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12일 로동신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여러 나라에서 보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혁명활동소식을 5일과 6일 여러 나라에서 보도하였다.

중국의 신화통신은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조선동해해상에서 진행된 전연 및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화력타격훈련을 지도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언제 어느 시각에 명령이 하달되여도 즉시 전투에 진입할수 있게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있는 전연과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신속반응능력에 대하여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시였다고 전하였다.

로씨야의 따쓰통신은 이번 훈련은 전연 및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대구경장거리방사포, 전술유도무기운영능력과 화력임무수행정확성, 무장장비들의 전투적성능을 판정검열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령도자께서는 예고없이 불의에 조직한 화력타격훈련이 성과적으로 진행된데 대하여 높이 평가하시였다고 보도하였다.

꾸바의 쁘렌싸 라띠나통신은 김정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께서는 조선동해해상에서 진행된 전연 및 동부전선방어부대들의 화력타격훈련을 지도하시면서 강력한 힘에 의해서만 진정한 평화와 안전이 보장되고 담보된다고 하시였다고 전하였다.

중국의 인민망, 수리아의 사나통신, 싱가포르신문 《련합조보》, 일본의 교도통신, 지지통신, 《도꾜신붕》, NHK방송, 프랑스의 AFP통신, 영국의 BBC방송, 미국의 AP통신, UPI통신, 베네수엘라의 뗄레쑤르TV방송도 같은 소식을 보도하였다.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금야강2호발전소를 현지지도하신 소식을 전하였다.

중국의 환구망과 김일성김정일명칭 전국벨라루씨 조선인민의 친우협회, 벨라루씨의 《련맹과 련맹공산당을 위하여》전국사회련합,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브라질선군정치연구쎈터 인터네트홈페지들도 우의 소식들을 보도하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