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12일 로동신문

 

사설

자력갱생의 위력으로 신년사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자

 

전체 인민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를 받아안고 크나큰 신심과 포부에 넘쳐 올해의 장엄한 려정을 시작한 때로부터 7개월이 지나갔다.

이 나날 력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짓부시며 우리 국가의 새로운 발전과 번영의 국면을 확신성있게 열어나가는 조선로동당의 특출한 령도력과 당중앙의 구상과 의도를 영웅적실천으로 받들어나가는 우리 인민의 불굴의 기개가 남김없이 과시되였다.

지금 전체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우리 당이 안겨준 자력갱생의 보검을 틀어쥐고 계속혁신, 계속전진의 불길드높이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전선에서 보다 큰 승리를 이룩해나갈 굳은 결의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리는 조선혁명의 전 로정에서 언제나 투쟁의 기치가 되고 비약의 원동력으로 되여온 자력갱생을 번영의 보검으로 틀어쥐고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명적앙양을 일으켜나가야 합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는 올해 총진군의 승리를 위한 고귀한 지침이며 투쟁의 기치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나라의 자립적발전능력을 확대강화하여 사회주의건설의 진일보를 위한 확고한 전망을 열어놓는것을 올해 투쟁과업으로 제시하시였다.《자력갱생의 기치높이 사회주의건설의 새로운 진격로를 열어나가자!》는 구호에는 우리의 힘과 토대, 우리 식의 투쟁방략과 창조방식으로 사회주의의 더 밝은 앞날을 앞당겨나가려는 우리 당의 확고부동한 의지가 반영되여있다.

자력갱생만이 살길이며 우리가 나아갈 길이다.지난 7개월간의 투쟁을 통하여 오직 자기 힘을 굳게 믿고 자력으로 앞길을 개척해나가는데 우리 공화국의 높은 존엄과 참다운 번영, 주체혁명의 전진발전이 있다는것이 다시금 실증되였다.

사회주의건설의 전 전선에서 혁신의 불바람이 세차게 일어났다.

금속, 화학, 경공업부문을 비롯한 인민경제 중요부문들에서 원료, 자재, 설비의 국산화와 생산공정의 현대화를 실현하기 위한 사업이 힘있게 추진되였다.새해 첫 전투가 시작되여 석달도 안되는 기간에 김정숙평양방직공장에서 첫 년간계획완수자가 나온데 이어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서 상반년계획, 년간계획완수자들과 로력혁신자들이 속속 배출되였으며 단위별, 부문별, 지역별사회주의경쟁이 고조되는 속에 여러 공장, 기업소가 년간 인민경제계획을 앞당겨 수행하였다.사회주의경제건설의 주타격전방인 농업전선에서는 불리한 일기조건에서도 올해 알곡고지점령을 위한 투쟁이 과감히 벌어지고있다.경제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 이바지하는 현대적인 생산기지들이 곳곳에 일떠서고 삼지연군꾸리기와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 양덕군 온천관광지구건설과 단천발전소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이 힘있게 진척되였다.과학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이 일어나고있으며 우리의 명제품, 명상품들이 늘어나 인민들에게 기쁨을 안겨주고있다.

현실은 동풍이 불든 서풍이 불든 우리 식대로 살아나가는것이 제일이며 자기 힘을 굳게 믿고 굴함없이 투쟁해나간다면 얼마든지 올해전투목표를 수행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지난 7개월간 우리 식 사회주의를 승리에로 이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비범한 예지와 특출한 령도실력이 뚜렷이 과시되였다.사회주의건설의 현 실태와 전망, 정세발전추이를 깊이 통찰하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와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사회주의의 전진을 보다 가속화하기 위한 과학적인 로선과 정책, 전략전술을 환히 밝혀주시였다.제2차 전국당초급선전일군대회를 계기로 혁명의 전진동력이 비상히 강화되였다.인민군부대들과 인민경제 여러 부문에로 끊임없이 이어진 경애하는 원수님의 정력적인 현지지도는 우리의 주체적힘을 더욱 증대시키고 최대로 폭발시킨 근본원천이였다.천만군민에게 자력자강의 정신을 백배해주시며 기적창조의 나래를 펼쳐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밑에 자력갱생대진군이 더욱 활력있게 벌어지고있다.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은 우리 인민모두가 운명을 건 결사전이다.올해에 들어와서도 적대세력들의 제재봉쇄책동은 악랄하게 감행되였으며 우리의 전진도상에는 의연히 시련과 난관이 가로놓여있다.전체 인민이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모든것이 부족하고 어려운 속에서도 자체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감으로써 우리 국가의 저력, 막강한 경제적잠재력을 만천하에 과시하고 어리석게도 우리의 명줄을 쥐고있는듯이 놀아대는 적들에게 철추를 내리였다.

오늘 우리의 사회주의건설은 매우 중요하고도 관건적인 단계에 들어섰다.지금은 조건타발을 하면서 자리지킴이나 하고 가시적인 성과에 도취되여 자화자찬할 때가 아니다.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은 자력갱생의 기치를 더욱 높이 추켜들고 끊임없는 증산투쟁, 창조투쟁으로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앞당겨 완수하여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신년사과업관철을 위한 투쟁을 진공적으로 벌려나가야 한다.

올해 신년사과업관철정형을 구체적으로 따져보고 미진되는것이 없이 철저히 수행하기 위한 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게 일별, 주별, 월별전투계획을 주도세밀하게 세운데 기초하여 그 집행정형을 강하게 총화대책하여야 한다.현재 앞서나가고있는 단위들에서는 최고생산년도수준을 돌파할 높은 전투목표를 내세우고 순간도 멈춤없이 계속혁신, 계속전진, 련속공격해나가야 한다.

시기시기 제시되는 정책적과업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과업관철을 위한 투쟁과 밀접히 결부하여 집행해나가야 한다.사회주의자립경제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투쟁도, 사회주의문명건설을 다그치기 위한 사업도 신년사에 철저히 립각하여 진행해나가야 한다.소방대식, 오분열도식일본새를 없애고 신년사에 제시된 과업을 끝장을 볼 때까지 근기있게 밀고나가야 한다.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인재와 과학기술에 철저히 의거하여 새로운 혁신의 불길을 지펴올려야 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신년사에서 인재와 과학기술은 사회주의건설에서 대비약을 일으키기 위한 우리의 주되는 전략적자원이고 무기이라고 가르쳐주시였다.오늘 높은 실적을 내고있는 단위들을 보면 례외없이 인재를 중시하고 과학기술을 앞세워나가는 단위들이다.

인재가 모든것을 결정한다.모든 단위에서는 인재를 적극 발굴하고 적재적소에 등용하며 그들의 창발력을 최대로 분출시켜 생산과 기술발전을 확고히 주도해나가도록 하여야 한다.전민과학기술인재화의 구호를 높이 들고 과학기술보급거점을 통한 학습을 실속있게 진행하여 일군이든 로동자이든 누구나 현대과학기술지식을 소유하며 그것을 적극 활용해나갈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어느 부문, 어느 단위에서나 과학기술발전에 선차적인 힘을 넣고 생산과 건설에서 제기되는 모든 문제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풀어나가야 한다.과학자, 기술자들은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의 주력군이다.모든 과학자, 기술자들은 새 기술개발목표를 높이 세우며 현시기 경제건설에서 절박하게 해결을 기다리는 문제들부터 적극적으로 풀어나감으로써 경제전반을 활성화하고 첨단기술산업의 발전에 결정적인 기여를 하여야 한다.확고한 자주적대와 만만한 야심을 가지고 우리 국가의 힘을 증대시키며 경제강국건설을 힘있게 견인해나가야 한다.공장, 기업소들에서는 대중적기술혁신운동을 활발히 벌려나가며 과학연구성과들과 선진과학기술을 제때에 생산에 받아들여야 한다.

일군들이 혁명의 지휘성원으로서의 책임을 다해나가야 한다.

자력자강의 정신을 체질화하고 맡은 사업을 당과 인민앞에 끝까지 책임지려는 혁명가적일본새를 지닌 일군들이 있는 곳에서는 천사만사가 잘되기마련이다.

모든 일군들은 자신들이 맡고있는 책임과 본분을 깊이 새기고 신년사과업관철을 위한 작전과 지휘를 대담하고 통이 크게 해나가야 한다.자기 부문, 자기 단위를 자력갱생대진군의 전렬에 내세울 일념을 안고 밤잠도 잊고 피타게 사색하며 헌신하는데서 삶과 투쟁의 보람을 찾아야 한다.현실발전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실력을 쌓고 시야를 넓혀 단위발전을 추동해나가는 창조적이며 진취적인 설계가, 작전가, 실천가가 되여야 한다.

일군들은 절약사업을 신년사과업관철을 위한 사활적인 요구로 받아들이고 강하게 내밀어야 한다.언제나 《회수》, 《재생》이라는 두 단어를 머리에 새기고 자기 단위의 구체적실정에 맞게 증산절약의 예비를 적극 탐구동원하여야 한다.최대한의 효률과 실리를 보장할수 있게 기술관리, 설비관리, 자재관리, 로력관리를 빈틈없이 짜고들어 생산적앙양의 불길을 세차게 일으켜나가야 한다.

일군이라면 응당 생산의 주인이며 담당자인 종업원들의 마음부터 먼저 틀어잡아야 한다.생산자대중과 고락을 같이하면서 그들의 생각과 요구를 제때에 정확히 알고 적시적인 대책을 세워나가야 한다.어렵고 힘든 일에 남먼저 어깨를 들이밀고 진격의 돌파구를 열어나가는 이신작칙의 기풍을 높이 발휘해나가야 한다.

당조직들의 전투적기능과 역할을 더욱 높여야 한다.

적대세력들과의 치렬한 대결전을 동반하는 오늘의 자력갱생대진군은 대중의 사상정신력을 발동함에 더 진지하고 더 많은 품을 들일것을 요구하고있다.

각급 당조직들에서는 첨입식, 집초식정치사업으로 대중을 신년사과업관철을 위한 투쟁에 총발동시켜나감으로써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의 확고한 돌파구를 열어놓아야 한다.행정경제일군들이 당의 로선과 정책관철에서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도록 적극 떠밀어주며 그들이 필승의 신념과 든든한 배짱을 지니고 사업을 박력있게 진행하도록 이끌어주어야 한다.따라앞서기, 따라배우기운동, 경험교환운동을 줄기차게 벌려 모든 일터가 경쟁열풍으로 끓어번지게 하여야 한다.특히 만리마시대의 10명 전형들을 따라배우기 위한 사업을 참신하게 진행하여 만리마기수들이 끊임없이 배출되게 하여야 한다.

모두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신년사에 제시된 전투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위대한 우리 국가의 강성번영과 인민의 행복한 래일을 앞당겨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