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14일 로동신문

 

세계자주화위업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 절세의 위인

 

세월이 흐르고 세기가 바뀌였지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세계 진보적인류의 경모의 정은 더욱 강렬해지고있다.위대한 수령님의 서거 25돐에 즈음하여 세계 많은 나라와 지역에서 그이의 고귀한 혁명생애와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는 다채로운 정치문화행사들이 진행되였다.

《인류의 영원한 태양》, 《세계가 절대적으로 공인하고 우러르는 대성인》, 《희세의 정치원로》, 《가장 탁월한 정치가, 위인중의 위인》…

행사장들마다에서 터져나온 이 목소리들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이 담겨져있다.

하다면 그 무엇으로 하여 우리 수령님은 오늘도 만민의 다함없는 칭송을 받고계시는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김일성동지는 심오한 사상리론과 비범한 령도력, 거창한 혁명실천으로 조국과 인민, 시대와 혁명앞에 불멸의 업적을 남기신 가장 걸출한 수령,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여기에 파키스탄조선친선협회 카라치지부 서기장이 한 말이 있다.

김일성주석의 사상과 업적은 진보적인류가 나아갈 앞길을 밝히는 투쟁의 지침이며 사회주의건설의 불멸의 기치이다.그이께서는 세계자주화위업실현을 위해 자신의 한생을 다 바치시였다.》

그렇다.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인류자주위업수행에 거대한 공헌을 하신것으로 하여 만민의 칭송을 받고계신다.

돌이켜보면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은 자주에로 향한 력사의 흐름을 가로막아보려고 필사적으로 발악하였다.하지만 력사는 거꾸로 흐르지 않았다.난관을 이겨내며 자주의 궤도를 따라 힘차게 전진하여왔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현명한 령도의 빛나는 결실이다.

인류자주위업수행에서 극적인 전변이 일어난 20세기의 갈피마다에는 부닥치는 시련을 진두에서 헤치시며 시대의 앞길을 개척하고 힘있게 전진시켜오신 우리 수령님의 불멸의 자욱이 력력히 아로새겨져있다.

지난 세기 세계정치세력관계는 급변하였다.사회주의나라들을 비롯한 진보적력량이 비상히 강화되고 식민지체계가 밑뿌리채 흔들렸다.

1950년대부터 1980년대말까지 100여개의 나라가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고 새 사회건설의 길에 들어섰다.

질겁한 제국주의자들은 힘으로 자주력량을 말살하고 저들의 지배체계를 수립하려고 미쳐날뛰였다.신식민주의정책을 추구하면서 새로 독립한 나라들에 또다시 예속의 올가미를 씌우려고 교활하게 책동하였다.하여 지구상에서는 반제자주력량과 제국주의, 지배주의세력사이에 치렬한 대결과 투쟁이 벌어지게 되였고 그것은 세계정치의 초점으로 되였다.

시대는 달라진 환경과 조건에 맞는 인류공동의 투쟁과업을 요구하였다.이에 옳바른 해답을 주는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였다.투쟁으로 전진시켜온 인류자주위업의 승패가 달려있는 매우 심각한 문제였다.

바로 이러한 때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조성된 세계정치정세와 정치세력들사이의 호상관계,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지향과 력사발전의 합법칙적요구를 과학적으로 통찰하신데 기초하여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는것을 인류공동의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혁명가의 일생은 투쟁으로 시작되고 투쟁으로 끝나야 한다》, 《인민대중의 역할을 높이는것은 자주위업의 승리를 위한 담보》를 비롯한 불후의 고전적로작들에서 온 세계를 자주화하는것은 자주성을 옹호하는 모든 나라 인민들의 한결같은 요구이며 지구우에서 제국주의와 식민주의를 청산하고 모든 나라, 모든 민족들의 완전한 자주권을 실현하기 위한 인류공동의 성스러운 위업이라고 밝혀주시였다.또한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여야 새 세계전쟁의 위험을 완전히 없애고 세계의 항구적인 평화를 보장할수 있으며 모든 나라들에서 인민들의 념원과 리상에 맞게 독립되고 번영하는 새 사회를 성과적으로 건설할수 있다고, 세계 진보적인민들앞에 나서는 공동의 과업은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하는것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

자주화된 새 세계를 건설할데 대한 사상은 결코 그 누구나 내놓을수 있는것이 아니다.

인류자주위업의 운명을 한몸에 지니신 우리 수령님께서만이 내놓으실수 있는 위대한 사상이다.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완벽한 해답을 주신분도 바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이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71(1982)년 10월 26일 파키스탄기자들이 제기한 질문에 대한 대답에서 세계 모든 나라, 모든 민족이 외세의 온갖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고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하여나갈 때 온 세계의 자주화가 실현될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71(1982)년 4월 9일 핀란드인민민주련맹 위원장과 하신 담화와 주체72(1983)년 7월 3일 반제, 친선, 평화를 위한 세계기자대회에 참가한 대표들을 환영하는 연회에서 하신 연설, 주체72(1983)년 9월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35돐 경축연회에서 하신 연설에서도 모든 나라와 민족들이 자주성을 확고히 견지함으로써 온 세계의 자주화를 실현해나가야 한다고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온 세계의 자주화를 세계인민들의 공동의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고 그 실현방도를 전면적으로 밝혀주심으로써 인류자주위업의 새 력사가 펼쳐지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사상과 령도가 있었기에 지난 세기 인류자주위업은 력사의 도전을 이겨내며 자기 발전의 궤도를 따라 승리적으로 전진할수 있었다.

하기에 오늘도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격동하는 20세기의 중심에 서시여 력사의 흐름을 자주의 길로 주도하신 우리 수령님께 다함없는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있다.

오스트리아 윈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는 김일성, 세계자주화위업에 대한 불멸의 공헌》이라는 제목으로 발행한 뷸레찐에서 다음과 같이 격찬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실뿐아니라 온 세계의 자주화에 관한 사상을 력사상 처음으로 밝히신 자주적인류의 시조이시다.

일찌기 자주시대의 지도리념인 주체사상을 창시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그를 정치분야에 구현하시여 온 세계를 자주화할데 대한 사상을 제시하시고 세계자주화운동을 전진시키는데서 나서는 모든 리론실천적문제들에 고전적인 정식화와 완벽한 해답을 주시였다.》

진정 비범한 사상리론적예지로 온 세계를 자주화할데 대한 사상을 내놓으시고 그 실현방도를 환히 밝혀주신것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시대와 력사앞에 쌓으신 거대한 공적이다.

본사기자 리학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