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30일 로동신문

 

은혜로운 태양의 빛발아래

남녀평등권법령발포기념일을 맞으며


 

주체35(1946)년 7월 30일,

그날 우리 나라에서는 력사가 알지 못하는 새 법령이 발포되였다.

남녀평등권법령의 발포!

이 소식에 접한 온 나라 녀성들의 심정이 어떠했으랴.모두가 감격에 울고웃으며 목청껏 터친 김일성장군 만세!》, 《남녀평등권법령 만세!》의 환호성이 지금도 우리의 귀전에 들려오는것만 같다.

《중세기적 봉건적가정관계에서 해방을 얻은 조선녀성 만세!》, 《정치생활의 향상과 사회적해방을 얻은 조선녀성 만세!》 등의 표어들이 이르는 곳마다에 나붙고 평양과 신의주를 비롯한 전국각지에서 법령을 절대적으로 지지하는 녀성대회들이 소집되였다.

우리 나라에서 남녀평등의 권리에 관한 법령이 태여난것은 인류법전사에 특기할 일이며 녀성천시로 얼룩진 피눈물나는 력사에 종지부를 찍은 또 하나의 사변이였다.

남녀평등권법령발포기념일을 73번째로 맞이한 이 시각 우리 녀성들은 이 땅우에 녀성존중, 녀성중시의 화원을 펼쳐주시고 아름답게 가꾸어주신 절세의 위인들에 대한 다함없는 고마움과 감사의 정, 하늘같은 은덕에 보답할 맹세에 넘쳐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수령님께서는 남녀평등권법령을 발포하여 녀성들을 오랜 세기에 걸친 봉건적억압과 굴욕에서 해방하고 그들이 남자들과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생활에 참여할수 있는 길을 열어놓으시였으며 새 사회건설의 당당한 주인으로서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다그쳐나갈수 있게 하시였습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국이 해방된 후 녀성들을 사회적으로 해방하는 문제를 민주주의혁명의 중요한 과업으로 내세우시고 남녀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을 현명하게 이끄시였다.그 나날 우리 녀성들의 처지와 권리에서 혁명적변혁을 이룩하기 위한 사업에 크나큰 심혈을 기울이시면서 먼저 녀성동맹을 뭇게 하시였고 여기에 광범한 녀성들을 망라시켜 교양하면서 단련시키도록 하시였다.그처럼 바쁘신 가운데서도 우리 수령님께서는 녀성일군들을 자주 만나시여 남녀평등의 권리는 누가 선물처럼 가져다주는것이 아니라 녀성들자신의 노력과 투쟁으로 쟁취하여야 한다고 하시며 녀성들이 민주주의사상으로 무장하고 새 조선을 건설하는 사업에 적극 참가하도록 이끌어주시였다.토지개혁을 실시할 때에는 녀성들이 남자들과 꼭같은 자격으로 토지를 분여받게 하시고 로동법령을 실시할 때에도 로동생활에서 녀성들이 남성들과 평등한 권리를 가지게 하시였다.녀성문제해결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신데 기초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북조선남녀평등권에 대한 법령》을 발포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몸소 작성하여 발포하신 남녀평등권법령이야말로 인간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지니신 절세위인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녀성존중, 녀성중시의 법전이였다.

그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첫 민주선거를 통하여 녀성들이 력사상 처음으로 자기의 정치적권리를 행사하도록 하시였을뿐아니라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남녀평등권법령을 철저히 구현해나가도록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은혜로운 손길이 있었기에 우리 녀성들은 나라의 중요한 초소를 맡은 일군으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인간개조의 선구자로, 인민과학자, 인민체육인으로 자라날수 있었고 혁명의 년대마다에서 조선녀성의 존엄과 기개를 떨치며 위훈을 수놓을수 있었다.

녀성들을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으로 내세워주시며 이 땅에 녀성중시의 력사가 줄기차게 흐르도록 하신분은 위대한 장군님이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나라 녀성들은 당에 대한 충성심이 높으며 혁명과 건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고 하시면서 녀성들의 사회적지위를 최상의 경지에 올려세워주시고 그 역할을 비상히 높여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녀성들은 혁명과 건설을 떠밀고나가는 힘있는 력량이다》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을 발표하시여 조선녀성운동이 나아갈 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온 나라에 녀성중시, 녀성존중의 사회적기풍이 차넘치게 하시였다.

고난의 행군, 강행군의 엄혹한 시기에도 어머니들과 어린이들에 대한 국가적인 보호와 배려가 세심히 미치도록 보살펴주신분, 녀성군인들과 군인가족들을 높이 평가해주시고 조국의 부강번영에 적극 이바지하는 녀성들과 부모없는 아이들을 데려다 친자식처럼 돌보아주는 녀성들, 아이를 많이 낳아키우는 녀성들을 애국자로, 영웅으로 시대앞에 내세워주신분도 우리 장군님이시다.

그이께서 끊임없이 이어가신 현지지도의 길에 꽃펴난 혁명일화들이 뜨겁게 되새겨진다.

《녀성해안포병과 약크림》, 《3.8절의 〈봄향기〉》, 《은정어린 〈코스모스〉보석머리빈침》 …

우리 녀성들을 위해 비단옷감과 화장품생산문제에도 깊이 마음쓰시였으며 전선길에서 만나신 녀병사의 재능의 싹을 귀중히 여기시고 그의 앞날을 축복해주신 위대한 장군님의 크나큰 믿음과 사랑의 세계를 무슨 말로 다 전할수 있으랴.

령도자를 잘 만나는것은 어느 나라, 어느 민족에게나 가장 큰 행운으로 된다.하지만 누구나 바라면서도 누리지 못하는 그 행운을 우리 녀성들은 대를 이어 누리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높이 모시여 오늘 주체의 녀성운동은 자기 발전의 최전성기를 펼쳐가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어머니날도 제정하도록 해주시고 제4차 전국어머니대회 참가자들과 함께 뜻깊은 기념사진도 찍으시였으며 3.8국제부녀절을 맞는 녀성들을 축하하여 황홀한 공연무대를 펼치도록 하시고 사랑의 선물도 안겨주시였다.그이의 친어버이사랑은 김정숙평양방직공장과 김정숙평양제사공장의 로동자합숙들에도, 평양산원 유선종양연구소와 옥류아동병원 등 이 땅에 일떠선 수많은 창조물들에도 깃들어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와 세심한 보살피심에 의하여 오늘 우리 녀성들은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보람찬 투쟁에서 녀성혁명가로, 가정과 사회의 꽃으로 참된 삶을 꽃피워가고있다.

조선녀성운동이 걸어온 장구하고도 영광넘친 력사가 우리 세대와 후손만대에 새겨주는 고귀한 진리가 있다.

녀성들의 삶과 존엄은 인간사랑의 위대한 태양이 빛나는 하늘아래서만 꽃피고 만발할수 있다는것이다.

그렇다.조선녀성, 이는 위대한 태양이 피운 혁명의 꽃이다.진정 우리 녀성들은 얼마나 복받은 행운아들인가.

사회주의를 믿음직하게 떠받드는 강의한 조선녀성들이여, 력사의 모진 고난과 시련을 이겨내며 당을 따라 굴함없이 한길만을 걸어온 그대들의 앞길에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펼치시는 사회주의강국의 찬란한 미래가 밝아오고있다.

그날을 앞당기자.저 천리마동상에 조선녀성의 모습이 있듯이 장엄한 만리마시대에 오늘의 조선녀성의 모습, 녀성영웅의 모습을 긍지높이 새기자!

본사기자 김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