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28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회고위원회

재중조선인총련합회와 여러 나라에서 결성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재중조선인총련합회에서 회고위원회를 결성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최은복 재중조선인총련합회 의장이, 부위원장과 위원들로 총련합회와 산하조직 일군들이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위대한 수령님의 서거일에 즈음하여 재중조선인총련합회 본부와 산하조직들에서 그이의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여러가지 정치행사를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각하회고 오스트리아위원회가 17일 윈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오스트리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관계촉진협회 위원장 에두아르드 크나프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18일부터 7월 8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성스러운 생애와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동지회고 이딸리아위원회가 20일 로마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이딸리아주체사상연구위원회 서기장 프란꼬 꼬스딴찌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20일부터 7월말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성스러운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김일성주석회고 아랍위원회가 19일 에짚트의 까히라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에짚트자유사회주의자당 부위원장인 조선인민과의 친선 및 련대성 아랍지역위원회 공동위원장 야흐야 자카리야 헤이룰라가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19일부터 7월 8일까지의 회고기간에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 *

위대한 수령 김일성주석회고 인디아위원회가 17일 뉴델리에서 결성되였다.

회고위원회 위원장으로 인디아공산당 전국리사회 비서인 전인디아조선친선협회 위원장 아툴 꾸마르 안잔이 선출되였다.

회고위원회는 6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를 회고기간으로 정하고 이 기간에 위대한 수령님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그이께서 조선혁명과 세계자주화위업실현에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을 출판보도물을 통해 널리 소개선전하며 회고모임, 토론회, 강연회, 사진전시회 등 정치문화행사들을 조직하기로 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