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28일 로동신문

 

론설

농업전선은 우리 혁명의 전진발전을
추동하는 중요한 전선

 

온 나라에 자력갱생대진군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다.만리마의 무쇠발굽으로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책동을 짓부시고 주체조선의 전진비약의 기상과 본때를 힘있게 과시하려는것이 우리 인민의 드높은 열의이다.

전진하는 대오에 활력을 부어주고 사회주의건설에서 새로운 승리를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농업전선에서 일대 앙양을 일으키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현시기 농업전선은 경제강국건설의 주타격방향, 사회주의수호전의 전초선일뿐아니라 우리 혁명을 고무추동하는 매우 중요한 전선입니다.》

농업전선은 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이다.나라의 국력을 굳건히 다지고 우리 식 사회주의의 우월성과 위력을 힘있게 떨치기 위한 물질적담보를 마련하는 길은 농사를 잘 지어 인민들의 먹는 문제, 식량문제를 자체로 해결하는데 있다.농업전선에 힘을 집중하여야 인민들의 생활상요구를 원만히 충족시킬수 있으며 사회주의건설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킬수 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쌀은 곧 사회주의이라고 하시면서 한평생 험한 포전길을 걸으시며 농업발전을 위하여 크나큰 로고를 바치시였다.농사문제를 두고 그토록 마음쓰신 어버이수령님의 뜻을 받들어 나라의 토지를 사회주의조선의 땅답게 일신시키도록 하시고 농업생산에서 결정적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이끄신분이 위대한 장군님이시다.오늘 농업생산을 늘일수 있는 그쯘한 토대가 마련되고 인민들의 식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는것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민헌신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

지금 우리 혁명은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다.위대한 당의 령도밑에 세계적인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당당히 올라선 우리 공화국은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경제강국건설의 웅대한 목표를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가고있다.이제 농업생산을 추켜세워 나라의 쌀독이 넘쳐나면 우리에게는 그 무엇도 두려울것이 없으며 경제강국건설을 더욱 힘차게 다그쳐나갈수 있다.

농업전선에서 승전고를 높이 울리는것은 우리 인민에게 필승의 신념을 백배해주고 대중의 혁명적열의를 더욱더 앙양시키기 위한 관건적사업이다.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앞당겨오기 위한 전인민적인 총진군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현시기 식량문제해결보다 더 중요한 사업은 없다.

식량문제해결은 단순한 경제실무적인 문제가 아니라 심각한 정치적문제, 사회주의의 운명과 관련되는 사활적인 문제이다.우리가 강성해지고 잘사는것을 바라지 않는 적대세력들은 우리 공화국의 전진발전을 가로막기 위하여 필사적으로 발악하고있다.적들이 제재봉쇄책동에 집요하게 매달리고있는것은 식량난을 겪게 하여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간직된 사회주의에 대한 신념을 허물고 나아가서 우리 공화국을 붕괴시키려는데 목적이 있다.우리 당이 현시기 농업전선을 사회주의수호전의 전초선, 제1제대 제1선참호로 정한 리유가 여기에 있다.

오늘 우리 인민은 최악의 역경속에서 굴함없는 공격전을 벌려나가고있다.일편단심 당을 따라 만난시련을 웃으며 헤쳐나가는 고결한 충정의 인간들, 가사보다 국사를 먼저 생각하며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해 피와 땀을 아낌없이 바쳐가고있는 성실한 사람들이 바로 우리 인민이다.농업전선에서 승전고를 울려 이런 훌륭한 인민에게 더 좋은 식생활조건을 마련해준다면 그들의 혁명열, 투쟁열, 애국열은 더욱 고조되게 된다.

후방사업이자 대중의 정신력의 앙양이다.이것은 자체의 튼튼한 후방기지를 꾸려 그 덕을 단단히 보고있는 단위들의 경험이 잘 말해주고있다.당의 의도대로 온실농사에 힘을 넣는것과 함께 축산과 양어를 대대적으로 해나가고있는 단위들에서는 근로자들의 전투적사기가 하늘을 찌를듯 높다.만리마기수들도 바로 이런 단위들에서 더 많이 배출되고있다.현실은 먹는 문제해결이 대중을 당정책관철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데서 얼마나 중요한가를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우리 인민들에게 세상에 부럼없는 유족하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려는것은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이다.우리는 어떤 일이 있더라도 농업생산에서 결정적전환을 일으켜 인민들의 식탁에서부터 사회주의만세소리가 높이 울려퍼지게 하려는 당의 숭고한 뜻을 현실로 꽃피워야 한다.

농업전선에서 승전고를 높이 울리는것은 인민경제전반을 활성화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경제건설은 원료와 자재의 부단한 소비과정이다.원료와 자재보장을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경제의 장성속도가 좌우된다.

농업은 공업에 필요한 원료를 보장해준다.특히 인민소비품생산에서 많은 몫을 맡고있는 경공업의 발전은 농업발전과 직결되여있다.경공업부문의 공장, 기업소들에서 생산되는 기름, 간장, 된장을 비롯한 여러가지 기초식품과 당과류제품들, 고기와 알, 젖, 과일가공품들, 비단천과 초물제품 등 인민소비품들이 농업생산물에 의거하고있다.때문에 농업생산량이 떨어져 원료, 자재가 원만히 보장되지 못하면 경공업이 침체에 빠지게 된다.인민경제의 선행부문을 추켜세우고 교육, 과학, 보건을 비롯한 여러 분야의 발전을 이룩하자고해도 농업생산을 결정적으로 늘여야 한다.이것은 사회주의건설을 힘차게 다그쳐나가는데서 농업전선이 맡고있는 몫이 대단히 크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농업전선에서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는데 인민경제의 빠른 발전과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승리적전진이 있다.우리에게는 짧은 기간에 농업생산에서 획기적전환을 일으켜 인민들의 먹는 문제, 식량문제를 풀수 있는 밝은 전망이 열려져있다.당의 농업혁명방침이 있고 다수확의 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 농업근로자들의 대부대가 있으며 조국의 전야에 애국의 땀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가는 인민들이 있기에 농업전선에서의 승리는 확고히 담보되여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금 당과 국가의 전반사업을 돌보시는 그처럼 바쁘신 속에서도 인민들의 먹는 문제, 식량문제해결을 위하여 사색의 낮과 밤을 이어가고계신다.우리는 1116호농장을 찾으시여 자신에게는 설레이는 벼바다, 강냉이바다의 파도소리가 사회주의승리의 개가로, 인민들의 웃음소리로 들려온다고 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말씀의 참뜻을 깊이 새겨안아야 한다.당에 대한 충정과 애국의 열정으로 심장을 불태우는 사람이라면 농사일을 두고 걱정만 할것이 아니라 뼈를 깎아서라도 당이 제시한 알곡생산목표를 무조건 점령할 일념을 안고 사회주의협동전야에 과감히 뛰여들어 농업생산에 적극 이바지하며 농촌을 물심량면으로 지원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농업증산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올해에 기어이 대풍을 마련함으로써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추동해나가야 할것이다.

유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