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25일 로동신문

 

60여년전 그날의 메아리-인민의
조국을 목숨으로 지키자!

 

우리는 지금 60여년전의 사진들을 마주하고있다.위대한 수령님의 방송연설을 높이 받들고 전선으로 탄원해나선 청년들의 모습을 담은 력사적화폭이다.

침략자들을 무찌르고 조국의 촌토를 목숨바쳐 지킬 불같은 맹세가 높이 추켜든 주먹들에서, 근엄한 표정들에서 력력히 어려온다.

사진속의 로동청년은 피끓는 가슴으로 적화점을 막아 부대의 진격로를 열어제낀 그 돌격용사가 아닌지.나어린 청년은 내 조국의 한치의 땅도 원쑤들에게 내주지 않을 결심을 품고 단신으로 조국의 고지를 사수한 불사신같은 그 영웅전사는 아닌지.

과연 그들의 가슴속에는 무엇이 간직되여있었는가.60여년전의 화폭은 무엇을 전하며 무엇을 새겨주는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우리 인민은 준엄한 조국해방전쟁의 시련속에서 자기가 세운 새 제도를 지키기 위하여 목숨바쳐 싸웠습니다.》

주체39(1950)년 6월 26일 《모든 힘을 전쟁의 승리를 위하여》라는 위대한 수령님의 력사적인 방송연설이 온 나라에 울려퍼지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방송연설에 무한히 고무된 전체 조선인민은 우리 나라에 수립된 인민민주주의제도와 민주개혁의 성과들을 사수하며 침략자들의 무력침공을 분쇄하고 조국을 통일하기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마지막 피 한방울까지 바쳐 싸울 결의 안고 전선으로 앞을 다투어 탄원하였다.

6월 27일 김일성종합대학에서는 집회를 열고 2 800여명의 남녀청년학생들이 전선으로 보내줄것을 열렬히 탄원해나섰다.

김일성종합대학에 뒤이어 당시 평양공업대학, 평양사범대학, 평양음악학교, 평양미술학교, 평양농업전문학교 등 수많은 학교의 청년학생들이 전선으로 나갈것을 탄원하였다.평안북도의 대학, 전문학교, 고급중학교들에서도 민청초급단체총회를 열고 전선탄원운동을 벌리였으며 전국각지의 학생들도 저저마다 떨쳐나섰다.

이에 대하여 당시 7월 1일발 조선중앙통신은 《…김일성종합대학을 비롯한 각 대학, 전문학교, 고급중학교 남녀학생들을 선두로 북반부 각 공장, 광산, 기업소, 농촌들에서 많은 근로청년들이 전선으로 출동할것을 탄원하였다.

그들은 조선인민의 영명한 수령 김일성장군님께 드리는 탄원서에서 리승만역도들을 소탕하며… 악랄한 무장간섭을 감행하고있는 미제국주의의 침략적마수를 단연코 물리치고 조국의 통일과 완전자주독립을 쟁취하고야말겠다는 자기들의 결의를 피력하였다.

전선출동을 탄원한 애국청년들은 벌써 8만 1천 8백 58명에 달하고있다.》라고 전했다.

력사는 수많은 전쟁을 기록하고있지만 온 나라 인민이 원쑤와의 판가리결전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례는 그 어느 나라, 그 어느 시기에도 없었다.

이것은 오직 수령의 위대성과 조국의 귀중함을 심장으로 절감한 우리 인민들속에서만 발휘될수 있는 애국적장거였다.

《아! 전설속에 들어오던 김일성장군님께서 그렇게 젊으시니 막 힘이 솟아요.위대한 김일성장군님의 그 환하신 모습을 닮아서 우리 고향도 점점 젊어지고있어요.

할아버진 범까지 때려잡은 힘장수였지만 지주놈의 등쌀에 제명을 못살고 돌아가셨지요.그리구 아버진 할아버지의 빚값에 팔리워 머슴살이를 하셨구요.

그런데 해방된 오늘은 아버지도 어머니도, 온 마을사람들이 다 활개를 펴고 사람답게 살고있어요.이런 세상 만난것은 장군님을 모신 우리 민족의 행운이 아니겠어요!

이제는 어떤 놈들에게도 이 나라, 이 생활을 빼앗기지 말아야 해요.》

해방직후 고향마을에 어버이수령님을 모셨던 날 소년 리수복이 금천강 모래불에 딩굴면서 형에게 한 이 말에는 우리 인민의 충정과 애국심이 얼마나 뜨겁게 깃들어있는것인가.

해방후 5년, 참으로 꿈만 같이 흘러간 나날이였다.

토지개혁과 중요산업국유화로 온 나라에 기쁨넘쳐나고 흥겨운 춤가락으로 강산이 울고웃던 그 나날, 남녀평등권법령발포와 각급 학교에서 울리던 배움의 종소리에 눈굽을 훔치던 그날의 감격을 어찌 잊을수 있으랴.

지지리 천대받고 억압받던 인민들이 나라의 주인, 땅과 공장, 광산의 주인이 되여 자주적인간의 존엄과 권리를 누리고 아버지, 어머니들이 대학을 비롯한 각급 학교로 달려가는 자식들을 눈물속에 바라보던 해방후 5년…

그 나날에 우리 인민은 조국은 곧 위대하신 김일성장군님의 품이며 조국을 지키는것은 영명하신 장군님을 결사옹위하는것이고 자신들의 행복과 미래를 지키는것이라는것을 억척불변의 신념으로 간직하였던것이다.

온 나라가 전선탄원열의로 끓어번지던 그무렵 원산의 애국청년들이 받아안은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에 대한 이야기가 전설처럼 사람들의 가슴을 울려주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들이 올린 탄원서의 글줄마다에 온 나라 청년학생들의 열화같은 애국심과 다시는 식민지노예로 되지 않으려는 우리 인민의 철석같은 의지가 력력히 어려있음을 보시고 그들을 소망대로 해군에 입대시키도록 크나큰 신임을 베풀어주시였던것이다.

이 소식은 삽시에 온 나라 방방곡곡으로 퍼져 전국의 모든 청년들의 전선탄원열의를 더욱 북돋아주었다.

전쟁초기 우리 인민의 전선탄원열의에 대해 한 전쟁로병은 이렇게 추억하였다.

《정말 굉장했습니다.하루밤 자고나면 어느 공장지구에서 로동자들이 로동자련대를 조직하여가지고 전선으로 출동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다음날에는 어느 농촌에서 수많은 남녀청년들이 전선으로 나갈것을 탄원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만나면 전선탄원이 인사말로 되고 침략자들을 한놈도 남김없이 쓸어버리자고 서로서로 굳게 약속하던것이 그때의 생활이였습니다.》

이런 격류속에 전쟁이 일어나 보름이 좀 지난 1950년 7월 11일 전선탄원자수는 무려 74만여명이나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호소를 심장으로 받들고 전국적범위에서 광범히 벌어진 전선탄원운동, 그것은 인간의 자주적인 삶과 행복을 안겨주고 꽃피워주는 당과 수령, 조국에 대한 우리 인민의 불같은 충실성의 표시였고 혁명의 전취물을 피로써 지키고 기어이 조국을 통일하려는 철석같은 의지의 발현이였다.

이 땅에 전승의 축포가 오른 때로부터 60여년세월이 흘렀다.그러나 1950년대에 높이 발휘된 결사의 조국수호정신은 년대와 년대, 세대와 세대를 이어 자랑스럽게 계승되고있다.

조국앞에 엄중한 정세가 닥쳐올 때마다 이 땅의 이르는 곳마다에서는 전화의 그 나날처럼 인민군대입대를 탄원하는 모임이 엄숙히 열리였고 《조국보위의 노래》 높이 울리던 그때처럼 수많은 남녀청년들이 《전선에서 만나자!》고 웨치며 멸적의 기세높이 전선행렬차에 용약 몸을 실었다.

결코 수십년전 력사의 한순간을 담고있는 사진으로만 볼수 없다.

그것은 이 땅에 원쑤들이 있는 한 오늘도 래일도 영원히 펼쳐질 산화폭이며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변함이 없을 우리 인민의 모습이다.

본사기자 리경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