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9일 로동신문

 

뜨거운 인간애로 만민을 보살펴주시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수많은 외국의 벗들을 사랑의 한품에 안으시고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신 전설같은 이야기들을 다 하자면 끝이 없다.그 하많은 이야기의 주인공들가운데는 우리 수령님의 은혜로운 사랑에 의하여 꺼져가던 생명을 되찾고 자주를 위한 길에서 생을 빛내인 기네전국공보위원회 위원장이였던 에밀레 똠빠빠도 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고결한 인품과 덕망을 지니신 위대한 인간이시였다.》

1964년 9월 어느날 평양으로 향한 어느 한 렬차에는 적지 않은 외국인이 타고있었다.기네공화국 국립방송국대표단 단장인 에밀레 똠빠빠도 그들속에 있었다.

난생 처음 가보는 곳이지만 친근하게 느껴지는 조선을 방문하게 된 그는 흥분된 마음을 진정할수 없었다.

그런데 그의 몸에서 갑자기 열이 나기 시작하였다.해열제를 먹고 좀 나아지는것 같아 그는 평양에 도착한 후에도 치료를 받지 않고 환영연회에 참가하였다.그런데 수그러든줄 알았던 병이 또다시 머리를 쳐들었다.연회가 끝난 후 겨우 숙소에 돌아온 그는 더는 견딜수가 없어 아픔을 호소하였다.의사들이 달려와 진찰을 하였다.결과는 매우 심각하였다.병세가 생명을 위협하고있었던것이다.

이에 대하여 보고받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유능한 의사들을 총동원하여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살려내야 한다고 하시면서 필요한 조치를 다 취해주시였다.

우리 나라의 관록있는 의학박사들의 참가밑에 똠빠빠를 구원하기 위한 의사협의회가 진행되고 련이어 치료전투가 벌어졌다.장시간의 긴장한 수술이 진행되였다.드디여 똠빠빠는 정신을 차리게 되였다.우리 의사들은 물론 그의 소생에 대해 비관하며 맥을 놓고있던 대표단성원들도 환성을 올리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똠빠빠가 정신을 차리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대단히 만족해하시면서 빨리 회복시키라는 과업을 주시였다.

후날 위대한 수령님께서 자기를 소생시키기 위하여 친히 온갖 조치를 다 취해주시였다는 이야기를 들은 똠빠빠는 이렇게 토로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내가 정신을 차렸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대단히 만족해하시며 빨리 회복시키라는 과업을 주시였다고 한다.한 나라 국가수반이 평범한 외국인의 병에 대해 그처럼 마음쓰시며 치료대책까지 세워주시였다니 정말 믿기 어려울 정도였다.…조선의 벗들은 수술을 할 때에는 물론 그후 치료기간에도 50여차례에 걸쳐 나에게 수혈해주었다.》

이렇듯 위대한 수령님의 다심한 사랑에 의하여 죽음의 나락에서 헤매이던 똠빠빠는 마침내 구원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대단히 기뻐하시며 신선한 과일과 식료품도 보내주시였다.

주체53(1964)년 11월 30일, 이날은 똠빠빠에게 있어서 영원히 잊을수 없는 날이였다.위대한 수령님께서 친히 그를 만나주시였던것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가 방에 들어서자 걸음걸이부터 유심히 살피시고나서 자신의 곁에 앉혀주시였다.

너무도 갑자기 차례진 영광에 똠빠빠는 목이 메여 인사말도 변변히 드리지 못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수술자리도 만져보시고 수술자리가 결리지 않는가고 물으시며 똠빠빠의 건강을 놓고 여러모로 마음을 쓰시였다.

얼마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치료를 담당한 의사들과 간호원들이 어려운 수술을 용케 했다고, 국제주의정신을 높이 발휘하였다고 평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를 다정히 바라보시며 완쾌된 다음 더 있으면서 휴식도 하고 명승지들과 고적들도 돌아본 후 천천히 귀국하라고 뜨거운 은정을 부어주시였다.

똠빠빠의 두볼로는 격정의 눈물이 흘러내렸다.이것은 이국에서 치료를 받는 자기가 외로와할세라 친부모의 심정으로 마음을 쓰시고 또 만나주시여서는 완쾌되여가는 모습을 보아주시며 은혜로운 사랑을 베풀어주시는 우리 수령님에 대한 감사의 눈물이였다.

대표단단장으로 조선에 왔다가 급병에 걸려 위대한 수령님께 걱정만 끼쳐드렸다고 생각하니 그는 죄송스러움을 금할수 없었다.

똠빠빠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사랑은 이에 그치지 않았다.

주체53(1964)년 12월 31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평양학생소년궁전에서 어린이들이 준비한 1965년 설맞이공연에 그를 초대해주시였다.

공연을 관람하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똠빠빠에게 걸을수 있으면 쉬염쉬염 조선의 여러곳을 돌아보라고 다정하게 이르시였다.

그이의 각별한 관심속에 똠빠빠는 하루가 다르게 건강을 회복하였고 조선혁명박물관 등 여러곳을 참관하였으며 우리 나라 예술영화도 관람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똠빠빠의 귀국문제에 대해서도 깊은 관심을 돌려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완치된 똠빠빠가 조국으로 돌아가게 된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특별비행기까지 조직하도록 하시였으며 그의 치료를 담당하였던 의사와 간호원도 같이 따라가도록 한량없는 사랑을 베풀어주시였다.

이렇게 되여 그는 우리 나라에 도착한지 수개월만에 완치된 몸으로 귀국하게 되였다.

똠빠빠가 위대한 수령님께서 배려해주신 특별비행기까지 타고 귀국하였다는 보고를 들은 그 나라 대통령은 너무도 고마와 위대한 수령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리였다.그리고는 똠빠빠와 함께 온 우리 의사들을 위한 연회도 차리고 자기의 전용직승기를 내여 그들이 기네의 여러 지역을 돌아보도록 조치를 취하였으며 귀국할 때에는 정부성원들이 모두 비행장에 나가 바래주도록 하였다.

똠빠빠는 이렇게 세상에 두번다시 태여났다.인간에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사랑이 그대로 불사약이 되여 그를 소생시키였던것이다.하기에 그는 자기가 쓴 어느 한 글에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나의 제1조국은 기네이고 제2조국은 김일성주석님의 사랑의 품에서 두번다시 태여난 조선이다.》

오늘도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우리 수령님의 한없이 고매한 인간적풍모를 높이 칭송하며 한목소리로 말하고있다.

김일성주석님은 인류의 영원한 태양이시며 만민의 자애로운 어버이이시라고.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