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17일 로동신문

 

천하제일위인을 높이 모신 주체조선의 앞날은 끝없이 휘황찬란하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칭호를 수여해드린 7돐을 맞으며


민족의 영광, 최대의 행복

 

온 나라가 커다란 격정과 환희로 설레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신 7돐.

이 땅 그 어디를 가보아도, 그 누구를 만나보아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원수로 높이 모신것이야말로 최대의 영광, 최상의 행복이라는 진정어린 목소리를 들을수 있다.

어찌 그렇지 않으랴.

경애하는 원수님을 높이 모시였기에 세계의 각광을 받는 조국의 오늘이 있고 보다 휘황찬란할 주체조선의 래일이 확고히 담보될수 있은것 아니던가.

달아오른 마음과 마음들이 기적과 승리로 아로새겨진 지나온 날과 달들을 감회깊이 더듬어본다.

7년전의 그날부터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그이를 우리 원수님이라 스스럼없이 부르며 따랐다.그 위대한 부름을 가슴에 안고 날에날마다 세인을 경탄시키는 기적을 창조하며 영광의 오늘에로 줄달음쳐왔다.

우리 원수님, 이 부름에 우리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가장 고귀한 체험이 비껴있고 우리 조국의 영원한 승리에 대한 철의 신념이 맥박치고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김정은동지가 있어 주체혁명위업의 최후승리는 확고히 담보되여있으며 조국의 앞길은 끝없이 밝고 창창합니다.》

우리 원수님!

이 부름이 과연 어떻게 인민의 심장속에 드놀지 않는 신념으로, 순간도 떼여놓고 살수 없는 운명의 피줄마냥 굳게 간직되게 되였던가.어찌하여 이 부름을 뇌여보느라면 우리의 가슴은 격정으로 높뛰고 눈굽은 쩌릿이 젖어드는것인가.

우리 원수님!

우리 인민에게 있어서 이 부름은 곧 행복이고 존엄이며 승리이고 영광이다.

지금도 잊을수가 없다.

민족의 위대한 어버이를 뜻밖에 잃은 비통함으로 하늘도 비분의 눈발을 날리던 그 나날 어버이장군님을 목메여 부르며 조의식장을 찾는 인민들에게로 일군들을 떠밀어주시던 우리 원수님, 어머니의 심정, 어머니의 손길로 인민의 편의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할데 대하여 간곡히 이르시던 그이의 절절하신 말씀이 귀전을 울린다.

어버이장군님을 피눈물속에 바래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을 산악같이 일으켜세우시며 억세게 팔을 끼시던 그이, 추위에 빨갛게 상기된 만경대혁명학원 원아들의 볼도 쓸어주시고 무랍없는 응석도 들어주시던 그이의 모습을 우리는 영원히 잊을수 없다.

우리 원수님께서는 이렇게 위대한 사랑을 안고 인민에게 오시였다.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에 대하여 그 어떤 이야기나 책을 통하여 알게 된것이 아니다.

인민의 행복과 기쁨에서 혁명하는 멋, 가장 큰 희열을 느끼시고 소박하고 근면하며 혁명적인 우리 인민들에게 무엇을 더 해주겠는가 하는 생각이 자신의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다고 마음속심중을 터놓으신분, 인민은 선생이고 인민보다 더 귀중한 존재는 없다는 숭고한 뜻을 안으시고 인민사랑의 길을 끊임없이 이어오신 경애하는 원수님이시다.

인민들과 한치의 간격도 없이 어울리시는 우리 원수님의 자애로운 모습에서 그이께서 지니신 인간에 대한 가장 열렬한 사랑과 정을 느끼였고 끝없이 새기시는 멸사복무의 자욱자욱에서 이 세상 그 누구도 따를수 없는 가장 출중한 위인상을 새겨안은 우리 인민이다.

그이께서는 이렇게 인민을 정히 품어안으시였고 그로 하여 인민의 운명의 하늘이 되시였다.

자주적인민의 높은 존엄을 위해, 주체로 빛나는 조국의 불패의 위용을 위해 우리 원수님께서 불철주야로 이어가신 불멸의 헌신과 로고의 자욱들은 또 얼마나 만사람의 심금을 울려주는것인가.

언제인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자신께서는 늘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념원대로 우리 나라를 하루빨리 세상에서 제일 으뜸가는 강국으로 만들 생각을 하고있다고, 우리 나라를 세계의 상상봉에 올려세우자는것이 자신의 결심이라고 뜨겁게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념원대로 우리 조국을 하루빨리 세계의 상상봉에!

이렇듯 크나큰 웅지를 안으신 그이이시기에 아무리 멀고 험한 길이라도 주저없이 나서시였고 위험천만한 최전연고지에도 서슴없이 오르시였다.

서해의 파도소리에 귀를 기울여보시라.그러면 최전방섬초소로 가시는 그이를 일군들이 막아나설 때 섬초소에는 자신께서 제일 사랑하는 병사들이 있다고 하시던 강철의 령장의 우렁우렁한 음성이 뢰성마냥 메아리쳐온다.

조국수호의 상징으로 거연히 서있는 철령과 오성산의 칼벼랑길에 서보시라.

그러면 나라의 군력을 튼튼히 다지시기 위해 깊은 밤에도, 찬이슬 내리는 이른새벽에도 불같은 헌신과 로고를 기울이시던 우리 원수님의 거룩한 발자취가 눈물겹게 어려온다.

그 불멸의 로정우에서 반만년력사에 특기할 사변들이 다발적으로, 련발적으로 일어나고 인민의 행복의 보금자리들이 눈부시게 일떠섰으며 앞날의 번영을 담보하는 귀중한 재부도 수많이 마련되였다.

우리 조국은 이렇게 7년이라는 기간에 남들이 상상조차 할수 없는 비약적인 급부상을 하며 승리의 오늘, 영광의 오늘에로 줄달음쳐왔다.

세상에는 나라도 많고 령도자도 많다.하지만 우리 원수님과 같이 그토록 짧은 기간에 한 나라, 한 민족의 지위와 위력을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운 그런 위인이 과연 있는가.

우리 원수님!

정녕 이 부름은 존엄과 행복, 영원한 승리와 영광에 대한 인민의 심장의 고백이다.

이 땅에 나날이 펼쳐지는 인민사랑의 화폭들을 감격속에 접하면서 우리 인민은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더 활짝 꽃피워주시려는 사회주의대가정의 행복한 생활이 어떤것인가를 페부로 절감하였고 우리가 안고 살아야 할 창조의 기준을 알았다.매일, 매 시각 우리의 생활속에 속속들이 스며드는 우리 원수님의 열화같은 사랑과 정을 받아안으며 세계를 보는 안목도, 포부와 리상도 커진 우리 인민이다.

인민의 행복과 안녕을 위해 위험천만한 화선에도 서슴없이 나서시고 조국의 존엄과 위용을 만방에 떨치시며 정력적인 강행군을 이으시는 우리 원수님의 자애로운 모습을 우러르면서 이 땅에 얼마나 큰 민족적행운이 찾아왔고 우리를 이끄시는 그 손길이 얼마나 은혜로운것인가를 심장에 새겼다.

우리 원수님!

천만의 심장마다에 활화산마냥 끓어넘치는 이 열화같은 부름속에 천하제일위인에 대한 끝없는 매혹과 흠모가 있으며 그이께 운명도 미래도 다 맡기고 따르는 온 나라 아들딸들의 충정의 세계가 있다.

이 성스러운 부름에서 우리 인민은 주체조선의 무궁강대한 힘에 대하여, 휘황찬란한 조국의 래일에 대하여 다시금 확신하고있다.

하기에 뜻깊은 오늘 우리 인민은 위대한 그 부름을 뜨겁게 새겨보며 격조높이 웨친다.

우리 원수님,

그이는 영원한 승리의 기치, 주체조선의 무궁강대한 힘이시다!

글 본사기자 정순학
사진 본사기자 장성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