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29일 로동신문

 

사회주의조선의 력사에서 특기할 정치적사변

국제사회계의 다함없는 매혹과 찬탄의 열기

 

《조선의 국력을 비상히 강화하시는 령도자》, 《리상적인 국가지도자》, 《명망높은 국가정치가》, 《강자형의 지도자》, 《높은 지도력과 특출한 자질을 갖춘 로숙한 정치가》…

이것이 오늘 전세계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우러르는 만민의 열화같은 흠모심의 분출이다.

김일성, 김정일조선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시며 우리 공화국을 자주, 단결로 강대하고 자력으로 승승장구하는 위대한 나라로 전변시켜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에 대한 국제사회계의 매혹과 찬탄의 열기는 날이 갈수록 고조되고있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 스위스조직위원회, 스위스조선위원회, 스위스주체사상연구소조는 공동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밝혔다.

김정은각하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것은 사회주의조선의 력사에서 특기할 정치적사변이며 그이에 대한 전체 조선인민의 최대의 경의와 절대적인 신뢰심의 표시이다.

그이의 령도밑에 조선은 모든 분야에서 전례없는 비약적발전을 이룩하며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위용을 떨쳐가고있다.

김정은각하는 김일성주석과 김정일령도자 그대로이신 위대하고 현명하신 국가지도자이시다.

그이를 모시여 조선의 미래는 휘황찬란하다.

민주꽁고주체사상연구 전국위원회 뷸레찐은 이런 글을 편집하였다.

김정은최고령도자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신지 3년이 되였다.

력사의 흐름속에서 순간에 지나지 않는 이 3년간은 새로운 력사가 창조된 기적의 나날이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대국중심의 세계전략구도를 변화시키시고 조선을 전략국가의 지위에 당당히 올려세우시였다.

인디아의 인터네트통신 보이스 오브 밀리언즈는 다음과 같이 전하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나라의 국력에서 기본을 이루는 정치군사적위력을 비상히 강화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조선의 사회주의제도를 철두철미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는 제도, 인민대중제일주의가 구현된 제도로 되게 하시였다.

김정은위원장께서는 국가방위력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에 모든 힘을 기울이시였으며 조선반도에서 전쟁과 대결의 기류를 평화의 기류로 바꾸어놓으시였다.

로씨야련방공산당 연해변강위원회 제1비서는 정치와 군사를 비롯한 모든 분야에 정통하신 김정은동지는 조선인민의 모든 승리와 영광의 기치이시다, 진보적인류는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공헌을 하시는 그이를 가장 걸출한 정치가로 열렬히 흠모하고있다, 김정은동지의 뛰여난 자질과 풍모는 만민을 매혹시키고있다고 언급하였다.

최근년간 조선이 경제건설과 국방분야에서의 비약적발전과 과감하고 주동적인 대외활동에 의한 세계평화보장 등 많은 성과를 이룩한것만 놓고보아도 국가령도자로서의 김정은각하의 능력을 잘 알수 있다고 하면서 라오스신문 《꽁탑빠싸손라오》는 자주정신이 투철하고 지도력이 뛰여난 정치가, 창조적능력이 높고 실천력이 완강한 지도자, 이것이 조선의 최고령도자에 대한 국제사회계의 인식이라고 보도하였다.

에티오피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 전국위원회 위원장은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피력하였다.

김정은각하께서는 탁월하고 세련된 령도력과 고매한 풍모로 그처럼 짧은 기간에 세인을 놀래우는 력사의 기적을 창조하시였다.

적대세력들의 가혹한 제재압살책동속에서도 최상의 성과와 승리를 이룩하시며 사회주의조선의 존엄과 국력을 과시해나가시는 그이의 령도는 만사람의 경탄을 자아내고있다.

김정은각하께서는 조선인민과 세계인민들의 다함없는 존경과 칭송을 받고계신다.

메히꼬인민사회당 중앙위원회 총비서는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압살공세가 더욱 악랄해지고있지만 조선인민은 김정은동지의 두리에 굳게 뭉쳐 나라의 자주권을 굳건히 수호하며 통일되고 번영하는 강국을 반드시 일떠세울것이라고 확언하였다.

【조선중앙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