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5일 로동신문

 

제14차 전국교원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강습 진행

 

제14차 전국교원대회 참가자들을 위한 강습이 4일 평양에서 진행되였다.

강습에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교원들은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직업적혁명가의 본분을 다해나가야 한다》의 사상을 깊이 체득하고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하루빨리 건설하는데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이 전면적으로 취급되였다.

참가자들은 당의 의도와 현대교육발전추세,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육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기 위한 문제들에 대하여 심도있는 학습을 진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오늘 우리앞에는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교육강국, 인재강국을 하루빨리 앞당겨 건설하여야 할 무겁고도 성스러운 과업이 나서고있습니다.》

강습에서 출연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력사적인 로작의 기본내용에 대하여 해설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고전적로작에는 전체 교원들이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나라의 전반적교육수준을 높이고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을 더 빨리 다그쳐나가야 한다는 사상이 담겨져있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당의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이룩된 성과와 교육사업에서 나타나고있는 결함과 원인들을 분석총화하시고 교육대혁명을 일으켜나가야 할 필요성을 밝혀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교육강국, 인재강국건설이자 곧 경제강국건설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이며 교육사업은 국사중의 제일국사이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생명선이라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고전적로작에 대한 학습을 통하여 현시기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켜 나라의 교육수준을 빠른 기간에 가장 발전된 수준에 확고히 올려세워 모든 학생들을 부강조국을 떠메고나갈 혁명인재로 키우려는 우리 당의 의도와 결심을 깊이 체득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교육혁명방침관철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환히 밝혀주시였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고전적로작에서 교원들이 직업적혁명가로서의 책임과 본분을 다하고 교원진영을 강화하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는것과 함께 교육체계를 갱신하고 교육내용과 방법을 개선하며 교육을 과학화하는것을 중요한 과업으로 제시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철저히 관철하는데서 나서는 방도는 온 사회에 교육과 인재를 최우선시하는 기풍, 기강을 철저히 확립하고 당조직들의 역할을 더욱 높이는것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출연자들은 교육부문에서 교원진영을 강화하고 교원들의 자질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을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교원진영을 강화하고 교원들의 자질과 책임성을 높이는것은 교육내용과 방법을 발전하는 현실의 요구에 맞게 끊임없이 개선완성하여 당의 교육혁명방침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것과 중요하게 관련된다고 말하였다.

교원대렬을 튼튼히 꾸리고 사범교육의 질을 결정적으로 개선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언급하면서 그들은 이 사업에서 모범을 보이고있는 단위들의 경험을 소개하였다.

그들은 모든 교원들이 당과 혁명에 대한 무한한 충실성, 참다운 후대관, 깨끗한 교육자적량심, 헌신성, 어머니다운 품성과 높은 전수능력, 다방면적인 지식, 창조적인 과학연구활동능력을 지님으로써 직업적혁명가로서의 풍모와 자질을 훌륭히 갖출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교원들의 현실체험을 잘 조직하여 들끓는 현실을 똑바로 알고 교수사업에 철저히 구현하도록 하는것이 학생들을 쓸모있는 산 혁명인재로 키우는데서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출연자들은 현대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가져오기 위한 실천적문제들에 대하여 해설하였다.

학생들에게 숭고한 정신과 함께 높은 창조력을 키워줄수 있도록 교육내용과 방법을 혁신하여 새 세대들을 전면적으로 발전된 혁명인재로 튼튼히 준비시킬데 대하여 그들은 말하였다.

그들은 교육내용을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하며 학생들이 주동적인 학습자, 탐구자가 되도록 교육방법을 끊임없이 개선하는것이 현시기 당이 내세우고있는 중요한 문제라는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교육내용과 방법을 혁신하기 위한 사업을 뚜렷한 전략과 옳은 방법론을 가지고 실속있게 해나갈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출연자들은 교원혁명가, 직업적혁명가로 값높이 불러주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믿음과 기대를 심장깊이 간직하고 교육대혁명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지펴올려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강습을 통하여 참가자들은 우리 식의 교육혁명을 다그쳐 우리 나라를 사회주의교육강국, 인재강국으로 건설해나가는데서 교원들의 역할을 중시하는 당의 의도를 더욱 깊이 새겨안았다.

전체 참가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력사적인 로작에서 제시하신 강령적과업을 철저히 관철하여 모든 학생들을 우리 당이 요구하는 혁명인재, 창조형의 인재로 키워냄으로써 인재교육전선의 전초병, 직업적혁명가로서의 사명과 임무를 다해나갈 드높은 열의에 넘쳐있었다.

【조선중앙통신】