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6일 로동신문

 

남조선에서 고조되고있는 반일기운

 

일본당국이 일제강제징용피해자들에게 배상할데 대한 판결에 따른 보복조치로 남조선에 수출규제조치를 취한것이 발단으로 된 반일투쟁은 8월에 들어와 한층 고조되고있다.

지금 남조선의 곳곳에서 일본상품배척운동, 일본당국에 무역보복조치철회를 요구하는 서명운동, 강제징용로동자상건립을 위한 시민모금운동 등이 확대되고있는 속에 각계 단체들이 반일투쟁에 대중적으로 궐기해나서고있다.

서울에 있는 일본대사관과 일본미쯔비시업체의 사무실, 일본군성노예소녀상앞은 주요반일투쟁장소로 화하였다.

얼마전 시민단체인 《광복회》는 긴급토론회를 가지고 일본의 무역보복에 대처하기 위한 보다 근본적인 문제를 토의하고 실천해나가기 위해 일본경제침략저지불매운동범국민련대 협의체를 구성할것을 제안하였다.

여기에 수많은 각계 시민사회단체들이 호응해나섰다고 한다.

남조선의 정계, 사회계 등 각계 인사들도 일본당국의 후안무치한 행위를 비난하면서 시민사회단체들의 투쟁에 합세해나서고있다.

이런 드높은 반일기운에도 불구하고 《자한당》과 《조선일보》를 비롯한 보수언론들이 일본의 망동을 비호두둔하면서 친일역적행위를 일삼고있는것으로 하여 민심의 분노는 더욱 치솟고있으며 각계의 반일투쟁은 보수역적패당의 청산을 위한 투쟁과 결부되면서 보다 격렬한 양상을 띠고있다.

남조선언론들은 8월 15일을 계기로 각계의 반일투쟁이 더욱 광범위하고 강도높게 전개될것이라고 전망하고있다.

* *

2일 남조선 《KBS》방송에 의하면 남조선의 지방자치단체들에서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조치에 대한 항의기운이 고조되고있다.

서울시 강남구에서는 시민들이 지켜보는 속에 시내에 걸려있던 일본기발을 떼버렸다.

이를 계기로 여러곳에서 일본기발들이 모두 자취를 감추었다.

한편 서울시와 경기도《의회》들은 일본전범기업제품들의 구매를 제한하는 조례를 발의하였으며 다른 지방《의회》들에서도 이와 같은 움직임을 보이고있다.

52개의 지방자치단체들이 각계층의 반일투쟁에 합세해나선데 이어 다른 지방자치단체들도 여기에 편승하여 그 수는 모두 120여개로 늘어났다.

방송은 이에 대하여 시민사회단체들뿐아니라 지방자치단체들의 반발움직임이 거세지고있다, 일본의 경제도발에 대한 항의의 뜻이다고 전하였다.

* *

남조선인터네트신문 《민중의 소리》가 7월 30일 일본의 오만한 행위를 규탄하는 사설을 실었다.

신문은 29일 일본이 강제징용피해자들에 대한 배상판결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수뇌회담도 하지 않겠다고 앙탈을 부린데 대해 지적하였다.

이날 내각관방장관이 군사정보보호협정은 계속 유지되여야 한다고 지껄인데 대해 언급하고 신문은 남조선에 경제보복조치를 취하면서 군사협력을 떠드는것이야말로 뺨은 때렸지만 주머니의것은 내놓으라는것과 다름없는 무례하고 도발적인 태도라고 규탄하였다.

일본의 경제도발에 맞서 군사정보분야에서의 협력중지결단을 내려야 한다는 주장은 지극히 정당하다고 신문은 강조하였다.

* *

남조선인터네트신문 《자주시보》에 의하면 진보련대, 민중당을 비롯한 시민사회단체들과 정당소속 성원들이 얼마전 서울의 광화문광장에서 전쟁을 반대하는 집회를 가지였다.

발언자들은 이 땅이 3각군사동맹에 갇히워 영원한 식민지로 전락되는가 마는가 하는 생사기로에 놓여있다고 말하였다.

일제강점기에 강제징용당한 로동자들의 후배로서 분노한 국민과 함께 남조선일본군사정보보호협정과 같은 매국협정파기를 요구하여 강력히 투쟁해나갈것이라고 그들은 주장하였다.

참가자들은 《평화협정 체결하자!》, 《전쟁연습 중단하라!》,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 파기하라!》 등의 구호를 웨치며 전쟁반대투쟁에 나설 의지를 표명하였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