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5월 22일 로동신문

 

반제자주위업수행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공적

 

오늘 인류의 자주위업은 제국주의, 지배주의세력의 도전과 방해책동을 물리치면서 힘차게 전진하고있다.

이것은 결코 저절로 마련된것이 아니다.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천재적인 사상리론활동과 탁월한 선견지명을 떠나 생각할수 없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수령님과 장군님의 고귀한 혁명업적은 국제관계사와 더불어 길이 빛날것입니다.》

1960년대 국제정세는 참으로 복잡하였다.당시 제국주의자들은 인민대중의 자주의식이 날을 따라 높아가고있는 조건에서 보다 교활한 침략정책에 매여달렸다.한편 세계혁명운동안에 나타난 현대수정주의자들은 로동계급의 수령들을 헐뜯으며 갖은 비방중상을 일삼았다.별의별 잡소리들을 늘어놓으면서 사람들의 혁명의식, 계급의식을 마비시키려고 교활하게 책동하였다.혁명적립장, 계급적원칙을 저버리고 《평화적공존》을 부르짖으며 제국주의와의 타협을 로골적으로 설교하였다.《무기없고 군대없는 새 세계》건설이 가능하다고 선전하면서 땅크를 용광로에 넣는 선전화까지 내걸었다.한마디로 제국주의에 대한 환상을 조성하여 사람들을 반제투쟁에서 떼여내려는 현대수정주의자들의 책동이 그 어느때보다 악랄해졌다.

현실은 현대제국주의의 본질을 정확히 분석평가하고 사람들로 하여금 견결한 반제자주적립장을 견지할것을 요구하였다.

이를 깊이 통찰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51(1962)년 1월 15일 불후의 고전적로작 《현대제국주의의 특징과 침략적본성에 대하여》를 발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로작에서 현대제국주의의 특징과 침략적본성에 대하여, 그를 부인하는 수정주의자들의 견해의 반동성에 대하여 구체적인 실례를 들어 과학적으로 론증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현대제국주의는 단순히 독점의 지배에 기초하고있는것이 아니라 국가독점자본주의를 정치경제적기초로 하고있다는데 대하여 규정하여주시였다.계속하시여 제국주의자들이 내놓은 이른바 《평화전략》은 뒤집어놓은 전쟁전략이며 교활하고 음흉한 침략계획이라고 하시면서 세계혁명력량이 굳게 단합하여 제국주의자들의 침략과 전쟁책동을 걸음마다 저지파탄시키며 현대수정주의자들의 반혁명적궤변을 철저히 폭로분쇄하는것이 반제투쟁을 강화하며 세계혁명을 전진시키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과업이라고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은 발표되자마자 세계 모든 혁명력량의 열렬한 지지와 공감을 자아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세계자주화위업실현과 반제투쟁을 위해 정력적인 사색과 탐구의 나날을 보내며 지새우신 밤은 그 얼마인지 모른다.

주체76(1987)년 9월 25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동유럽나라들에서 일어나고있는 변화를 천리혜안의 예지로 꿰뚫어보시고 불후의 고전적로작 《반제투쟁의 기치를 더욱 높이 들고 사회주의, 공산주의길로 힘차게 나아가자》를 발표하시여 반제투쟁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릴수 있는 확고한 토대를 마련하여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정력적인 사상리론활동에 의하여 제국주의를 종국적으로 멸망시키고 세계혁명의 승리를 이룩해나가는데서 나서는 제반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완벽하게 해명되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로작에서 세계 혁명적인민들은 제국주의자들의 반사회주의책동의 본질을 깨닫게 되였으며 그를 짓부시기 위한 투쟁방략을 받아안고 반제투쟁에 더욱 과감히 떨쳐나설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외국방문의 길에서도 진보적인민들이 반제투쟁을 벌리는데서 지침으로 삼아야 할 문제들에 대하여 명철하게 밝혀주시였다.

어느해인가 위대한 장군님께서 동남아시아의 어느 한 나라를 방문하시였을 때의 일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을 모시고 그 나라의 최고국가기구회의에 참석하시였다.

회의에서는 그 나라의 국가수반이 연설하였다.그는 자기 나라 인민이 식민주의, 제국주의를 반대하는 투쟁과정에 있다는것을 인식하고 반제자주적립장을 견지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날 우리 일군들앞에서 그 나라 국가수반이 연설을 잘하였다고 평가하시면서 반제투쟁의 기치를 높이 들고나가야 한다는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그후 이 나라의 일군들과 만나신 자리에서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제국주의자들은 조선과 세계를 먹자고 한다는것, 그들은 이르는 곳마다에서 못된짓을 하고있다는것, 제국주의자들은 인류공동의 원쑤라는것 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까밝히시였다.계속하시여 제국주의자들에 대하여 무서워할것이 없으며 세계인민들이 도처에서 투쟁하면 제국주의자들은 망하고만다고 교시하시면서 반제투쟁의 전략과 방도를 명시하시여 그들에게 승리의 신심과 고무를 안겨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탁월한 사상에 접한 그 나라 일군들은 경탄을 금치 못하였으며 반제투쟁을 강화할 굳은 결의를 가다듬었다.

《반제자주위업실현에 커다란 공헌을 하신 김정일령도자께 인류는 가장 숭고한 경의를 드린다.》, 김정일각하는 수많은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반제자주위업실현을 위한 진보적인민들의 투쟁의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시였다.》, 《조선인민의 불굴의 투쟁은 반제자주를 위하여 투쟁하는 세계혁명가들의 귀감으로 되고있다.》…

세계 혁명적인민들이 반제투쟁을 강화하는데서 틀어쥐고나가야 할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에 대한 진보적인류의 칭송의 목소리는 세월이 흐를수록 더더욱 높아갈것이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