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26일 로동신문

 

평양

조선로동당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무력 최고사령관

존경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각하

 

존경하는 최고령도자각하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 온 주체사상신봉자들인 우리는 벌가리아공화국의 수도인 쏘피아에 모여 《자주성과 주권, 국제적협력》에 관한 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를 성과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우리는 토론회를 결속하면서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21세기 자주위업을 주도해나가시는 존경하는 최고령도자각하께 이 편지를 삼가 올리는 영광을 지닙니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실현하기 위한 유럽인민들의 지향과 요구, 투쟁이 강해지고있는 시기에 열린 이번 토론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에 의하여 창시되고 심화되였으며 오늘은 존경하는 각하에 의해 발전풍부화되고있는 주체사상에 대한 연구보급에서 얻은 경험을 교환하는데서 커다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토론회를 통하여 우리는 오직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깊이 연구하고 현실에 구현하여야만 유럽인민들의 자주성을 실현할수 있다는것을 확신하였으며 주체사상연구보급활동을 더욱 강화해나갈 의지를 가다듬게 되였습니다.

김일성-김정일주의신봉자대렬이 유럽뿐아니라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오세안주에서 확대되고있다는것을 언급하면서 토론회는 주체사상이 창시되고 발전되였으며 온 사회가 주체의 혁명정신으로 무장된 사회주의국가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의 친선과 련대성을 보다 강화해야 한다는데 대하여 강조하였습니다.

각하의 정력적인 외교활동으로 하여 사회주의강국건설의 목표들을 달성하는데 유리한 조건들이 마련되고있으며 이 모든것은 우리들로 하여금 각하의 현명한 령도밑에 공화국이 김일성-김정일주의의 기치높이 반드시 승리를 이룩하리라는 확신을 간직하게 하였습니다.

조선인민이 자주의 기치를 들고나가는 길에서 거둔 성과들은 전세계 인민들이 따라배워야 합니다.그렇게 할 때에만 민족적예속과 제국주의의 지배를 완전히 끝장낼수 있습니다.

이번에 아름다운 도시 쏘피아에서 토론회를 하면서 우리는 바로 이곳이 세계반제력량의 단결을 위하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방문하신 유럽나라 수도들중의 하나임을 상기하게 되였습니다.

이 가슴뜨거운 력사적사실에 깊이 감동된 우리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확고한 신념으로 간직하고 그 연구보급사업을 힘있게 벌려나감으로써 주체사상신봉자로서의 역할을 보다 훌륭히 수행해나가겠다는것을 결의하였습니다.

끝으로 우리는 당신께서 건강하시여 책임적인 사업에서 성과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변함없는 최고의 존경을 표합니다.

 

《자주성과 주권, 국제적협력》에 관한
유럽지역 주체사상토론회 참가자일동

2019년 9월 14일 쏘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