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26일 로동신문

 

세멘트증산성과로 당중앙을 결사옹위하고
올해전투승리의 진격로를 열어제끼자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로동계급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굴지의 세멘트생산기지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가 불도가니마냥 끓고있다.

세멘트생산의 첫 공정을 지켜선 상원석회석광산의 굴착기운전공으로부터 자신들의 지성이 어린 세멘트를 매일과 같이 전국각지로 실어보내는 출하직장의 로동자들에 이르기까지 당에서 제시한 세멘트증산목표를 단숨에 점령할 불같은 열의로 심장의 피를 펄펄 끓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당의 부름이라면 한마음한뜻으로 떨쳐일어나 산도 옮기고 바다도 메우는 기적을 끊임없이 창조해나가는것은 우리 인민의 투쟁전통이며 기질입니다.》

우리 당의 대건설구상을 언제나 높은 실적으로 받들어가는 결사관철의 선봉투사들인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의 로동계급, 온 나라가 들썩하게 증산의 동음을 높이 울려가는 그들의 심장마다에는 과연 어떤 신념과 의지가 불타고있는것인가.

그 물음에 련합기업소의 책임일군은 이렇게 대답했다.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우리 당의 원대한 구상을 관철하기 위한 올해사업을 힘껏 지원해주어야 한다시던 경애하는 원수님의 간곡한 당부를 받아안으며 모두가 뜨거운 눈물을 삼켰습니다.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이 한마디 말속에 담겨진 크나큰 의미가 모두의 심장을 울린것입니다.》

무심히 들을수 없었다.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바로 이 말속에 상원로동계급이 또다시 받아안은 하늘같은 사랑과 믿음의 세계가 있다.

돌이켜보면 상원의 로동계급이 아로새겨온 자랑찬 투쟁의 력사는 위대한 장군님의 체취가 그대로 어린 기업소를 자신의 살붙이처럼 품어안으시고 기적과 위훈에로 이끌어주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의 력사, 믿음의 력사이다.

이곳 기업소 일군들과 로동자들의 충정의 맹세를 담은 편지를 몸소 보아주시고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는 우리 당의 원대한 강성국가건설위업을 받드는 길에서 언제나 전초병이 되여야 한다는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신 자애로운 어버이.

위대한 장군님을 명예지배인으로 모시고 사회주의대건설장마다에 활력을 부어주던 그 나날처럼 사회주의강국을 일떠세우는 길에서 언제나 자신과 뜻을 같이하는 선봉투사가 되기를 바라시는 우리 원수님의 그 믿음은 그대로 진할줄 모르는 힘이 되고 슬기가 되여 기업소의 로동계급을 최고생산년도수준돌파에로 줄기차게 고무추동하였다.

혁명과 건설의 중하를 한몸에 안으시고 끊임없는 로고와 헌신의 길을 가시는 우리 원수님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상원의 로동계급이 있었고 부닥치는 애로와 난관을 과감히 짓부시며 내달리는 상원로동계급의 마음속에는 언제나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이 정히 간직되여있었다.

온 나라 방방곡곡의 대건설전역들을 찾아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지지도강행군을 마음속으로 따라걸으며 신들메를 조이고 또 조인 상원의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싸우는 고지에 탄약을 보내주는 심정으로 세멘트생산투쟁을 힘차게 벌려왔다.

지금 어디서나 세멘트를 요구하고있다고, 나는 세멘트를 해결해달라는 제기를 받군 하면 먼저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을 생각한다고,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은 지금까지 내가 어느 단위에 세멘트를 보내줄데 대한 과업을 주면 어떤 일이 있어도 무조건 집행하군 하였다고, 나는 그에 대하여 언제나 잊지 않고있으며 고맙게 생각하고있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속에는 언제나 당의 부름에 실천으로 화답한 결사관철의 기수들에 대한 뜨거운 정과 사랑이 깃들어있는것 아니던가.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바로 이 뜻깊은 당부와 더불어 지금 이 시각 상원의 로동계급은 오늘도 래일도 우리 당의 강국건설위업을 받드는 투쟁에서 언제나 선봉에 서기를 바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기대를 심장깊이 새겨안고있다.

최고생산년도수준을 돌파한 이들의 투쟁성과를 그처럼 귀중히 여기시며 사랑의 축하전문도 보내주시고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는 실지 자신을 도와주는 기업소, 자신께 힘이 되는 기업소라는 최상최대의 믿음을 안겨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 또다시 세멘트증산성과로 충정의 보고, 보답의 보고를 드릴 일념이 이곳 기업소 일군들과 로동계급의 가슴마다에 끓어넘치고있다.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바로 이 말속에 오늘날 당의 부름에 또다시 궐기해나선 상원로동계급의 일본새와 투쟁기풍이 있다.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당의 구상과 의도를 로동자들의 심장마다에 새겨주기 위한 정치사업이 첨입식으로 진행되고 기업소에 맡겨진 영예로운 전투과제를 앞당겨 완수하기 위한 대책과 방도들이 마련되였으며 설비관리, 기술관리를 더욱 짜고들어 생산공정마다 만부하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

설사 심장의 박동이 멎는다 해도 만부하의 동음은 절대로 멈출수 없다는 결사의 의지가 일터마다 세차게 맥박치고있다.

뜻밖의 비상정황으로 하여 소성로를 세워야 할 위급한 시각에 한몸의 위험도 아랑곳하지 않고 고열속에 주저없이 뛰여들어 긴장한 수리전투를 벌린 소성직장과 보수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들, 설비조립시간을 한시간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보통때에는 엄두도 내지 못할 무거운 부속품을 어깨에 메고 경사급한 층계를 한치한치 톺아오르던 세멘트직장의 수리공들만이 아니다.

기업소의 심장부와도 같은 중앙조종실을 지켜선 조종사들이며 생산공정현대화를 위한 긴장한 전투를 벌려나가는 기술자들, 남편들과 한전호에 선 심정으로 아낌없는 지성을 바쳐가는 가족들에 이르기까지 기업소의 전체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랑과 믿음에 실천으로 보답하기 위한 돌격전투를 벌려나가고있다.

장하다, 상원의 로동계급이여!

온 나라가 그대들을 바라본다.

언제나 그러했던것처럼 경애하는 원수님의 원대한 구상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서 영웅적 김일성-김정일로동계급의 기상과 본때를 남김없이 떨치자.

경애하는 원수님의 사상과 위업을 받드는 길에서 언제나 드팀을 모르는 억척의 초석이 되고 기둥이 되라!

본사기자 승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