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31일 로동신문

 

순천린비료공장건설을 당에서 요구
하는 높이에서 훌륭히 완공하자


첫째도 둘째도 질

 

◇ 새 화학기지건설이 빠른 속도로 추진되고있다.

이미 방대한 공사과제가 짧은 기간에 수행되여 기본생산구역과 보조생산구역 및 생활구역이 자기의 모습을 확연히 드러내였다.성과가 확대될수록 드넓은 공사장전역에서는 질보장을 위한 열풍이 세차게 몰아치고있다.

우리와 만난 강선산업건설사업소의 한 로동자는 말하였다.

《순천린비료공장을 조국과 인민앞에 떳떳이 내놓을 창조물로 훌륭히 일떠세우자, 이것이 천리마의 고향에서 달려온 우리들의 한결같은 지향입니다.》

어찌 그 한사람의 심정만이랴.

건설물의 질에 자신들의 깨끗한 량심이 비낀다는 자각 안고 지휘부의 책임일군으로부터 시공단위 돌격대원들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이악한 노력을 기울이고있다.

◇ 속도와 질을 다같이 보장하는것, 이것은 속도전의 중요한 요구인 동시에 린비료공장건설의 전과정에 드팀없이 구현해야 할 문제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건설물의 질은 건설자들의 사상과 일본새가 어떤가 하는데 달려있습니다.》

순천린비료공장건설장은 사회주의수호전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 승전고를 높이 울리기 위하여 우리 당이 펼친 또 하나의 거창한 전구이다.

당에서 그토록 중시하는 이 공장건설에서 질보장문제는 단순한 공법상이나 기술규정에 관한 실무적사업이 아니다.

이것은 나라의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을 위한 우리 당의 원대한 구상과 의도를 어떻게 받들고 관철해나가는가 하는 사상문제, 관점문제이다.

◇ 순천린비료공장건설자들은 첫째도 둘째도 질이라는 관점을 확고히 가지고 기술공법의 요구를 철저히 지켜나가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최근년간 중요대상건설장들을 찾고 또 찾으시며 건설물의 질을 최상의 수준에서 보장함으로써 모든 건축물들을 로동당시대의 기념비적창조물로, 만년대계로 일떠세워야 한다고 간곡히 가르치시였다.

일군들은 건설물의 질에 대한 요구성을 부단히 높이고 대중의 집체적지혜와 창조적열정을 높이 발양시켜 보다 능률적인 기계와 합리적인 공법들을 적극 받아들여야 한다.일군들의 수준이 건설물의 질을 규정한다는것을 자각하고 자기 단위가 맡은 건설물에 대하여서는 전적으로 책임지는 립장에 서야 한다.

건설에서 시공기준과 건설공법을 엄격히 지키는 강한 규률을 세워야 한다.특히 시공, 감독부문 일군들은 건설물의 질에 대하여 국가와 인민앞에 책임졌다는것을 깊이 자각하고 언제나 원칙적립장에서 검사를 깐깐히 하고 요구성을 높여야 한다.

건설자들은 속도일면에만 치중하는 낡은 일본새를 없애고 흙 한삽을 떠올리고 한㎡를 미장해도 자기 단위, 자기 집일처럼 생각하며 주인답고 깐지게 일해나가야 한다.

모든 건설자들은 《천년을 책임지고 만년을 보증하자!》라는 구호를 높이 들고 맡은 대상공사에서 질보장에 더욱 박차를 가해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