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7월 27일 로동신문

 

김일성대원수께서 이룩하신 전승업적은
세계력사에 전무후무한것이다》

 

지난 세기 50년대 우리 공화국이 제국주의련합세력의 침략을 물리치고 전승을 이룩한데 대해 진보적인류는 똑똑히 기억하고있다.

하다면 우리 공화국이 과연 무슨 힘으로 그러한 기적을 창조할수 있었는가.

이에 대한 대답을 어느 한 나라에서 출판된 도서의 갈피에서 찾아볼수 있다.

김일성이라는 존함은 모든 조선사람들의 존경을 받고 조선의 애국적행동의 상징으로 되였다.》

세계가 인정하는바와 같이 조국해방전쟁에서 우리 인민이 빛나는 승리를 이룩할수 있은것은 전적으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탁월한 령도가 있었기때문이다.

위대한 전승의 력사를 감회깊이 돌이켜보는 이 시각 우리 인민과 진보적인류의 가슴마다에는 뛰여난 군사적예지와 무비의 담력, 탁월한 전략전술과 령군술을 천품으로 지니시고 조국해방전쟁을 승리에로 이끄신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와 신뢰의 정이 뜨겁게 끓어번지고있다.

언제나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에 대한 뜨거운 사랑을 지니시고 그들의 사상정신적힘에 의거하신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격찬의 목소리가 지구상 방방곡곡에서 높이 울려나오고있다.

파키스탄의 한 신문은 김일성주석께서는 독창적인 군사사상과 군인들과 인민들의 정치사상적우월성으로 전승을 안아오시였다, 아무리 많은 군수물자나 고도로 현대화된 군사장비도 전쟁수행의 주체인 군인들과 인민들의 역할을 대신할수 없다는것이 김일성주석의 지론이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군인들과 인민들을 하나로 묶어세워 나라의 정치군사적진지를 백방으로 강화하심으로써 전쟁승리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하시였다고 강조하였다.

우크라이나의 한 인사는 김일성주석께서는 혁명전쟁에서 결정적역할을 하는것은 인민대중이라는 주체적인 군사사상과 리론을 제시하시고 그것을 전쟁에 빛나게 구현하시였다고 하면서 그이께서는 정치사상적우세로 적들의 수적 및 기술적우세를 짓부셔버리시였다고 말하였다.

남아프리카를 비롯한 여러 나라 인사들은 공동성명을 발표하여 조국과 민족의 운명이 위기에 처하였던 준엄한 시기 전당, 전군, 전민을 영웅적항전에로 불러일으키신 위대한 수령님의 업적을 높이 찬양하였다.

진정 우리 인민이 얼마나 위대한 수령, 걸출한 령도자를 모시고 혁명을 해왔는가 하는 자긍심이 더욱 부풀어오르게 하는 국제사회의 찬탄의 목소리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진보적인류의 다함없는 존경심과 흠모심은 지난 조국해방전쟁시기 수령님께서 창조하신 독창적인 전략전술과 전법들에 대한 칭송의 목소리를 통해서도 잘 알수 있다.

라오스신문 《꽁탑빠싸손라오》는 《비범한 군사전략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조선인민이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력사적승리를 이룩한것은 김일성주석의 비범한 군사전략과 떼여놓고 생각할수 없다고 하면서 그이께서 전쟁의 매 단계마다 내놓으신 독창적인 전술적방안들에 대하여 상세히 소개하였다.

로씨야의 한 신문은 김일성동지께서는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창조하신 령활한 전략전술을 새로운 조건과 환경에 맞게 발전시키시여 전쟁의 승리를 안아오시였다, 정전협정문에 서명한 《유엔군》사령관 클라크는 《북조선군이 성공을 거둔것은 김일성장군의 유능한 지휘때문이다.》라고 고백하였다고 전하였다.

로므니아의 한 정계인사는 인터네트홈페지에 올린 《희세의 군사전략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청소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세계에서 가장 강대한 군사력과 경제력, 오랜 침략력사를 가진 제국주의자들과의 치렬한 전쟁에서 이룩한 기적적인 승리는 김일성주석의 탁월한 군사전략과 전법의 빛나는 결실이다.김일성주석께서는 독창적인 군사전법들을 창조하시여 현대전쟁사에 빛나는 페지를 장식하시였다.당시 적들은 갱도화된 인민군대의 방어선은 세계에 알려진것중에서 가장 위력한 방어선이라고 비명을 질렀다.조선전쟁시기 마카오주둔 뽀르뚜갈군 참모장으로 있었던 뽀르뚜갈 전 대통령 고메스는 〈당시 작전계획은 서방나라들의 수십명의 장군들이 여러차례 모여서 토의한 끝에 만든것이다.그런데 김일성장군께서는 그것을 단독으로 격파하시였다.나는 이것을 내 눈으로 직접 보고 김일성장군이시야말로 이 세상에 한분밖에 없는 천재적인 군사전략가, 위대한 령장이시라는것을 알게 되였다.〉고 말하였다.

참으로 위대한 군사전략가로서의 김일성주석의 불멸의 전승업적과 그이의 두리에 굳게 뭉친 조선의 군인들과 인민의 영웅적희생정신은 영원히 빛날것이다.》

정녕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인류사가 알지 못하는 천재적인 군사전략가, 희세의 령장이시다.

전승의 그날로부터 오랜 세월이 흘렀지만 더해만 가는것이 있으니 그것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진보적인민들의 끝없는 경모심과 흠모심이다.

하기에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전승업적을 높이 칭송하면서 한목소리로 이렇게 웨치고있다.

김일성대원수께서 이룩하신 전승업적은 세계력사에 전무후무한것이다.》

본사기자 김승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