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11일 로동신문

 

노래 《우리의 국기》를 심장으로 부르며

 

◇ 우리 인민은 누구나 노래 《우리의 국기》를 사랑한다.

전인민적인 사상감정을 구가한 시대의 명작인것으로 하여 이 노래는 날이 갈수록 커다란 감화력을 나타내고있다.

혁신의 기상이 나래치는 흥남비료련합기업소에서도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이 노래와 함께 생산적앙양을 일으켜가고있다.이들은 경제강국건설과 인민생활향상에서 자기들이 맡고있는 책임과 임무를 깊이 자각하고 애국으로 심장의 피를 끓이며 자체의 힘과 기술로 만난을 헤쳐나가고있다.이곳 당위원회의 한 일군은 이렇게 말하였다.

《어렵고 힘들 때마다 우리는 노래 〈우리의 국기〉를 부르군 합니다.공화국의 공민된 긍지와 자부심을 백배해주는 이 노래야말로 대중의 혁명적열의를 적극 불러일으키는 애국의 불씨, 투쟁의 불씨로 되고있습니다.》

삼지연군건설장과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 양덕군 온천관광지구를 비롯한 대건설전투장들은 물론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는 조국땅 어디서나 노래 《우리의 국기》가 진군가마냥 힘있게 울려퍼지고있다.

◇ 노래 《우리의 국기》는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뼈속깊이 새겨주는 사상의 정대, 마치와 같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노래를 통한 교양사업을 강화하여야 하겠습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노래 《우리의 국기》가 대단히 좋다고, 전체 인민의 감정이 담긴 훌륭한 노래이라고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한편의 훌륭한 노래는 천만의 심장을 격동시키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커다란 위력을 발휘한다.

노래 《우리의 국기》는 들으면 들을수록 사회주의조국의 위대함을 가슴뿌듯이 느끼게 하며 우리 국가의 창창한 미래까지도 그려보게 한다.존엄높은 조국에 대한 한없는 긍지와 영광스러운 공화국의 력사를 끝없이 빛내여갈 굳은 의지가 맥박치는 이 노래는 강한 정서적힘으로 사람들의 심금을 울려준다.

참으로 이 노래는 람홍색공화국기의 펄럭임과 더불어 세세년년 영원토록 불리워질 명곡이며 전체 인민에게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깊이 새겨주는 귀중한 사상정신적량식이다.

◇ 당조직들은 노래 《우리의 국기》를 통한 교양사업을 자기 단위의 실정에 맞게 잘하여야 한다.

당조직들에서는 선전선동력량과 수단을 총동원하여 여러가지 형식과 방법으로 이 노래를 통한 교양사업을 참신하게 진행하여야 한다.당세포를 비롯한 각급 당조직에서는 아침독보시간을 비롯하여 종업원들이 모이는 계기때마다 노래보급사업을 의의있게 조직하여 근로자들이 사회주의조국의 위대성을 심장깊이 간직하도록 하여야 한다.

선동원, 5호담당선전원을 비롯한 당초급선전일군들도 자기 단위 근로자들속에 들어가 노래에 담겨진 사상과 내용을 알기 쉽게 해설해주며 누구나 애국의 마음을 안고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에 적극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한다.

그리하여 온 나라 전체 인민이 우리 국가제일주의를 뼈속깊이 새기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대고조전투장마다에서 기적과 혁신을 일으켜나가도록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