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6일 로동신문

 

온 나라 학생소년들의 자애로운 어버이

 

6.6절!

사회주의조국의 미래이며 자랑인 소년단원들의 명절이 왔다.

한없이 은혜로운 어머니당의 품속에서 아름다운 꿈과 희망을 꽃피우며 앞날의 주인공으로 씩씩하게 자라나는 학생소년들의 기쁨과 랑만이 온 나라에 차넘치고있다.방방곡곡 그 어디나 붉은넥타이를 맨 소년단원들의 생기발랄하고 명랑한 모습으로 하여 더욱 환해진듯싶다.

수도의 거리들에서는 사람들마다 조선소년단창립 73돐 경축행사 참가자들을 손저어 반겨주고 이 땅 어디서나 아이들에 대한 이야기로 꽃을 피우며 경축분위기로 끓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6.6절은 조선소년단의 명절인 동시에 우리 당과 전체 인민의 소중한 명절입니다.》

해마다 6.6절을 맞이할 때면 우리 소년단원들만이 아니라 온 나라 인민모두가 소중히 되새겨보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이 있다.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새 세대들에게 밝은 미래가 있으라!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조선소년단창립 66돐경축 조선소년단 전국련합단체대회에 몸소 참석하시여 전체 소년단원들에게 보내주신 이 축복은 우리 조국의 앞길에 끝없이 메아리치고있다.

주체혁명의 새시대와 더불어 이 땅에 펼쳐진 우리 당의 숭고한 미래사랑의 가슴뜨거운 화폭들은 로동당만세소리,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로 위대한 김정은시대의 아름다운 찬가를 엮었다.

주체101(2012)년 설명절에 즈음하여 만경대혁명학원을 찾으시였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거룩한 자욱이 숭엄히 되새겨진다.

눈물을 흘리는 원아들의 빨갛게 상기된 얼굴을 어루만져주시고 추운 날씨인데 장갑을 왜 끼지 않았는가, 손이 시리지 않은가 물어주시며 따뜻이 손잡아주시고 식당에 들리시여서는 원아들의 밥그릇도 만져보시면서 물고기를 정상적으로 먹이자면 얼마나 필요한가도 물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

아버지장군님을 그리는 원아들의 맑은 눈동자에는 장군님의 사랑을 그대로 안고오신 또 한분의 자애로운 친어버이의 모습이 깊이깊이 새겨졌다.

우리 당과 공화국에 있어서 사랑하는 소년단원들은 억만금의 금은보화에 비길수 없는 귀중한 보배이며 희망과 미래의 전부이다.

후대들을 위해서라면 하늘의 별이라도 따와야 한다.

후대들이 걸어갈 길우에 한몸이 그대로 모래알이 되여 뿌려진대도 더 바랄것이 없다.

이런 후대관으로 위대한 심장을 불태우시며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이어가신 사랑의 길우에 얼마나 감동깊은 화폭들이 펼쳐졌던가.

주체101(2012)년 9월 평양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2기 제6차회의가 진행되였다.그때 류다른 관심과 기대속에 회의를 지켜보던 인민들은 모두 깜짝 놀랐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법령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을 실시함에 대하여》,

그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후대중시사상을 변함없이 고수하고 정히 받드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조국관, 후대관, 미래관이 구현되여있는 중대한 조치였다.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조국의 미래인 우리 후대들을 지덕체를 겸비한 나라의 믿음직한 역군으로 더욱 훌륭히 키우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이 사연깊은 그 법령에 깃들어있었다.

무릇 아이들의 웃음에 사회의 모습이 비낀다고 한다.새 세대들의 웃음소리 높은 곳에 생활의 랑만이 있고 미래에 대한 락관이 넘쳐나는 법이다.

경애하는 원수님께 있어서 제일 기쁜 순간은 아이들속에 계실 때이고 아이들을 위해 무엇인가 해놓았을 때이며 아이들의 웃음소리, 노래소리가 높이 울려퍼질 때이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아낌없이 바치시며 그들과 꼭같이 소년단넥타이를 매시고 소년단원들의 대회에도 참석하신분, 소년단원들과 한치의 간격도 없이 나란히 앉으시여 음악회도 관람하시고 희한한 축포의 꽃보라를 하늘가득 펼쳐 조국의 미래인 그들의 앞날을 축복해주신분, 무려 스무번이나 자리를 옮겨가시며 2만여명의 학생들을 위하여 기념사진도 찍으신분이 우리 원수님이시다.

후대들에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열화같은 사랑은 학생소년들이 받아안은 사랑의 친필들에도 깃들어있고 훌륭하게 개건된 야영소들에도 차넘치고있으며 온 하루 아이들속에 계시면서 축구경기와 축하공연도 함께 보신 잊지 못할 그날에도 어려있다.

만경대학생소년궁전을 찾으시여서는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말아야 하며 아이들의 밝은 웃음을 지켜야 한다고, 우리가 지금과 같이 어렵고 곤난한 시기에 굳건히 지켜낸 아이들의 웃음소리는 먼 후날에 가서 사회주의승리의 함성으로 높이 울려퍼질것이라고 뜻깊게 말씀하신 경애하는 원수님,

온 나라 인민은 절세위인의 숭고한 미래사랑을 심장으로 절감하며 목청껏 웨치였다.

아이들아 더 밝게 웃어라, 활짝 피여라.그 어떤 원쑤도 너희들의 웃음소리를 빼앗지 못한다.우리에게는 세상에서 제일 강하시고 제일 위대하신 우리 원수님께서 계신다!

정녕 인민을 울리고 세인을 경탄시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하늘같은 사랑과 은정이 있어 그처럼 어려운 속에서도 평양가방공장, 민들레학습장공장, 옥류아동병원 등이 일떠서게 되였고 북부피해지역 아이들이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에서 즐거운 야영생활을 하는 경이적인 화폭이 펼쳐지게 된것 아니랴.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두해전 조선소년단 제8차대회에서 하신 연설은 오늘도 거대한 진폭을 안고 학생소년들만이 아닌 온 나라 인민의 심금을 세차게 울려주고있다.

소년단원들의 아름다운 풍모와 씩씩하고 명랑한 모습에서 주체혁명의 밝은 래일을 내다보고있는 우리 당은 소년단원들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아끼지 않을것이며 소년단원들의 행복에 넘친 웃음과 창창한 미래를 끝까지 지켜줄것입니다.…

얼마전 우리 인민들은 자강도의 여러 단위를 현지지도하시며 배움의 천리길학생소년궁전을 찾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혁명활동소식을 격정속에 받아안았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조국의 미래를 떠메고나갈 역군으로 자라날 꿈을 안고 자기들의 창조적재능을 꽃피워가고있는 궁전소조원들의 소조활동을 하나하나 보아주시며 그들의 밝은 앞날을 축복해주시였다.

친어머니품에 안기는 자식들마냥 스스럼없이 그이 품에 얼굴을 묻고 울며 웃는 소조원들, 절세위인의 불같은 사랑이 비껴흐르는 뜻깊은 기념사진…

눈물없이는 볼수 없는 화폭이였다.진정 우리 원수님의 자애로운 모습은 아이들의 기쁨과 행복속에서 더없는 락을 찾으시던 위대한 수령님들의 모습그대로였다.

우리 학생소년들의 어버이이신 경애하는 원수님, 후대들에 대한 사랑을 천품으로 지니신 그이의 품속에서 배움의 나래를 활짝 펼친 우리 아이들이야말로 이 세상 가장 복받은 행운아들이다.

조선로동당의 붉은 당기의 한 부분인 붉은넥타이를 펄펄 날리며 수백만 소년단원들이 위대한 태양의 품속에서 높은 혁명성과 단결력, 열렬한 애국심과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를 키우며 억세게 자라나고있다.

이런 미덥고 씩씩한 소년혁명가들의 대부대를 가지고있는것은 우리 당과 인민의 크나큰 자랑이며 긍지이다.

경애하는 원수님 계시여 이 땅에서는 혁명의 대가 꿋꿋이 줄기차게 이어질것이며 소년단원들의 앞길에는 언제나 행복과 영광만이 있을것이다.

글 본사기자 김성남
사진 본사기자 리충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