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8일 로동신문

 

당초급선전일군들이 사상공세의
포성을 힘차게 울리도록

각지 당조직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 참가자들에게 보내주신 력사적인 서한 《참신한 선전선동으로 혁명의 전진동력을 배가해나가자》에 제시된 강령적과업을 높이 받들고 각지 당조직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 힘을 넣어 그 실효를 높이고있다.

도, 시, 군당위원회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을 당위원회적인 사업으로 확고히 틀어쥐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오늘의 총공격전에서 사상의 위력, 선전선동의 위력이 남김없이 과시되도록 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이 활발히 움직이면 당사상전선이 약동하게 되고 혁명대오전반이 용을 쓰며 나아가게 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력사적인 서한에서 우리 혁명의 전진을 가속화하고 온 나라에 새로운 혁명적앙양을 일으킴에 있어서 당중앙은 수십만 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에 큰 기대를 걸고있다고 하시면서 초급선전일군들이 한사람같이 분기하고 맹활약하여 자기 단위를 단합되고 전진하는 애국집단으로 만들어나가면 우리의 혁명진지는 비할바없이 강화될것이며 사회주의경제건설에서 일대 비약이 일어나게 될것이라고 강조하시였다.

당의 숭고한 뜻을 높이 받들고 평양시당위원회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정치실무적자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방법론있게 진행하고있다.

시당위원회 선전선동부에서는 학습강사의 날, 강연강사의 날, 선동원의 날 등을 실속있게 운영하는 한편 보여주기, 경험토론회, 참관사업도 잘 조직하여 그들이 대중속에 당의 목소리를 일상적으로 울려주는 선각자,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기수가 되도록 하고있다.

황해남도당위원회에서는 도안의 당초급선전일군들의 활동정형에 대한 정연한 장악지도체계를 세우며 해당 부서 일군들이 아래단위에 내려갈 때마다 당초급선전일군들속에서 제기된 문제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제때에 풀어주는 기풍을 세워나가도록 하고있다.

강원도당위원회에서 당초급선전일군들과의 사업에 품을 들이고있다.

도당위원회에서는 새로운 당정책이 제시될 때마다 해당 당조직들이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즉시 전달하고 그들이 우리 당의 정치공작원답게 선전선동활동을 항일유격대식으로 능숙하게 진행해나가도록 잘 이끌어주고있다.또한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선전선동활동을 참신하게 진행할수 있는 방법론도 깨우쳐주고있으며 당조직들이 그들의 사업과 생활에도 늘 관심을 돌리게 하고있다.그것은 당초급선전일군들에게 자기 사업에 대한 긍지와 영예감을 높여주고 지칠줄 모르는 열정으로 선전선동활동을 기백있게 벌려나가게 하는 활력소로 되고있다.

삼지연군당위원회에서는 당의 농업정책관철을 위한 투쟁에서 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높이도록 하고있다.

군당위원회 선전선동부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로 농업정책선전대와 집중강연선전대를 뭇고 군안의 농장들을 순회하면서 농업근로자들을 과학농사에로 적극 불러일으켜 영광의 땅에 풍요한 감자작황을 안아오게 하고있다.

단천시당위원회에서는 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이후 시농민휴양소에서 시안의 모범적인 선동원, 학습강사, 강연강사, 5호담당선전원들에 대한 휴양을 조직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한층 높여주고 그들이 당사상전선의 전초병으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더욱 훌륭히 수행해나가도록 고무추동하였다.

인민경제 중요공업부문 당조직들에서도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높여 만리마속도창조를 위한 대고조진군에서 생산자대중이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가도록 하고있다.

김책제철련합기업소 당위원회에서는 선동원들이 필수5대교양과 함께 자력갱생교양을 실감있게 진행하여 로동계급의 가슴마다에 주체철생산의 동음을 더 높이 울려갈 확고한 신념과 의지가 끓어번지게 하고있다.

무산광산련합기업소 당조직에서는 선동원들을 발동하여 경제선동을 화선식으로 벌림으로써 광부들이 위대한 수령님들의 믿음에 쇠돌증산으로 화답해나섰던 전세대들의 투쟁정신을 대를 이어 빛내여나가도록 하고있다.

덕천지구탄광련합기업소 당위원회에서는 당초급선전일군들로 경제선동대를 조직하고 탄부들을 새로운 위훈창조에로 적극 불러일으켜 갱막장들에서 석탄생산의 동음이 높이 울려퍼지게 하고있다.

강계시, 만포시 등 자강도안의 당조직들과 단천지구광업총국,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 북창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은률광산, 대동강전기공장, 태천군 은흥협동농장을 비롯한 각지의 당조직에서도 당초급선전일군들을 발동하여 화선선전, 화선선동을 첨입식, 집초식으로 박력있게 전개하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총돌격전에서 대중의 정신력을 최대로 분출시키고있다.

당초급선전일군들의 역할을 비상히 높여 대중의 심장마다에 혁명열, 투쟁열, 창조열을 북돋아주고있는 각지 당조직의 정치사업은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고조되고있다.

본사기자 채인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