 지 뉴스TV방송, NDTV방송,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 네팔신문들인 《라이징 네팔》, 《리파블리카》, 캄보쟈의 신문 《꼭 쏜때피앱》, 국가TV방송, 압싸라TV방송, 인도네시아의 머르데까통신, 신문 《꼼빠스》, 먄마신문 《더 미로 데일리》, 일본의 교도통신, 지지통신, 《아사히신붕》, 《도꾜신붕》, 《니홍게이자이신붕》, 《마이니찌신붕》, NHK방송, 체스꼬의 체떼까통신, 인터네트통신 노빈끼, 프랑스의 AFP통신, 영국의 BBC방송, 나이제리아의 신문들인 《데일리 트라스트》, 《뱅가드》, NTATV방송, AIT방송, 적도기네TV방송, 앙골라통신, 에짚트신문 《알 아흐람》, 베네수엘라의 뗄레쑤르TV방송, 인터네트신문 《MSN》, 미국의 AP통신, CNN방송, 브라질신문 《빠뜨리아 라띠나》 그리고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 도이췰란드 조선문화연구소조,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체스꼬주체사상연구 및 구현소조, 뽈스까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탐구를 위한 국제친선발기,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브라질선군정치연구쎈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련대성 브라질위원회 인터네트홈페지들, 벌가리아조선친선협회 뷸레찐을 비롯한 광범한 세계언론들이 김정은최고령도자 로씨야를 방문》, 김정은위원장 로씨야를 향해 출발》, 김정은 북조선령도자 뿌찐과의 첫 회담을 위해 로씨야에 도착》, 김정은령도자 뿌찐대통령과 상봉》, 김정은령도자와 뿌찐대통령 첫 수뇌회담 진행》, 김정은최고령도자를 환영하여 뿌찐대통령 연회 마련》,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태평양함대 전투영광기념비에 화환 진정》, 김정은위원장 렬차로 귀국》 등의 제목들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력사적인 로씨야련방방문소식을 대대적으로 전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